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企 무덤' 가전 시장서 살아남은 쿠쿠 2025-11-30 17:12:38
이상 성장하고 있다. 에어프라이어 매출은 올해에만 118% 늘어났다. 밥솥 기술과 연관성이 떨어지는 김치냉장고, 세탁기, 매트리스 등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을 통해 덩치를 키웠다. 가전 사업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사후관리(AS)망도 계속 늘렸다. 쿠쿠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다음으로 많은 126개 지점에서...
"왜 '오픈런' 아무도 없죠?"…'블프' 17조 벌어들인 곳 보니 2025-11-30 11:32:35
다음 날·11월 28일) 온라인 매출이 118억달러(약 17조3000억원)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지 소비자들이 할인 상품 구매를 위해 새벽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서는 대신 인공지능(AI) 도구의 도움 등을 활용해 온라인에서 지갑을 열었다는 분석이다. 온라인 매출 118억달러는...
월가, AI 관련주 저가 매수 시작되나…中 제조업 PMI도 주목 [뉴욕상하이 증시 전망] 2025-11-30 09:48:19
전자상거래로 소비한 금액이 118억달러에 달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1% 급증한 수치다. 어도비는 미국인들이 지난 토요일에 55억달러, 일요일엔 59억달러를 소비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관련주 저가 매수 흐름이 보일지도 주목된다. 11월에 시가총액 1위 엔비디아가 AI 거품론과 구글의 제미나이...
[뉴욕증시-주간전망] '블프'로 탄력 받은 소비 심리…'산타 랠리' 기대감 2025-11-30 07:00:00
118억달러에 달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1% 급증한 수치다. 어도비는 미국인들이 지난 토요일에 55억달러, 일요일엔 59억달러를 소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맥밀런애널리시트의 로렌스 맥밀런 대표는 "추수감사절 다음 주는 통상 한 달 간의 강세장을 시작하는 출발점이었다"며 "투자자들은 새해로 접어들 때까지...
美소비둔화 우려에도 블프 매출 4%↑…AI 쇼핑도우미도 기여 2025-11-30 05:29:59
증가한 118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집계해 유사한 조사 결과를 나타냈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기업들의 채용 감소, 소비자 심리 악화로 올해 미 소비자들의 소비 둔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졌지만, 소비자들은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을 맞아 구매를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中, 日 여행 자제령 이후…904편 운항 중단 2025-11-29 13:55:52
분석했다. 항공사별로는 국유기업인 중국남방항공이 118편, 중국동방항공이 109편 감축했고 춘추항공이 182편, 길상항공이 166편 감축했다. 중국 출발편 기준으로는 난징, 상하이, 베이징에서 각각 80편, 71편, 58편이 감편된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편 감축으로 항공권 가격도 떨어졌다. 닛케이는 에어플러스 등을 ...
'밥심'으로 만든 생활가전으로 매출 2조 앞둔 이 기업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29 06:00:07
큰 성장폭인 118%를 기록했다. 이외에 매트리스,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비가열 제품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을 활용해 가짓수를 늘렸다. 이달 기준 쿠쿠의 제품군은 약 50여 개에 달한다. 각 제품군을 다루는 애프터서비스(A/S) 망도 탄탄하다. 전국 126개 지점에서 제품 불량을 신속히 처리하는 체계를 갖췄다....
[기고] 스타트업 생태계의 윤리적 딜레마 2025-11-27 17:11:52
자료에 따르면 벤처캐피털는 평균 83일, 118시간을 투자 검토에 쓰며 10명의 레퍼런스를 확인한다. 그러나 2021~22년 ‘자금 파티’ 시기에는 검증이 대폭 축소되었다. 벤처캐피털은 단순히 자본을 공급하는 존재가 아니라 생태계의 방향을 결정하는 주체다. 따라서 투자자는 단기적 수익보다 윤리적 검증과 장기적 신뢰를...
무신사, 상장 앞두고 K-IFRS 선제 적용...회계상 순손실 발생 2025-11-25 14:56:06
영향이다. 무신사는 3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3024억원, 영업이익 118억원을 올렸다고 2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8%, 영업이익은 7.3% 증가했다. 순손실은 145억원으로 같은 기간 93% 늘었다. 영업이익이 늘었지만 오히려 순손실이 발생한 원인은 회계정책 변경이다. 무신사는 그동안 일반기업회계기준(K-GAAP...
무신사, 3분기 영업이익 7% 늘어…"온오프라인 고른 성장" 2025-11-25 14:42:21
= 무신사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1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3천24억원으로 12% 증가했다. 패션업계에서 상대적으로 비수기로 꼽히는 3분기에도 온·오프라인 사업이 모두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시에 늘었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무신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