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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 (김경욱 철도국장) KTX는 현재 전형적으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이다. 수서발 KTX를 운영하게 되면 15~20%가량의 수요 이관이 예상되나 서울·용산발 KTX 운행편도 함께 증설할 것이다. 또 수서발 KTX는 순수 여객운송회사여서 차량 정비등은 코레일에 위탁할 수밖에 없다. 이 수입을 통해 수요 이관에 따른...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운영사의 자본금은 잠정적으로 3천억원이지만 차량을임대하거나 아웃소싱 방식으로 조직을 슬림화해 1천억원대까지 낮출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수서발 KTX 회사의 철도 요금을 초기에는 서울·용산발에 비해 10% 정도 낮게 책정할 계획이다. 코레일은 경부선과 호남선 등 간선 노선 중심으로 여객...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거센 비판 때문에 계획을 수정한 끝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자회사를 만들어 운영권을 주기로 철도산업발전방안을 정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코레일에는 여객 운송 기능만 남기고 물류, 차량 정비 등은 부문별자회사로 2017년까지 분리하고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 2013-06-26 14:03:18
체제로 전환하는 것이라고설명했다. 물류, 차량관리, 시설 유지보수 등 적자가 많거나 큰 비용이 투입되는 분야는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코레일이 100% 소유한 자회사로 만들어 투명성을 높이고 적자감축과 비용 절감 등으로 경영을 효율화할 것이라고 국토부는 밝혔다. 가장 먼저 내년에 철도 물류 자회사를...
수도권에 도시철도 9개 노선 깔린다 2013-06-24 17:14:54
2조3549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차량은 대부분 트램(노면 전차)이다. 김용석 국토부 교통정책조정과장은 “노선별 예비 타당성 조사를 거쳐야 하므로 기본계획의 확정이 바로 사업 시행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며 “동탄1호선 등 일부 국가 철도망 계획과 중복된 구간은 시행 단계에서 노선 조정 등이 재검토될...
[공기업 병폐, 이대론 안된다-2] 철도시설공단, 고속철 안전은 `뒷전` 2013-06-24 16:56:32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김만철 철도기술연구원 박사 "텐션클램프에서 한 두 개 균열이 발생할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동시에 여려개의 균열이 생길 경우 (열차)차량 주행 안전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국민의 안전을 담보로 검증조차 거치지 않은 문제 부품을 들여온 철도시설공단. 원전 부품비리와 같은...
부산 해운대 한신휴플러스, 오피스텔 선착순 특별분양 2013-06-21 15:27:55
전화 수신기능과 욕실 비상콜버튼이 설치되며 차량도착 자동 통보 시스템, 단지내 무인택배 시스템, RF카드방식 차량통제시스템을 적용했다. 교통편도 눈여겨 볼만 하다. 도보 5분 거리에 부산도시철도 동백역이 위치해 있으며 마린시티와 해운대해수욕장이 인접해 생활이 편리하다. 중도금 50%에 한해 무이자융자가 가능...
현대엠코, 오피스텔 브랜드 파워 마곡에서 이어간다 2013-06-20 14:15:05
공항철도와도 가깝다. 양천향교역에서 김포공항은 8분, 여의도는 급행 이용 시 10분대로 이용 가능하다. 또 강서로, 올림픽대로가 가까이 위치해 대중교통과 차량 이용 시 김포공항과 여의도, 강남 등 주요업무지구로의 이동성이 뛰어난 교통의 요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연구단지의 경우 우수한 인재들을 끌어 모을 수...
한국, 미얀마 경제 '내비' 역할 2013-06-19 17:13:43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활용해 양곤강에 차량 통행이 가능한 최초의 다리인 ‘우정의 다리’를 짓기로 했다. 이 외에도 항공체계 개발, 철도사업 등 미얀마에서 계획 중인 대규모 사업에 대해 정보 공유를 강화하기로 했다. 한따와디 신공항 프로젝트에서 한국 기업이 수주할 수 있도록 미얀마에 협조도 요청했다. 기재...
한국, 미얀마에 '새마을 운동' 전수한다(종합) 2013-06-19 16:07:43
도심과 남쪽 달라 지역을 흐르는 양곤강에는 차량 통행이 가능한 현지최초의 교각인 '한·미얀마 우정의 다리'를 건설해주기로 했다. 양곤강 이남 달라 지역에는 한국 기업 대상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다. 송전망·배수·도로 등 기업 활동을 위한 기반시설을 건립, 한국기업에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