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父처럼 사업가 기질 타고난 '약국집 아들'…매출 800억 '잭팟'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0-19 09:37:37
소주의 투자자이기도 하다. 원소주를 만든 컬쳐앤커머스의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다. 박 대표가 투자한 브랜드만 50여 개에 달한다. 플랫폼은 수많은 판매자와 더 많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성공한다. 그러려면 막대한 투자금이 필수다. 인지도가 높아야 셀러와 구매자가 몰리기 때문에 마케팅에만 수백억...
이거 보려고 제주서도 서울 간다…1억명 다녀간 인증샷 성지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8-27 13:55:04
호남?영남(13%), 강원·제주(4.3%) 등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이 찾았다는 설명이다. 외국인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1~7월 더현대 서울의 전년 대비 외국인 매출 증가율은 779.7%로,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 전체 외국인 매출 증가율(302.2%)보다 두 배 이상 높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영업기획팀 팀장은 “SNS를 통해...
"K위스키에 찬물"…골든블루 '마케팅 전략'에 주류업계 부글부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22 08:08:10
롯데칠성음료, 신세계L&B도 제주에 K위스키 증류소 건설을 추진 중이다. 꼭 국산 위스키를 만들어야 하나? 이 질문에 간단히 답을 내놓기는 쉽지 않다. 위스키 제조 기술이 반도체나 2차 전지처럼 국가 명운을 좌우할 핵심 테크놀로지는 아니다. 하지만, 한국은 선진국 대열에 올라선 나라 중 위스키를 스스로 만들지...
롯데칠성음료, 2분기 영업익 592억원…전년비 7.2%↓ 2023-08-02 17:27:36
소주 제품 '새로'의 인기로 소주 카테고리 매출은 28.4% 증가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75.8% 감소한 23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주정, 맥아와 같은 원재료비와 사업 경비의 증가로 인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기존의 클라우드 제품과 다른 콘셉트의 맥주 신제품을 선보여 지속적으로 부진한 맥주...
한화리조트 제주, 제주 전통주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선봬 2023-07-24 14:10:11
1층에 입점시켰다. 제주한잔에서는 제주도 무형문화재인 고소리술부터 오메기술, 감귤 소주 등 15개 제주 양조장에서 제조된 30여 종의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다. 흑돼지 샤퀴테리 플래터, 뿔소라 무침 등 특산품으로 만든 안주도 판매한다. 특히 제주 바다를 연상케 하는 잔술 4종 세트와 전통주로 제조한 하이볼은...
한화리조트 제주에 제주 전통주 통합 브랜드 '제주한잔' 문 열어 2023-07-24 09:24:26
제주한잔은 사회적경제기업 파란공장이 만든 제주 최초의 전통주 통합 브랜드다. 제주도 무형문화재인 고소리술부터 오메기술, 감귤 소주 등 15개 제주 양조장에서 제조된 30여종의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다. 실내외 60석 규모로, 고객이 전통주의 향을 맡아 볼 수 있는 시향존이 마련됐으며 전통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한라봉·귤피 전통주, 제주산만 인정…쓴맛 삼키는 타지역 양조장 2023-07-11 18:13:42
양조장은 제주산 귤피를 넣은 막걸리를 생산하려고 시도했다가 포기했다. 이처럼 전통주 인정 기준이 깐깐해진 것은 청소년 음주 등 오남용 가능성이 작지 않기 때문이다. 전통주로 인정받으면 세제 혜택이 많고 무엇보다 맥주 소주 같은 일반 주류는 할 수 없는 온라인 배송 길도 트인다. 하지만 규제 취지를 감안하더라도...
캔뚜껑 땄더니 '펑'…2030 푹 빠진 이색 주류 2023-06-29 22:00:02
있다. 편의점 진열대에서 평범한 일반 맥주나 소주 자리는 서서히 줄어들고, 대신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기는 소비자 타깃의 이색 주류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달부터 위스키와 매실 원액을 섞어 만든 캔 타입의 하이볼 ‘순(純)’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하이볼은 ...
"구하기 힘든 제품 내놓는다"…'위스키 오픈런' 나선 편의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27 15:44:41
지역에서도 열린다. 올해 행사는 서울 CU올림픽광장점, 제주 제주시 CU제주탑동광장점, 경기 수원시 CU우만타운점 등 세 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지난 4월 서울에서 열린 첫 렛주고 행사에선 판매 시작 2시간 전부터 200m의 '오픈런' 줄이 생길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첫 위스키 오픈런 행사 나선 이마트24높아진...
"MZ들 번호표 뽑고 대기"…광장시장 '이 가게' 5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31 14:53:05
앞세웠다. 제주맥주는 이번 팝업스토어 흥행을 앞세워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2차 팝업스토어를 연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성공 배경엔 MZ세대의 놀이터이자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각광받은 한국의 시장과 K-스트리트 푸드로 대표되는 시장음식과의 이색적인 조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