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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생분해성 빨대로 지속 가능한 환경 실천" 2025-11-19 15:33:31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빨대뿐 아니라 화장품 용기, 인조잔디 충전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며 종이코팅이나 식기류에도 적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PHA빨대는 생분해가 가능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기존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와 종이 빨대의 단점을 모두...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美 진출 노리는 에이피알…MSCI 평가 획득한 한화시스템 2025-11-19 13:11:39
매장을 열고 화장품과 에이지알(AGE-R) 미용 기기 인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팝업매장에는 1만2000명이 다녀갔으며 미국 유명 모델인 켄달 제너도 현장을 찾아 메디큐브의 화장품과 미용기기를 체험했다. 한화시스템 - MSCI ESG 평가 최고 등극 획득한화시스템의 샤프비율은 1.72 수준으로 위험대비 평균 수익률을...
[특징주 & 리포트] '리튬 관련주 일제히 급등' 등 2025-11-18 17:44:06
한국 화장품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실리콘투가 관문 역할을 할 것이란 기대에서다. 실리콘투가 올해 두바이, 멕시코 법인을 세워 매출처를 다변화할 것으로 봤다. 정지윤 연구원은 “실리콘투에 입점한 브랜드가 늘고, 카테고리도 확대됐다”며 “오프라인 매장 ‘모이다’(MOIDA)를 출점해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늘릴...
동국헬스케어 화장품, 日 '관광객 성지' 돈키호테 입점 2025-11-18 14:16:20
동국헬스케어엠앤아이의 화장품이 일본 대형 할인매장 ‘돈키호테’에 입점했다. 일본을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코스’가 된 돈키호테를 기반으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누리겠다는 계획이다. 동국헬스케어엠앤아이는 지난 17일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 ‘벨프리모’ 제품군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했다고 18일...
"이거 사려고 한국행 비행기 탔다"…영국인 '깨알 리뷰' 화제 2025-11-18 09:23:13
이들 K뷰티 제품을 소개하며 “한국 화장품은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이라는 공통 특징을 갖고 있다”며 “모든 제품이 1만~2만원대 가격으로 영국에 비해 절반 이하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부가세 환급을 받으면 체감 가격은 더 내려간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보그는 “K-뷰티는 트렌드가 아니라 생활...
"실리콘투, K뷰티 해외 진출 관문 역할 강화…목표가↑"-NH 2025-11-18 07:51:35
화장품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실리콘투가 게이트웨이(관문) 역할을 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실리콘투가 올해 두바이, 멕시코 법인을 세워 매출처도 다변화할 것으로 봤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실리콘투에 입점한 브랜드 수가 늘어나고, 카테고리도 늘어났다"며 "오프라인 매장 '모이다'(MOIDA)를 출점해...
[르포] 성수에 소상공인 팝업…"매장 없던 브랜드 직접보러 왔죠" 2025-11-16 08:15:00
때문에 성수동에 왔다가 우연히 매장을 찾았다는 권세민(28)씨는 "처음 보는 브랜드이지만 마음에 드는 곳이 몇 개 있어 나중에 한 번씩은 더 찾아볼 것 같다"며 "40% 할인하는 제품도 있어 하나 구매했다"고 전했다. 소담마켓에는 패션브랜드 르마드와 이스케이프프롬, 화장품브랜드 모토몬트, 가방브랜드 돈키, 방향제를...
유통·식품기업들 '감원'…희망퇴직 잇따르고 공채 중단도 2025-11-16 06:11:00
오프라인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던 수요가 이커머스 등으로 옮겨간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영화관 업황 침체로 CJ CGV도 상반기 80여명에 이어 하반기에도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영화산업은 팬데믹을 거치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급성장하면서 장기 침체에 빠졌다. 산업 자체가 침체에 빠진 면세점 업계는...
"비싸도 살래요" 못사서 난리…中화장품에 푹 빠진 Z세대 [현장+] 2025-11-15 15:00:57
연 중국 화장품 브랜드 '플라워노즈' 팝업스토어(팝업). 영업 종료 한 시간을 앞둔 저녁 시간에 방문했지만 여전히 매장을 나서지 않고 물건을 고르는 10~20대 젊은 여성 소비자들로 내부가 북적였다. 이날은 팝업 운영 마지막날이었다. 플라워노즈는 지난달 18일부터 팝업 운영을 시작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인파가...
'K굿즈'가 가른 문구점…아트박스 웃고 모닝글로리 울고 2025-11-14 17:03:14
내지 못했다. 모나미의 화장품 자회사 모나미코스메틱은 2023년 창사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총 97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모닝글로리가 지난해 신사업으로 시작한 위생용품은 회사 전체 매출의 5%에 그친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흡수하는 요인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온다. 온라인몰 등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