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핑 천국' 홍콩은 옛말…시위 격화에 쇼핑몰이 몰락한다 2019-11-20 17:49:44
마음을 돌려놓지 못했다. 명품 브랜드 매장이 즐비한 코즈웨이베이는 전 세계에서 점포 임대료가 가장 비싼 곳으로 꼽힌다. 하지만 지난 6월 초 송환법 반대 시위가 시작된 후 코즈웨이베이가 시위의 중심 지역 중 하나가 되면서, 이 지역의 쇼핑몰들은 시위가 벌어질 때마다 문을 닫아야 하는 등 시위 사태의 직격탄을...
명동 휩쓸던 해외 SPA 브랜드 어디로 2019-11-17 08:20:02
구매를 점차적으로 줄여가는 가운데에서도 최근 명품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편의점에서 라면을 먹으면서 돈을 아껴 발렌시아가 구찌 등 '영 럭셔리' 브랜드를 사는 이른바 '편백족'이 최근 크게 늘고 있다. 6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롯데 신세계 현대 등 백화점 3사의...
패션·뷰티 넘어 "'리빙 명품'에 지갑 연다" 2019-11-14 17:44:17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생활전문관이 있는 점포의 리빙 매출이 더 높게 나타났는데, 주요 백화점들이 점포 리뉴얼을 통해 리빙관을 확장하는 이유입니다. 롯데백화점 또한 럭셔리 고객을 잡기 위해 강남 한복판에 영국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더콘란샵’을 1,000평 규모로 엽니다. 강희태 롯데쇼핑 사장이 직접 영국으로 가...
'행사비 50% 부담' 시행 전 백화점 마지막 정기세일 2019-11-12 14:59:33
말했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도 전 점포에서 국내외 27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연말 세일에 나선다. 세일 기기간별 행사 카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15일부터 시즌 오프에 돌입하는 비비안웨스트우드를 비롯해 순차적으로 스텔라맥카트니· 드리스반노튼·조르...
백화점 호조·면세사업 안정에 신세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종합) 2019-11-12 14:24:49
점 매출만 비교하면 오히려 4.6% 늘었다. 특히, 강남점과 본점 등 대형점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고 명품(33%)과 남성(10%), 가전(8%), 아동(6%), 잡화(6%) 등 식품을 제외한 전 품목의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도 506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신장했다. 신세계면세점의 3분기 매출액은 7천868억원으로 전...
핸드백→화장품→명품·리빙…'백화점 얼굴' 1층 더 화려해진다 2019-11-11 17:43:54
대표 명품 백화점’으로 바꾸고 있다. 1층에 있는 해외 화장품 브랜드를 다른 층으로 이전하고 그 자리에 명품 매장을 넣기로 했다. 롯데는 신세계, 현대 등 경쟁 백화점에 비해 명품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국 주요 상권 곳곳에 백화점을 짓는 ‘다점포’ 전략을 썼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전략은...
40살 롯데백화점, 공간·브랜드·조직문화 혁신 나선다 2019-11-11 17:30:48
유연성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중소형 점포를 중심으로 1층에 테마형 전문관을 도입하며 판매 공간 일부를 체험 공간으로 바꾸기로 했다. 단순 판매 공간이 아닌 식음료(F&B) 등 경험 요소를 더해 복합 쇼핑 공간으로 꾸민다는 방침이다. 점포별 '1명소'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여가를 보낼...
창립 40주년 롯데, 공간·브랜드·조직문화 혁신으로 재도약 2019-11-11 09:37:40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중소형 점포를 중심으로 1층에 테마형 전문관을 도입하는 등 판매 공간 일부를 체험 공간으로 전환한다. 또 개별 점포마다 '명소'로 꼽힐 수 있는 공간도 만들기로 했다. 예를 들어, 본점 에비뉴엘의 경우 9층 야외 테라스를 고객들이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이슈+] 日불매 덮친 유통가…백화점 -4.3%·대형마트 -11% 후퇴 2019-11-08 14:13:54
명품을 중심으로 그동안 실적을 방어한 백화점의 기존점포 매출이 후퇴한데다 대형마트와 전자제품 전문점인 하이마트의 매출이 두자릿수 감소한 결과다. 부문별 기존 점포 매출성장률은 백화점 -4.3% 대형마트 -11% 슈퍼마켓 -5%로 집계됐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에 대해 "3분기 국내 소비경기도 좋지...
오프라인 위기에…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56% 급감 '어닝쇼크'(종합2보) 2019-11-07 17:44:21
해외점포의 경우 매출이 고신장했지만, 국내점포는 79억원의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실적 추락을 버티지 못했다. 3분기 영업이익이 123억원인 점을 고려하면 해외 점에서 벌어들인 돈으로 국내 점의 부진을 메우고 있는 셈이다. 롯데마트는 "안정적인 경제성장이 지속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서 향후 선별적 출점과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