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도 넷플릭스처럼…K콘텐츠에 제작비 대는 투자자 되겠다" 2023-06-20 18:42:26
다반사였다.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히트로 국내 제작사는 260억원을 벌었지만 넷플릭스는 1조원 넘는 돈을 벌게 된 배경이다. 원천 IP를 누가 쥐었느냐가 큰 차이를 갈랐다. 글로벌 OTT에 대한 토종 제작사의 역할을 재설정하겠다며 도전장을 내민 곳이 있다. 국내 콘텐츠 기업 최초로 미국 나스닥시장 상장을 예고한...
롯데호텔군HQ, 넷플릭스와 롯데월드에 '넷플 더빙방' 선보여 2023-06-18 08:40:42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넷플 더빙방은 '오징어 게임', '더 글로리', 'D.P.' 등 인기 작품의 주요 장면을 더빙하며 넷플릭스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더빙 체험 후 연기력, 개그력, 흡입력 등 3가지 요소로 점수를 매겨 재미를 더했다. 완성한 더빙 영상은 QR코드를 통해 내려받을 수...
MS 엑스박스 경영진, 'PC게임패스' 성장 자신 2023-06-12 08:37:42
게임을 즐기는 주 이용자층은 주로 PC로 접속하는데, 올해 1∼3월 엑스박스의 게임 패스를 PC로 이용하는 구독자 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했다. 한국에서는 엑스박스의 얼티밋 게임 패스로 월 1만9천900원, PC 게임 패스로 7천900원을 내면 약 100여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어 최근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인기...
MS 엑스박스 "구독형 'PC게임패스' 전세계 86개국 확장 중" 2023-06-12 08:24:42
3월 엑스박스의 게임 패스를 PC로 이용하는 구독자 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했다. 한국에서는 엑스박스의 얼티밋 게임 패스로 월 1만9천900원, PC 게임 패스로 7천900원을 내면 약 100여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어 최근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초기 구독형 게임 서비스 제공에 미온적이던...
[전우형의 런던eye] 英 입맛 잡은 K푸드…다양성 증가는 한류의 진화 2023-06-11 17:30:48
‘오징어 게임’ ‘기생충’ ‘더 글로리’ 등 문화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K푸드의 인기 비결은 뭘까? 우선 맛과 가성비가 좋다. 현지인들의 입맛에 딱 맞고 기존 식당보다 가격도 경쟁력이 있다. 한식은 영국 현지식보다 저렴한 편이며 특히 건강에 좋다는 이미지가 있다. 두 번째를...
OTT로 떠나고 투자 가뭄 "이러다 K콘텐츠 다죽어"…稅지원 늘려야 2023-06-07 18:27:50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더 글로리’의 성공에 취한 사이 대한민국 영상 콘텐츠 제작 시스템이 무너지고 있다. 올 들어 5월까지 영화 개봉작 수(5편)는 코로나19 이전의 3분의 1로 줄었고, 신규 드라마 제작 건수도 감소하는 추세다. K콘텐츠의 주가는 사상 최고치로 치닫고 있지만, 정작 K콘텐츠의...
"'오겜' 흥행 등에 亞 영화·드라마 글로벌 시청수요 늘어" 2023-05-31 16:18:02
오징어게임'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과 함께 넷플릭스의 글로벌 상위 10위 비영어권 TV 부문서 연속해 4위를 차지했다. '오징어게임'은 한때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넷플릭스 가입자의 60%가 한국 콘텐츠 한편 이상을 시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넷플릭스는 이에 따라 지난달 한국...
현대차·기아 차 안에서 왓챠·웨이브·팟빵 감상한다 2023-05-31 09:06:23
3천300원을 내야 했지만 6월부터는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생충'과 '오징어 게임' 음악을 담당한 정재일 감독이 만든 자연의 소리 4가지도 차량 내 사운드로 새롭게 포함됐다. 지도 화면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경치 좋은 길' 정보 확인, 전기차의 전력 소비를 한눈에 볼...
"남 좋은 일 이제 그만"…IP 전쟁은 시작됐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8 08:28:10
평가하면서도 "포맷을 남겨놨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있는데, '오징어 게임'때 나왔던 IP 문제가 예능 영역에서 반복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오징어게임'은 2019년 9월 공개돼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9억달러(약 1조200억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제작사는 IP를 확보하지 못했...
伊 유력지, 서울 특집기사 게재 "비범한 문화와 경제의 상징" 2023-05-25 07:00:04
21일(현지시간) 주말판에 서울 특집 기사를 3개 면에 걸쳐 비중 있게 다뤄 눈길을 끌었다. '서울과 도시'라는 제목의 이 특집 기사는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에 대해 "음악부터 영화, 첨단기술, 패션까지, 새로 피어나는 비범한 문화와 경제의 상징이 됐다"고 평가했다. 한국의 문화 경쟁력을 다루는 해외 언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