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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랑끝' 한국 조선…그래도 지금은 세계 1~4위 독식 2016-04-27 06:13:38
울산조선소(450만CGT, 95척), 3위는 삼성중공업[010140] 거제조선소(439만CGT, 81척), 4위는 현대삼호중공업(341만CGT, 84척)이었다. 중국 상하이 와이가오차오(315만CGT, 79척)가 5위에 올랐으나 6위에 현대미포조선소(237만CGT, 108CJR)가 포진하며 한국 조선업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중국 장쑤 뉴...
[벼랑 끝 내몰린 조선업] 고부가 선박 시장마저…중국·일본, 무섭게 추격 2016-03-22 18:22:18
조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를 늘려간 결과다. 지난해 말 중국 상하이와이가오차오조선은 2만998teu(1teu=6m짜리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6척을 중국해운그룹(cscl)에서 수주했다. 일본의 이마바리 조선사도 지난해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수주했다.도병욱 기자 dodo@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선 일본업체 3위로 첫 진입 세계 3대 조선업체서 국내 삼성중공업 탈락 2016-03-20 15:16:00
탈락하고 일본업체가 첫 진입했다.영국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 자료를 보면 지난 2월 말 수주 잔량 기준으로 현대중공업그룹과 대우조선해양그룹은 세계 1위와 2위 자리를 지켰다.클락슨은 이번 평가보고서에서 “한국의 조선 3사가 지난해 7조 원이 넘는 적자를 냈으며 성동조선 또한 막대한 손실을 내는 등...
조선 빅3 아성 깨졌다…일본업체 3위로 첫 진입 2016-03-20 06:33:18
됐다. 20일 영국의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조선그룹 기준으로 현대중공업그룹과 대우조선해양그룹은 지난 2월 말 수주 잔량 기준 각각 882만5천CGT(표준화물 환산톤수, 204척)과 844만CGT(139척)으로 1위와 2위 자리를 지켰다. 그러나 3위는 삼성중공업그룹이 아닌 일본의 이마바리 조선그룹이었...
한국카본(017960), LNG선 보냉재 전문 기업 2016-01-21 14:25:49
한국조선업체 외 거래처 다변화 - 100억 원 규모 LNG탱크 보냉자재 공급 계약 체결 - 한국카본, 이마바리 조선소와 352억 원 규모 계약 체결 현재 사업 현황 - 항공 · 자동차산업 내 복합소재사업 중점 추진 - CFRP 성장성 유망 - CFRP 시장 규모 2019년 46.4억 달러 예상 - 항공용 내장재 : 보잉, 에어버스 등 납품 중 -...
세계 조선 톱5에 중국기업 첫 진입…韓 독식시대 '균열' 2015-12-29 07:58:15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국내 조선업체는 최근 인력 감축과 긴축 경영으로 수주를 거의 하지 못하 ?상황이기 때문이다. 지난 11월 말 수준 잔량 기준 세계 7위와 8위도 모두 중국 조선소였다.장쑤 뉴 yzj(99척·241만6000 cgt)와 후둥 중화(49척·219만7000 cgt)가 차지했다.이어 일본 조선소인 이마바리...
조선 빅5 세계시장 독식 시대 끝났다…중국 첫 진입 2015-12-29 07:33:18
일감으로 따지면 중국이많았지만 세계 1위부터 5위까지 조선소는 한국의 독무대였다"면서 "그러나 올해 들어 경영난으로 움츠리면서 국내 조선 빅5의 입지가 급격히 흔들려 중국에 추월당하는 상황까지 맞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 11월 말 수준 잔량 기준 세계 7위와 8위도 모두 중국 조선소였다. 장쑤 뉴YZJ(99척,...
국내 조선사 수주잔량 `세계 톱5` 싹쓸이…`2위 중국` 턱밑 추격중 2015-10-23 06:48:14
업체들의 추격이 매섭다. 한국이 1~5위를 휩쓰는 동안 중국 조선소들은 6~9위에 포진하며 상위권을 노리고 있기 때문이다. 후둥 중화가 수주 잔량 238만CGT(55척)로 세계 6위였으며 상하이 와이가오차오(229만CGT·66척), 장쑤 뉴 YZJ(218만CGT·88척), 다롄 조선(185만CGT·45척) 순이었다. 일본 업체로는 이마바리 SB...
삼강엠앤티, 일본 조선 호황 수혜주…'매수'-하이 2015-07-21 07:29:10
일본 조선사들로부터 물량을 받기 시작해 추가적인 매출 성장과 고정비 감소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삼강엠앤티는 ihi의 fpso 모듈, 가와사키의 드릴십 모듈을 이미 수주했고 향후 미쯔비시와는 lng선 모듈, 대형 컨테이너선·lng선 잔고를 보유한 이마바리와는 메가블록 제작을 협의 중이란 설명이다.최...
10대 조선사 중 8곳 적자…중소형사는 8년간 65% 문닫아 2015-07-09 21:27:26
등에 업고 부활을 준비하고 있다. 일본 최대 조선사인 이마바리조선이 16년 만에 일본 내 신규 도크를 짓기로 한 것이 대표적이다.한국 조선업계의 주력 선종이라 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선박 시장을 예상보다 빨리 빼앗길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중국 해운사 코스코는 조만간 자국 조선사에 2만teu(1teu는 6m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