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2024-04-02 18:09:50
패션 플랫폼인 에이블리가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2018년 창립이후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작년 매출 2595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5% 늘었다. 영업손익은 2022년 744억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흑자 전환의 비결로 에이블리는...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성공 "글로벌·남성 공략 박차" 2024-04-02 16:56:58
패션 플랫폼인 에이블리가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사상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작년 매출 2595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5% 늘었다. 3년 전인 2020년(526억원)과 비교하면 증가율이 390%에 달한다. 영업손익은 2022년 744억원 손실에서 1년...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월 이용자 수 800만명 돌파 2024-03-26 10:34:24
비교해 두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에이블리는 커머스를 넘어 앱 내 커뮤니티와 코디, 웹툰 등의 기능을 강화한 점을 이유로 꼽았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상품을 고객과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스타일 커머스...
음원차트 1위 '싹쓸이' 하더니…"밤양갱 먹을래" 대박 났다 2024-03-07 10:33:19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식단관리 및 간식 카테고리 인기로 푸드관 거래액이 2.5배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이 화제를 모으며 양갱 거래액도 뛰어올랐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간식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과 주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성장했다. 이중 양갱 거래액이 5배...
숏뜨, 동남아서 4억뷰 달성…로봇 자율주행 클로봇은 상장 '순항' [Geeks' Briefing] 2024-02-14 17:53:12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리, 3년 연속 사용자 수 1위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지난해 주요 전문몰 앱 설치와 사용자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2023 모바일 앱 총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에이블리 월평균 사용자...
에이블리 창사 첫 연간 흑자 2024-01-16 18:06:24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기존 여성 패션에서 남성 패션, 뷰티, 글로벌 등 시장 확장에 나선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에이블리는 16일 “창사 5년 만인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규모는 수십억원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등 성과를 냈다. 패션업계에서는 에이블리가 주력 소비층인 20·30대 여성에서 입지가 탄탄하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해(1~11월) 패션 플랫폼 모바일앱 월평균 사용자수는 에이블리가 694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무신사(512만명), 지그재그(409만명) 등 순이다....
에이블리 "창사 5년 만에 첫 연간 흑자…글로벌 공략" 2024-01-16 09:21:36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액수는 4월 공시를 통해 공개한다. 에이블리는 작년 하반기 매출과 거래액이 각각 40%가량 성장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해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다. 또 지난해 론칭한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의 4분기 거래액도 직전 분기 대비 4배가량 증가했...
에이블리 "국내 쇼핑몰 3천개 '아무드'로 일본 진출" 2023-12-19 10:20:57
=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이 3천개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아무드는 지난 10월 국내 판매자의 해외 진출 과정을 대행해주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에이블리에 입점한 쇼핑몰에서...
패셥앱 왕좌 노리는 에이블리…"앱사용 지표 전문몰 전체 1위" 2023-12-06 16:25:58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간 및 실행 횟수가 전문몰 가운데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리가 공개한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고객 1인당 에이블리 앱 평균 사용 시간은 59분, 월간 총실행 횟수는 약 4억600만회로 두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