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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승현의 부동산이야기] 말뫼의 눈물, `한국의 눈물` 되나 2017-01-02 13:06:53
근시안적인 생각으로 투자를 하거나 매수를 한다면 상당부분 실패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호황일 때는 쉽게 투자성공을 맛볼 수 있지만 지금은 과거보다 경제상황이 좋지 않고 부동산시장도 많이 위축된 현 시점에서 과거의 장밋빛 전망을 갖고 접근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생각일 것이다.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라는...
[책마을] 기업에 독인가 약인가…주주행동주의 '어제와 오늘' 2016-12-29 17:32:41
있지만, 근시안적인 의사결정을 조장해 기업을 혼란에 빠뜨릴 가능성도 있다.노던파이프라인, gm, 필립스페트롤리엄 등 주주행동주의의 표적이 된 기업은 대부분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었다. 문제의 원인은 무관심한 주주, 열심히 일하지 않는 이사회, 방향을 잃은 경영진 등에 있었다. 저자는 “상장 기업에 이런...
[칼럼]70만대 디젤 세단의 '주범' 낙인 2016-12-08 08:00:07
것 자체가 근시안적이다. 최근 산업부가 친환경차로 지정되려면 연료 종류에 관계없이 일정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케 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늦었지만 맞는 방향이다. 어떤 연료를 쓰든 각 연료를 태우고 나오는 배출가스가 줄어들면 된다. 그러자 일부 제조사가 해당 기준을 거뜬히(?) 충족하는 디젤차...
KDI, "한국, 4차 산업혁명 대비 미흡" 2016-12-01 12:44:00
있고 연구·개발(R&D) 정책 역시 근시안적"이라고 지적했다. 산업간 융·복합을 위해 필수적인 선진 비즈니스 서비스나 소프트웨어 경쟁력도 한국이 주요 국가들보다 뒤처진다고 서 선임연구위원은 진단했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 역시 매우 취약하고 현재의 정책체계가 오히려 신경제의 발전을 가로막는 측면이 있다고도...
新산업혁명 대비 뒤처진 韓…"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구축해야" 2016-12-01 10:29:20
격차'가 있고 연구·개발(R&D) 정책 역시근시안적"이라고 지적했다. 산업간 융·복합을 위해 필수적인 선진 비즈니스 서비스나 소프트웨어 경쟁력도한국이 주요 국가들보다 뒤처진다고 서 선임연구위원은 진단했다. 스타트업 역시 매우 취약하고 현재의 정책체계가 오히려 신경제의 발전을 가로막는 측면이...
[이슈&포인트] SRT 운행, 교통산업 혁신의 기회다 2016-11-27 18:16:48
기업의 정책성을 철도서비스라는 근시안적인 사업 범위에 한정해선 안 된다. 문화생활 공간 확보, 연계 상권과의 시너지 유도, 교통 편의성 확충, 지역 상권 개발 등 생활문화적 공간 제공이라는 개념으로 확대해 이를 위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셋째, srt는 표적 고객을 설정할 때 경쟁과 협력을 동시에 모색해...
"한국의 디젤억제 정책, 국가적 자해 수준이다" 2016-11-24 15:50:41
� 비과학적이며, 대단히 근시안적인 정책이라는 의견이 쏟아졌다. 먼저 이날 '디젤차의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은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배충식 교수는 향후 30년 이상 디젤엔진이 에너지 변환기술의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무엇보다 디젤이 여전히 수송 에너지 기술 중 현존하는 가장...
[취재수첩] 국민연금의 석연찮은 결정 2016-11-02 17:23:01
이 같은 근시안적인 결정은 한국 최대 투자자로서 매끄럽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경우에 따라 기회주의적이라는 비판을 받을 수 있고 다른 기관투자가들에도 좋지 않은 선례로 작용할 가능성도 없지 않다.임도원 증권부 기자 van7691@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LNG발전소 보조금 30% 올려도 적자라는데… 2016-10-26 19:27:05
계약을 맺은 덕에 간신히 흑자를 유지하고 있다.이는 정부의 근시안적 정책 탓이 크다. 정부는 2011년 대규모 정전 사태 이후 민간회사에 lng 발전소 건설을 독려했다. 전력 수요가 연 2~3%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경기 둔화로 실제 전력 수요 증가는 1%에도 못 미쳤다. 그 결과 lng발전소 가동률은 해가 갈...
정부 R&D 책임자 툭하면 바꾸는 미래부 2016-10-18 18:11:04
때 근시안적 인사 시스템의 문제는 더 심각하다는 지적이다. 이런 인사 시스템에는 과학기술분야 관료가 부족한 것도 한 요인으로 꼽힌다. 김경진 국민의당 국회의원에 따르면 2013년 미래부 출범 당시 과기부 출신 실국장급 고위공무원은 11명이었는데 현재는 8명으로 줄었다. 미래부 출범 후 3급 이상 승진자 32명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