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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고객중심 소통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2021-06-30 15:24:04
파트너로서 상품 개발부터 보험금 지급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고객의 눈높이에서 검토하고 있다. 고객을 의사결정 중심에 두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올해 조직 개편을 통해 소비자보호팀을 소비자보호실로 격상했다. 고객 관점에서 업무와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적극적인...
실손 '포기' 보험사 속출…삼성생명은 조직 신설로 '고삐' (종합) 2021-06-29 15:38:27
초 인사에서 삼성생명은 보험금지급심사팀 산하의 보험금심사파트에서 실손심사파트를 분리시켰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실손 보험금 업무가 많아 파트를 신설했다"며 "기획이나 신규 업무가 부여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실손보험이 손해를 많이 보는 상품이긴 하지만 고객 접점을 만드는 중요한...
코인 거래소 뒤지는 지자체…체납자들 벌벌 떤다 2021-06-24 17:33:25
준법팀이 업무 폭주 상태”라고 했다. 발단은 서울시가 지난 4월 말 체납자 676명의 암호화폐 251억원어치를 찾아내 압류했다고 발표하면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물론 드래곤베인, 스텔라루멘 등 이름조차 생소한 코인도 많았다. 거래가 막히자 이 중 118명이 체납세금 12억6000만원을 자진 납부했다. 이병욱 서울시...
무신사·야놀자·마켓컬리···기업&협력업체 '동반성장' 카드 꺼낸 플랫폼 기업들 2021-06-22 14:40:59
숙박상품 이용할 경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해 3월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원도X야놀자 안심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강원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찌감치 나서기도 했다. 프로젝트 기간 중 강원지역 상품과 참여 제휴점 거래액이 각각 2배 이상 증가하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직원들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 추진" 2021-06-20 16:01:14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해 업무처리 속도를 한층 증대시키는 한편, QR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비용도 절감하게 됐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직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며,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그룹사 임직원들이 원팀(One Team)으로...
"AI가 고객 상담"…LGU+, LG CNS와 'AI 콜센터' 시장 진출 2021-06-15 17:18:59
대신 AI콜센터가 답변을 제공해 상담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AI콜센터가 상용화되기 위해선 △상담자의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고(음성인식) △텍스트로 변환된 고객의 문의사항을 파악해 답변을 찾고(자연어처리) △만들어진 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기술(음성합성) 등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SBI저축은행, 디지털 혁신으로 '저축銀 1위' 굳히기 2021-06-15 15:16:42
있다. RPA 프로젝트를 도입하자 업무의 표준화와 수작업에서 오는 오류들을 해결하고, 15개 업무 분야에서 연간 2만5000시간을 단축하는 등 업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결과를 냈다. 이를 통해 절감한 시간과 비용을 신상품 개발과 고객 서비스 개선 등에 사용하겠다는 게 SBI저축은행의 구상이다. 2017년 핀테크...
OK저축은행, AI로 개인신용평가·고객관계관리 2021-06-15 15:15:51
40여 개에 달하는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OK저축은행은 2018년 머신러닝 기반의 CSS를 모든 신규 대출상품 심사에 적용했다. 기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고객관계관리(CRM)도 AI 기반의 모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축적된 금융거래 정보를 통해 기존 소비자의 대출 한도, 금리 민감도 및 이탈 가능성 등을 측정하고...
여자친구 해체하는데…팬클럽 환불 '캐시'로? 팬들 뿔났다 [연계소문] 2021-06-12 16:00:02
업무를 플랫폼에 위탁하고 있는 위탁자로서 철저리 관리, 감독했어야 하나 소홀히 했다"며 "사고 사실을 인지한 즉시 오류를 바로잡았고, 곧바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유출 사실을 신고했다"고 밝혔다. 단순히 '팬심'으로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수준을 넘어, 이제 글로벌 팬덤의 영향력은 엔터 사업을 좌지우지하는...
"상담부터 계약까지 AI로"…한화손보,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 2021-06-10 15:24:50
로보텔러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요 서비스는 TM(텔레마케팅) 계약 진행 단계에서 △상담사 관리 아래 로보텔러가 상품 설명·녹취를 수행하는 스크립트 자동화 △가입설계 및 청약을 진행하는 계약 자동화 △로보텔러가 고객이 ARS(자동응답시스템) 이용 시 고객의 음성을 인식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