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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장 "서민금융 자산관리(PB) 시스템 구축 추진" 2020-09-23 10:00:04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맞춤형 서민금융을 지원한다. 또 이들이 서민금융을 지원받은 후에도 신용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추적·관리하는 등 신용등급이 다시 올라갈 수 있도록 관리한다. 이 원장은 "서민금융을 이용한 이들이 스스로 신용과 부채를 관리할 수 있게 해 신용도를 높이고 제도권 금융에 안착하는...
손병환 농협은행장 "10년 뒤의 은행업 그려보라" 늘 주문하는 전략통 2020-09-22 17:14:53
관리와 여·수신, 기업금융과 같은 은행업의 본질은 남아 있다고 판단했다. IT업체와 경쟁하기보다 협력을 추구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농협만의 디지털 금융전략이 싹을 틔우기 시작했다. 2015년 금융권 최초로 핀테크기업 육성 조직인 NH핀테크혁신센터를 설립했다. 수수료 수익이 줄 것이라는 내부 반대를 뚫고 오픈...
[5대 은행장 인터뷰] 신한 진옥동 "디지털 전환에 총력…비대면 영업 강화" 2020-06-29 15:10:32
통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모든 은행 업무를 모바일로 가능하게 하는 '풀뱅킹' 앱의 장점을 살린 금융자산 솔루션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자산관리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초개인화 마케팅 체계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20대, 시니어, 자산가 등 타겟 고객군별 맞춤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추진 중입니다. 올...
가을부터 아이폰 홈화면 다채로워진다…위젯 맞춤형 배치(종합) 2020-06-23 09:00:55
애플은 "업무나 여행,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관심사에 따라 위젯을 맞춤화해 홈화면을 꾸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앱 라이브러리' 기능도 도입돼 홈화면 맨 마지막 페이지에 이용자가 내려받은 앱들을 자동으로 분류한 뒤 같은 범주끼리 묶어 보여준다. 또 그때그때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앱을 추천하는...
아이폰 홈화면 다채로워진다…`시리`에 받아쓰기 기능 도입 2020-06-23 07:15:13
"업무나 여행,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관심사에 따라 위젯을 맞춤화해 홈화면을 꾸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앱 라이브러리` 기능이 도입돼 홈화면 맨 마지막 페이지에 이용자가 내려받은 앱들을 자동으로 분류한 뒤 같은 범주끼리 묶어 보여준다. 또 그때그때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앱을 추천하는 `제안` 기능, `최근...
가을부터 아이폰 홈화면 다채로워진다…위젯 맞춤형으로 배치 2020-06-23 06:58:53
애플은 "업무나 여행,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관심사에 따라 위젯을 맞춤화해 홈화면을 꾸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앱 라이브러리' 기능이 도입돼 홈화면 맨 마지막 페이지에 이용자가 내려받은 앱들을 자동으로 분류한 뒤 같은 범주끼리 묶어 보여준다. 또 그때그때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앱을 추천하는...
제로금리 시대 '은퇴兩難' 2020-06-11 17:42:39
했다. 안명숙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 부장은 “비과세혜택이 폐지된 데다 자칫 조사에 걸리면 과세폭탄을 맞을 수 있다”며 “은퇴 후 임대소득만을 노리고 부동산에 투자하기엔 심리적 장애물이 너무 커진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추진 중인 ‘전월세 신고제’도 변수가 될 전망이다. 그동안은 업무용 오피스텔...
우체국금융개발원, 2020년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인증 획득 2020-05-26 13:35:52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총 47개 산업, 275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총 5개 항목에 대한 분기별 조사를 실시해 평균 90점 이상을 기록한 기업 및 기관을 2020년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하였으며 우체국금융개발원은 역대 총...
도쿄 지역 코로나 확진자 집계 또 누락 발견 2020-05-21 16:53:54
일선에서 코로나19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도쿄도는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이후 최근까지 복지보건국에 설치된 수신 전용 팩스 1대로 관내 31개 보건소로부터 확진자 정보를 받아 취합해 공표했다. 이 과정에서 보고 내용이 제대로 수신되지 않거나 의료기관 및 확진자를 관할하는 보건소로부터...
신한은행의 실험…"카톡으로 창구 서비스 조사" 2020-03-24 17:06:43
대상은 영업점 창구를 찾은 모든 고객(휴대폰 수신 동의 시)이다. 고객이 창구 업무를 본 뒤 2시간 내에 카카오톡으로 모바일 설문 링크를 발송한다. 설문을 열어 “나는 OO 지점에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좋은 서비스를 경험했다”는 항목에 원하는 점수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1점(bad)부터 5점(good)까지 점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