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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소식] 이탈리아관광청 "토스카나에서 결혼식 올리세요" 2023-02-08 11:17:15
전했다.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은 영화 '토스카나 웨딩'으로 잘 알려진 토스카나 지역으로 21%를 차지했으며, 롬바르디아와 캄파니아주 등이 뒤를 이었다. 이탈리아관광청은 올해는 외국인 결혼식이 지난해보다 1천 건 이상 늘어나 9.5%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바나 제리니크 이탈리아관광청 CEO는 "웨딩 산업...
앙드레김·노라노·최경자 패션, 공예와 만나 예술품이 되다 2023-02-06 18:12:19
패션은 산업인가, 예술인가. 의견이 분분한 주제지만 패션 디자이너가 시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알고 나면 후자에 공감하게 된다. 공예가가 평범한 재료로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처럼, 천 조각에 불과한 원단은 디자이너가 자르고 잇고 주름을 잡는 과정을 통해 옷의 모양을 갖춘다. 여기에 그림을 그리거나 수를 놓고...
배민·야놀자·컬리·알스퀘어…"젊고 빠른 동남아로 간다" 2022-11-23 17:27:27
웨딩시장에 파고드는 것을 목표로 삼성전자와 함께 웨딩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남아 기업 투자·협업도 활발 한국 스타트업들이 동남아로 향하고 있다. 네이버 손자회사이자 리셀(재판매) 플랫폼인 크림은 지난 22일 인도네시아 플랫폼 기업인 PT카루니아 인터내셔널 시트라켄카나에 약...
'결혼 기피' 2030…"서울 예식장 절반 5년내 문 닫을 것" 2022-09-23 17:11:22
지속해서 감소해 웨딩산업에 추가 타격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전국의 예식장 수는 계속 감소하고 있다. 전국의 예식장 수는 2018년 1013곳에서 올해 775곳으로 23.5% 줄었다. 서울에서는 매년 10곳이 넘는 매장이 문을 닫고 있다. 작년 한 해 강남구 파티오나인, 메종드비, 메르디앙호텔 웨딩홀, 서초구 양재...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1) 2022-09-21 10:00:23
있다. 차별화된 장례 서비스뿐 아니라 여행, 웨딩, 수연(회갑, 칠순 등), 홈 인테리어, 장지서비스 등 전환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고객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 설계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프리드라이프는 2022년 상반기 공정위 발표 기준 국내 상조업계...
'인구감소'에 내수 성장 한계…"한국시장만 보고선 기업 못합니다" 2022-09-08 17:05:36
인수하는 스타트업도 늘고 있다. 웨딩 스타트업 웨딩북은 베트남으로 눈을 돌렸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싱가포르 가구 플랫폼 힙밴을 인수했다.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노리고 창업하는 스타트업도 많다. 임새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글로벌 팀장은 “요즘엔 창...
서울드래곤시티, 연회장 `랑데부` 개관…"MICE 비즈니스 강화" 2022-08-30 14:55:20
웨딩 등 소규모 행사와 미팅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성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국제회의와 관광을 결합한 MICE 산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연회장을 만들었다. 신규 연회장은 서울드래곤시티를 상징하는 황금색 거대 조형물 `두두(DoDo)` 동상 뒤편 야외 공간에 구축했다. 실버 색상의 돔(둥근 지붕) 형태로, 12m에...
"침구류 매출, 최대 15배 증가"…침구 사업 강화하는 호텔들 2022-08-28 07:00:02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로 불리는 숙면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2021년 7월 자체 굿즈 상점인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을 오픈한 이후 1년간 침구류 판매 매출이 약 15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에서는 실제 워커힐...
제1회 대한민국 웨딩문화 산업전, 오는 22일 대구 엑스코서 2022-07-15 15:51:25
대한민국 웨딩문화산업전을 개최한다. 비혼, 만혼,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소멸 문제 대응을 위해 청년층의 결혼문화를 장려하고 청년세대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위한 퍼블릭, 산업 전시회다. 전시회에는 드레스, 정장, 한복, 뷰티, 예물, 혼수, 여행 등 웨 딩 관련 소상공인이 대거 참여해 침체된 K-웨딩산업의 활성화를...
3년 만에 풀리는 해외여행…항공·면세·화장품 ‘전열 재정비’ 2022-03-31 19:05:15
우선 웨딩고객들 대상으로 예물로 준비할 수 있는 하이주얼리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 화장품에서도 내국인 선호브랜드들이 있는데 매출 상승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구매한도와 달리 1인당 600달러인 면세한도가 그대로 남아있다는 건 한계입니다. 이로 인해 고가의 명품은 면세점보다 백화점에서 사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