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펜 갖다대면 영어 읽어주고…허공에 손짓만으로 컴퓨터 제어 2013-05-21 18:10:24
중견·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한자리' 전기 사용량 감지해 전력 차단…화재 감지하는 전기콘센트 관광지·박물관·모델하우스 등…가상체험 솔루션 눈길 퀄컴 차세대 칩셋 체험 공간도 ‘월드 it쇼 2013’에서는 기술력과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앞세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종이에 갖다 대면 영어를 음성으로...
대신증권, ELS 등 7종 출시 2013-05-21 17:22:19
대신증권은 오는 24일까지 총 395억원 규모의 주가연계증권(els) 6종과 파생결합증권(dls) 1종을 출시한다. 상품별로 각각 호텔신라, cj, 코스피200, s&p5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 금, 은 등을 기초자산으로 두고 일정 조건 충족 시 연 최고 4.0~10.34%의 수익을 제공한다.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명품 자산운용사]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수탁고 36조원 업계 선도…국내 주식형 펀드 강자 부상 2013-05-21 15:30:19
종목 잘 골라 담아 장기 수익률 높인다"▶ [명품 자산운용사]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조용병 사장 "프로페셔널 서비스 회사로 진화"▶ [명품 자산운용사] 신한 bnpp tops 일본 대표기업 1호(h), 日 대표기업에 투자…엔저 효과 기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명품 자산운용사] 삼성자산운용 윤용암 사장 "중위험 중수익 상품 강화하겠다" 2013-05-21 15:30:09
이탈과 기업 이익 감소 우려로 글로벌 증시와 계속 디커플링(탈동조화)되고 있다. 불확실한 투자환경이 지속되면서 펀드 투자에 대한 관심 또한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삼성자산운용 대표이사에 취임한 윤용암 삼성자산운용 사장(사진)은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증식 요구를 충족하는 일부 상품들에는...
신소재 '그래핀' 상업화에 6년간 470억 투자 2013-05-21 11:00:34
불리는 '그래핀(Graphene)' 상업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그래핀 소재와 응용제품 개발을 위한 주관 기관을 6곳을 선정했으며 올해부터 6년간 470억원을 투자해 기술개발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총괄사업을 주관한다. 삼성테크윈[012450]은...
거대 IT공룡들의 SNS 벤처 M&A 경쟁, 야후 11억弗 베팅…텀블러 인수한다 2013-05-20 17:35:56
상품 결합 서비스를 통해 광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대학에도 입학한 적 없는 26세의 데이비드 카프 텀블러 창업자는 순식간에 억만장자가 됐다. 카프는 11세에 독학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공부했고, 15세에 고교를 중퇴한 뒤 가정교육을 받았다. 17세 때 일본으로 건너가 프로그래밍을 공부한 뒤...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레이저로 건물에 글씨 쓰고 가상 수족관 물고기 헤엄치고 2013-05-20 15:30:14
영상과 결합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상현실 분야에서는 포디에이플러스의 ‘킹돔라이더’를 주목할 만하다. 어떤 각도에서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체감형 라이더를 도입한 킹돔라이더는 영화를 단순히 눈으로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실내에서도 직접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은 짜릿함까지 느끼게 해준다....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05-20 13:53:39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국내외 186개 대학에서 순정부품 마케팅과 기업 pr 등 2개 부문에 2,000여 건에 이르는 작품이 접수됐다. 이어 광고전문가, 모비스 실무진 및 경영진이 직접 참여해 3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팀을 선발했다. 대상(상금 500만원, 부상 이노션 인턴 기회)은 '아이들이 차를 조심해야...
화이트컨슈머, 이색 플래시몹으로 시민들과 상생의 가치 교감 2013-05-20 09:49:50
결합된 플래시몹(flashmob)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화이트컨슈머를 알리는 노래가사와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하는 모습을 연상케하는 다양한 춤동작을 선보여 현장에 모인 시민들로부터 환호성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화이트컨슈머학생위원회 최윤희씨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나가자는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을...
남산이 아웃도어 축제의 열기로 뜨겁다! 2013-05-20 07:39:04
6월만 되면 기업들의 다양한 체험행사로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도심속의 자리한 남산이 특별히 각광받는 이유는 유동인구와 자연환경, 편리한 교통 때문이다. 남산N타워는 매년 140여만명, 타워에 오르지 않는 인원까지 환산하면 연간 약 200만여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핫 플레이스이다. 뿐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