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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청년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2025-11-10 14:25:11
회의에서는 청년 일자리, 주거,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안이 이어졌다. 유창만 공동위원장은 케이(K)-콘텐츠 한류 열풍과 연계한 반값 여행 지원과 어촌·해양 신산업 일자리 발굴을 제안했으며, 최보연 부위원장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국·공유재산 임대료 인하를 건의했다. 이다예 청년위원은 지역축제...
면치기·이색 레시피…글로벌 행사 된 구미 라면축제 2025-11-09 16:49:39
축제를 주도한 윤성진 구미시 총괄기획단장은 “K푸드에 대한 글로벌 관심 덕분에 외국인 방문객 비중이 지난해 대비 세 배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구미 라면축제는 국내 1위 라면기업 농심과 구미시가 함께 기획한 지역축제다. 신라면 최대 생산공장이 구미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민관이 손을 잡았다. 행사가 열린 7~9일...
김밥축제 이어 또 대박쳤다…구미 라면축제 올해 들썩인 이유 2025-11-09 16:28:00
날이 갈수록 확산하자 라면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라면이 세계적으로 팬덤을 형성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K푸드의 확산에 구미시도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최근 한국의 지역 축제는 K푸드 트렌드를 타고 국제 축제로 속속 변모할 조짐이다. 지난달 25일...
한강서 중국인들 군복 입고 행진…주최 단체 정체 '충격' 2025-11-07 20:36:01
중국과 문화 교류를 추진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다양한 지방자치단체나 국가 기관과 협력해 국내 교류전이나 축제 등을 개최한다. '한국문화교류'라는 한국 문화에 초점을 맞춘 듯한 타이틀과 달리 주로 중국과의 교류가 핵심이다. 해외에서는 중국 행정 지역에서 중고등학교와의 국제교류 체험학습도 지속해서...
로열파크씨티, 2개월 연속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3' 진입 2025-11-06 11:02:47
위한 문화·예술 행사 후원, 그리고 단지 내 동호회 후원과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활동 등을 꼽았다. 이러한 전략은 브랜드 평판의 핵심 지표인 커뮤니티 지수, 소통 지수, 참여 지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DK아시아는 지난 9월 인천 최초로 도심 속 메밀꽃과 황톳길이 어우러진 핫플레이스를 조성하며 수도권의...
롯데리조트부여, 오는 8일 백제문화단지 '낙화놀이' 개최 2025-11-06 10:37:46
문화단지는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대표 역사테마파크다. 특히 올해 낙화축제는 예약 오픈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행사 주간인 11월 둘째 주 주말 롯데리조트부여의 예약률은 약 95%에 달한다. 롯데리조트부여 관계자는 "낙화놀이는 한국적 미와 정서를 담은 문화유산으로, 백제문화단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품격...
SRT와 함께하는 국내 여행, 2025 최고의 여행지는 어디? 2025-11-05 18:03:33
지역도 함께 공개했다. 내년이 기대되는 2026 방문 도시 15곳은 강화, 김제, 대전, 밀양, 부여, 상주, 아산, 양산, 여수, 완도, 울산 남구, 원주, 장흥, 파주, 함평이다. ‘지붕 없는 박물관’ 강화, ‘꿀잼도시’로 다시 태어난 대전, 2025년 방문의 해를 맞이한 아산, 치유와 힐링의 도시 완도 등이 독자와 전문가에게...
경북 구미 "갓 튀긴, 이색라면 맛보세요" 2025-11-05 17:09:03
도입했다. ◇시내 전역 행사장…지역경제 활성화구미시는 축제 공간을 시내 전역으로 확장해 축제의 파급효과가 널리 미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금오산 잔디광장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티니핑과 함께하는 금오산 키즈 페스티벌’이 열리고, 금리단길에서는 라면축제 인증샷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금리단길, 문화로,...
대구 대표 축제 치맥페스티벌, 올해 115만 명 방문 2025-11-05 16:10:06
△축제장 △구·군 △대구 전역으로 구역을 세분화해 방문 인구, 소비·지출, SNS 축제 언급량 등을 분석한 후, 지역경제 전반에 미친 직·간접적 파급효과를 수치화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축제장(두류공원,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서부정류장) 방문 인구는 약 115만 명으로 평시 대비 24.4% 증가했으며, 카드...
롯데웰푸드, 글로벌 K스낵 축제 된 '빼빼로데이'…외국인 관광객 많은 서울 명동·성수에서 이벤트 2025-11-05 15:33:07
‘빼빼로데이’다. 1990년대 중반 경남 지역의 여중생 사이에서 유행하던 빼빼로데이가 ‘국민 기념일’이 된 것을 넘어 이제는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K스낵 인기가 높아지자, 롯데웰푸드도 글로벌 빼빼로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빼빼로는 50여개국에서 701억원의 수출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