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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올해 `NS Cookfest`에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 2022-10-11 10:14:59
이를 위해, 올해는 지역 문화 행사와 로컬 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지자체·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준비했다. 먼저, 지역문화진흥원 주관사업인 `청춘마이크` 프로젝트와 연계해, 전북 지역 청년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세이션 브라스`, `1253(일이오삼)`,...
日 색조화장품 `잃어버린 10년`…틈새 파고든 K뷰티 2022-09-29 19:02:32
화장하고 싶어한다고요. <기자> 한국 콘텐츠의 인기로 한국적인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국민 걸그룹으로 통할 정도입니다. 한국은 이제 글로벌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건데, 넷플릭스만 봐도 톱10 컨텐츠 중 7개가 한국 컨텐츠입니다. 사실상 일본에선 `제 4차 한류붐`이 불고 있는...
파블로항공 "제주도에서 드론 쇼 감상하세요" [Geeks' Briefing] 2022-09-26 15:53:08
K콘텐츠와 관련된 장소의 정보를 ‘BTS 뮤직비디오 촬영지’, ‘블랙핑크 단골 식당’과 같이 연관 스토리를 부여해 K콘텐츠 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판교 창업존서 '2022 경기 스타트업&아트 페스티벌' 열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카이스트원클럽(KOC),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가...
90년대생 블루스 밴드…"BTS처럼 K블루스도 세계서 통할 것" 2022-09-25 11:00:59
K콘텐츠가 유명해지면서 얻어진 결과 같습니다. 방탄소년단(BTS)도 과거 캡 모(Keb mo')의 블루스 노래를 샘플링 하기도 했습니다. 블루스도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 것 같습니다.” Q. 블루스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으셨겠습니다. 리치맨=“한국 블루스의 뿌리는 기타리스트 김목경 선생님이...
[게시판] 중기부,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모색 포럼 개최 2022-09-23 10:30:01
연남장에서 포럼을 열고 관계 부처, 전문가들과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모종린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는 강연을 통해 소상공인이 '온라인 셀러', '로컬크리에이터',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도록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언했고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AI·VR 활용한 교육서비스 한자리에…'에듀테크 코리아' 개최 2022-09-21 11:00:04
솔루션, 평생교육 콘텐츠 등 235개 기업·기관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에듀테크 기업들의 수출 지원을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주관으로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해외 구매자 23개사와 국내 에듀테크 기업 50개사가 상담회에 참여해 일대일 비즈니스 화상 상담을 진행하며,...
'5명중 1명꼴' 시니어 세상 온다…전방위로 확산하는 실버산업 [긱스] 2022-09-21 03:00:01
취미 관련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오프라인 체험으로 연계한다. 최근 패스트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인드도 있다. 이 회사는 50~60대 중장년층을 겨냥한 레저·스포츠 플랫폼 '애슬러'를 운영한다. 애슬러는 액티비티 용품, 스포츠 패션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실버산업이...
서울시 "골목을 서울 대표상권으로" 2022-09-20 17:01:10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 서울 시내 다섯 곳을 선정해 시민들의 발길을 이끄는 상권으로 키운다는 목표다. 서울시는 지난 4월 양재천길(서초구), 합마르뜨(마포구), 장충단길(중구), 선유로운(영등포구), 오류버들(구로구) 등 상권 다섯 곳을 선정하고, 상권당 3년간 최대 30억원의 예산과...
사회적가치 민간축제 'SOVAC 2022', 3년만에 오프라인 성황 2022-09-20 17:00:00
'에코맘 코리아'의 하지원 대표, 콘텐츠로 도시를 바꾸는 '어반플레이'의 홍주석 대표 등이 맡았다. 이들은 자신들의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례와 사람과 단체, 지역을 연결해 성장한 경험 등을 공유했다. 이어 ▲ 로컬 크리에이터의 지속가능성장 모색 ▲ 비영리 생태계의 변화와 성장 ▲...
"디즈니+의 경쟁력은 로컬 콘텐츠…한국작품 공감 확장성 높다" 2022-09-12 18:11:14
32% 늘어난 규모다. 콘텐츠 투자 증가에 따라 디즈니+ 등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로컬 콘텐츠는 빠르게 늘고 있다. 캠벨 회장은 “올해 말까지 세계에서 모두 210개의 로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연초부터 지금까지 공개된 로컬 콘텐츠는 147개로 코로나19 유행으로 개발과 제작이 지연된 것을 감안하면 빠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