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밸류업, 절반의 성공...거버넌스 혁신이 필요하다 2025-11-03 09:12:04
최근 글로벌 OTT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누적 시청률 1위를 달성하며 화제가 되었다. 이 작품의 개별적 성공만이 회자되는 것은 아니다. 지난 몇 년간 전 세계가 목도한 K-팝, K-드라마를 비롯한 K-방산, K-푸드, K-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과는 대한민국이 보유한 독창적이고 문화적인 우수성과 지식 기반의 ...
日 배우보다 10배는 더 받는다는데…마동석·이영애도 '굴욕'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1-02 14:30:46
시청률이 최고 시청률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한자릿수 성적표를 갖고 퇴장했다. 12지신을 내세운 판타지 액션 드라마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지만, 조악한 CG와 설득력이 떨어지는 내용 전개에 시청자들이 외면한 것. 해당 드라마의 제작비가 약 220억원~230억원으로 알려진 가운데 마동석과 박형식의 출연료로만 72억이...
"TV가 디지털보다 광고효과 우수…비용 효율성은 3배 넘어" 2025-10-30 14:00:13
효율적인 조합으로 나타났다. 4050 세대가 광고 타깃일 경우, 광고비 전액을 TV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었다. TV채널의 평균 광고 시청률은 MBC(0.956%)가 가장 높았다. 이어 KBS(0.921%), SBS(0.786%), YTN(0.329%), TV조선(0.301%), JTBC(0.276%), tvN(0.257%), 연합뉴스TV(0.254%), MBN(0.217%) 순이었다. 박 교수는 "...
"부담 돼 죽을 거 같아요"…사극 명가 MBC, '이강달'이 잇나 [종합] 2025-10-30 12:09:27
달이 흐른다'가 왕관의 무게를 견디고 시청률 불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까. 이동현 감독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진행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제작발표회에서 "긴장되고 부담이 돼 죽을 거 같다"고 고백했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는 웃음을 잃은 세자 이강과...
김세정 "'이강달' 영혼 체인지, '시크릿가든' 하지원에게 코치 받아" 2025-10-30 11:43:57
시청률 35.2%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던 SBS '시크릿가든'에 출연한 바 있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는 웃음을 잃은 세자 이강과 기억을 잃은 보부상 박달이의 영혼 체인지 로맨스를 닮은 작품. 주인공 세자 이강 역에는 강태오, 능청스러운 보부상 박달이엔 김세정이 캐스팅됐다. 김세정이 캐스팅된...
이영애·마동석도 못 살린 KBS 주말, 이재욱 "시청률 30% 바란다" 2025-10-29 15:47:31
'마지막 썸머' 이재욱이 시청률 욕심을 드러냈다. 배우 이재욱은 29일 서울 구로구 한 호텔에서 진행된 KBS 2TV 주말드라마 '마지막 썸머' 제작발표회에서 시청률 30%를 바란다고 고백했다. '마지막 썸머'는 어릴 적 친구였던 두 남녀가 판도라의 상자 속에 숨겨둔 첫사랑의 진실을 마주하게...
이재욱 1인2역 로맨스…"'마지막 썸머' 로맨스 케미 95점" [종합] 2025-10-29 15:37:51
같아 개인적으로 뿌듯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청률에 대해 "항상 20~30%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요즘 시청자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구분이 안 될 때가 있고 찍으면서도 어려울 때가 많다"며 "10% 가까이 나오면 너무나 좋겠지만 차차 올라가는 그래프이면 너무너무 행복하지 않을까 싶다"고...
'착한 여자 부세미' 입소문 통했다, '우영우' 신드롬 잇는 고공행진 2025-10-28 10:21:20
6.6%)에 벌써 근접했다는 점에서 ENA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최고 시청률 17.5%를 잇는 흥행작이 탄생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 '착한여자 부세미'는 인상 한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발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GS샵 "올해 상반기 신상품 매출 25% 늘어…생활리듬 맞춤 편성" 2025-10-28 08:49:28
18% 늘었다. GS샵은 시청률이 높은 주말, 저녁 시간대에 신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식품은 오후 6∼8시, 이미용 상품은 오전 11시와 오후 11시에 각각 선보이고 생활·주방용품은 오전 11시∼오후 3시에 편성하는 등 고객의 생활 리듬을 고려한 맞춤 편성을 통해 상품 주목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민규 GS샵...
역전패 당해도 파죽지세, '신인감독 김연경' 2연패 늪에도 흔들림 無 2025-10-27 10:28:01
시청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새로운 일요일 최강자임을 증명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4.3%를 기록했고, 특히 광주여대와의 1세트에서 인쿠시가 상대 팀의 경계대상이 되고 광주여대 역시 연경표 족집게 전략에 견주는 대학우승팀다운 안정적인 수비로 막상막하 랠리를 보여준 장면이 5.4%까지 치솟으며 쫄깃한 긴장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