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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3분기 영업이익 첫 2천억 돌파…역대 최고 실적(종합2보) 2025-11-07 10:13:09
요약 서비스 유저 반응을 살피는 중이며, 추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고 밝혔다. 그는 "팬데믹 당시에도 카톡 이용자 일간 평균 체류시간은 제한적 10초 증가에 그쳤는데, 이번 카카오톡 개편 이후 이용자 일평균 체류 시간은 개편전 3분기 대비 24분대에서 26분에 근접하는 수준까지 증가했다"며 "채팅탭 트래픽이...
카카오 대표 "카톡 출발은 메신저…친구탭 개편 포함해 서비스 개선" 2025-11-07 09:52:32
적용해 유저 반응을 살펴보고 있는데 추후 사용성이 입증되면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용자 목소리에 겸허히 귀를 기울이면서 수용도를 높이며 기존 서비스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플랫폼 혁신을 이어가는 균형점을 찾겠다"고 다짐했다. 카카오는 지난 9월 카카오톡 대규모 업데이트 과정에서...
밸로프, '지스타 2025'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솔루션 제안 2025-11-06 15:34:53
앱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여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VFUN의 운영 성과와 플랫폼 제휴 모델을 중심으로, 국내외 게임사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지스타를 통해 신규 커뮤니티 서비스 'ORVVIT(오르빗)'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ORVVIT은 글로벌 유저를...
넷마블, 콩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옥토퍼스' 퍼블리싱 2025-11-06 09:31:34
개발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완성도 높은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광원 콩스튜디오 대표는 "풍부한 퍼블리싱 경험을 보유한 넷마블과 신작을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 등 '프로젝트 옥토퍼스'의 경쟁력이 한층...
첫 'AI 혁신연구 챔피언' 나왔다…최대 30억원 R&D 지원 2025-11-05 20:08:41
기술'(세이프앤젤팀), '음성 유저 인터페이스(VUI) 기반의 음성 명령을 통해 숙박 운영 전반을 자동화하는 AI 솔루션'(파인호스트팀)을 연구했다. 올해 처음 열린 AI 챔피언 대회에는 자유 주제 연구로 총 630개 팀이 지원했다. 사전심사에서 100개 팀, 중간심사에서 20개 팀을 선발한 뒤 결선 1차 심사를 거쳐...
넷마블, 지스타 앞두고 '나혼렙 카르마'·'이블베인' 첫 시연 2025-11-05 17:12:10
액션 게임을 선보이려 한다"며 "앞으로 유저(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몬스터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이블베인'은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3인칭 협동 액션 게임으로, 혼자 또는 최대 4명이 한 팀이 돼 몬스터가 가득한 전장에...
카카오게임즈 3분기 적자…"수익성 개선 위해 역량 재설계"(종합2보) 2025-11-05 08:52:05
내부 유저 테스트를 7∼8차례 진행했고, 다음달 100여명 이상의 서구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종 준비를 마치면 내년 상반기 초에 핵심 시스템과 안정도 검증을 위한 외부 테스트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나홀로 웃은 '크래프톤'…올해 누적 영업익 1조 넘겼다 2025-11-04 16:56:15
강력한 라이브 서비스로 글로벌 유저의 큰 호응을 이끌어 실적 성장의 주축으로 자리 잡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역시 분기 매출 최대치를 새로 썼다. 인도 한정 스킨을 비롯한 재미 요소와 서버 확장을 통해 이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등 현지화 전략으로 이룬 성과다. 기타 매출은 넵튠의 애드테크 부문...
[인터뷰]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장 "배그 흥행 신작으로 이어간다" 2025-11-03 17:30:01
안 하고 버티는 유저가 많다"고 분석했다. 크래프톤은 이같은 인도 시장의 낮은 객단가를 적극적인 마케팅과 e스포츠,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풀었다. 손 대표는 "e스포츠나 스트리머를 통한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가 게임을 하지 않을 때도 게임을 노출시키는 것"이라며 "특히 인터넷 방송에서 고가의 스킨(치장용...
[특징주 & 리포트] '두산, 101만원 넘어 황제주 등극' 등 2025-11-03 17:21:43
있다”며 “비교 기업 4곳의 가중평균 주가수익비율(PER)보다 40% 낮출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1% 늘었다.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 308억원)엔 부합했다. 그는 “라이트 유저 유입이 늘었지만 이들의 기부경제 선물 기여도가 낮아 플랫폼 매출은 전 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