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슈퍼, 주문 후 3시간內 배송·옴니채널 서비스…고객 편의성 높여 2019-12-02 15:11:23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배송 전용센터인 롯데프레시센터를 전국 15곳에 운영하고 있다. 자동화 물류시스템을 도입해 서울 전 지역을 비롯해 주요 광역시 등에서 주문 후 3시간 이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벌이가정과 1인 가구 등을 위해 오전 7시에 배송을 완료하는 새벽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 계열사 간...
SK텔레콤, 인천도시철도 무선통신서비스 'LTE-R' 사업자 선정 2019-12-02 10:50:32
전체를 아우르는 LTE-R 주제어장치(EPC)를 포함, 센터 시스템을 인천교통공사 중앙관제실에 구축할 예정이다. 또 국제업무지구역(송도6역)∼송도랜드마크시티역(송도7역) 본선 구간에는 LTE-R 송·수신 설비를 설치하고, 신설 정거장에는 LTE-R 관제 설비와 정거장 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2020년 12월 말 준공이...
SKT, 인천도시철도에 LTE-R 구축…무선통신망으로 철도 운용 2019-12-02 10:13:31
센터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어 국제업무지구역(송도6역)∼송도랜드마크시티역(송도7역) 본선 구간에 LTE-R 송·수신 설비를 설치하고, 신설 정거장에는 LTE-R 관제 설비와 정거장 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양측은 이번 사업을 2020년 12월 말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LTE-R 구축이 완료되면 관제실, 기관사, 역무원,...
[투기 조장하는 대토보상①] "3억 투자하면 6억 수익 보장"…토지주 유혹하는 개발업자들 2019-11-20 07:10:02
유사수신행위에 해당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를 방치한다면서 대규모 토지보상이 예정된 3기 신도시 개발에 있어서도 법망을 교묘히 피해가는 업체들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성남복정지구, 과천주암지구, 진접2 공공주택지구 등에서 개발업체들이 확정수익 지급방식으로...
SK, ICT 적극 활용…재난문자 발송 범위 수십㎞ → 수백m로 촘촘히 2019-11-18 15:43:37
정부와 협력해 개선된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수신 위치의 정확성이 개선돼 재난문자에 대한 국민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SK텔레콤과 행안부는 재난 발생지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차별적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재난 대응력을 높이는 기술을 검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1일 경기 성남시 분당 소재 SK텔...
KT, 5G 네트워크 활용한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 나선다 2019-11-17 09:00:00
`에이뷰 스크리닝`을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5G 기반 의료용 3D VR 수술가이드 개발, 의료용 3D영상 협업솔루션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또 5G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의료 산업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5G 의료영상 콘텐츠를 발굴한다. 한편 KT는 연세 세브란스 병원과 함께 `5G 기반 AI...
내년 발사 국토전용관측위성 활용할 국토위성센터 개소 2019-11-01 11:04:50
국토지리정보원 부지에 국토위성센터 설립공사를 마치고 1일 개소식을 열었다. 국토위성센터는 국토관측전용위성이 촬영한 위성영상을 수집해 고품질의 공간정보로 가공해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연면적 970.8㎡에 지상 3층 규모인 센터는 국토위성으로부터 수신한 영상 처리를 위한 전산시설과 업무시설, 운영시설...
[금융 NCS 공부합시다] 은행에선 수신업무 외에 대출·신용카드 등 상품 중요…대출상담·서류작성·신용평가를 제대로 처리해야죠 2019-10-28 09:00:12
대출에 대하여 ‘대출실행센터 체크리스트’ 점검항목에 의한 업무의 적정성 확인 ② 대출실행 및 대출서류의 보관, 관리(분할취급 대출금의 분할기표 포함) ③ 신규대출 관련 기일관리 등록 및 신청서 보관 관리 ④ 신용대출, 전세자금대출의 재직 확인 ⑤ 집단대출 등 원본서류 송부에 의해 실행되는 대출의...
신한은행 "AI 음성봇이 응대하는 지능형 고객상담시스템 구축" 2019-10-08 10:32:00
필요할 경우 전문상담 직원을 연결한다. 고객 안내 업무에서도 AI 음성봇이 90% 이상을 수행하게 된다. 예컨대 수신상품 만기 안내, 대출·펀드 업무처리 후 진행되는 '스마일 콜' 등 각종 고객 안내와 통지 업무의 대부분에 AI 음성봇 기술이 적용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단순히 상담채널을 다변화하는 것을...
BNK경남銀 '디지털 금융' 무장…ATM에 손가락 갖다대면 현금인출 2019-08-29 16:18:55
없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영업점 업무로의 디지털 혁신도 진행 중이다. 영업점 직원들의 업무량이 대폭 경감돼 줄어든 업무량과 시간만큼 고객 서비스 질이 향상될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금융상품과 서비스 가입,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고객상담에도 변화가 엿보인다. 경남은행은 지난 2월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