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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3 21:13:23
최대한 억제하는 비용구조 혁신을 통해 화장품 내용물이 용기값보다 비싼 화장품을 만들었다. 이에 미샤의 매출은 만 1년 만에 10배가 상승했으며 전국 주요 유통 거점을 장악했다. 하지만 오래 이어지지는 못했다. 첫 해엔 33억 원, 2003년 130억 원, 2004년에는 1,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곧...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사업구조 바꾸고… 신흥시장 개척하고…불황탈출 '氣UP' 2013-08-05 15:34:21
생산거점을 마련하고 있다. 연합·융합 애플 ·나이키, 스포츠 용품에 it 접목 무엇보다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트렌드는 ‘연합’과 ‘융합’이다. 혼자서, 혹은 한 가지 제품으로 승부를 거는 시대는 지났다. 다른 영역의 기술·제품과 서로 ‘합치고 섞는’ 게 대세다. 애플과 나이키, 구글과 아디다스는 각각...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동부, 가전·로봇에서 LED까지…'종합전자기업' 향해 질주 2013-08-05 15:33:27
미국을 해외 거점시장으로 집중 공략한다. 괌 하와이 캘리포니아 뉴욕 등에서 쌓은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영업력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다른 보험사들이 계열사 물건 위주의 기업성 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것과 달리 한인 대리점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자동차보험, 주택화재보험...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현대중공업, '정밀탐지' 디지털 레이더 개발…'IT선박혁신' 스마트십 2.0 질주 2013-08-05 15:32:51
it융합 혁신센터는 친환경 안전 생산성 등 3대 분야를 중점 협력 분야로 선정하고 △선박 에너지 절감 지원 솔루션 △선박 안전 운항 시스템 △선박 건조 응용기술 개발 등과 같은 차세대 선박 기술과 고부가가치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러시아 브라질 등 주요 신흥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대구 경제를 바꿀 4차순환도로 최대 수혜지 대구혁신도시! 2013-08-05 10:38:27
대구혁신도시는 동구 신서동 일원에 세계적인 교육학술도시와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어울린 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된다. 7천여세대 2만 인구가 상주하게될 대구혁신도시에는 과학특목고가 이미 개교했고, 스마트스쿨, 열병합발전소 등 수준 높은 교육문화 등 친환경 자족신도시로 조성된다. LH공공분양과 공공임대에 이어...
대웅제약, 中 제약사 '바이펑' 인수 2013-08-01 17:07:10
생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지에서 만들어진 혁신 노하우를 활용해 개발한 제품을 다시 선진국 등 글로벌 시장에 판매하는 전략이다. 이종욱 사장은 “국가별 생산거점을 확보해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각 진출국에서 10위 안에 들겠다”며 “리버스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2020년까지 해외 매출이 국내...
현오석 "하반기 수출증가율 5%대 예상" 2013-08-01 10:00:05
육성을 위해 설치된 지역혁신 거점단지로, 모두 226개의 기업이 입주해있다. 수출 기업인들은 이날 현 부총리에게 엔저로 인한 채산성 악화, 인력 부족 등어려움을 토로했다. 중소기업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혜택을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현 부총리는 엔저 어려움과 관련해 환변동보험, 신·기보 특례보증 등...
경제자유구역 SPC 설립요건 완화 2013-07-31 11:00:00
개발사업시행 대상자간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할 경우, 그 대상자들의 출자비율을 현행 100%에서 50%로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김성진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은 "이번 법률 개정으로 경제자유구역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비즈니스 거점, 미래산업 성장 거점, 지역경제 발전 거점, 규제혁신 거점으로 발돋음하는 발판이 마련될...
[다산칼럼] 중국 성장전략에 대한 관전 포인트 2013-07-21 17:48:47
봉착했다. 고령화, 생산가능인구 둔화에 따라 혁신 없는 고성장은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 중국 경제의 지속 성장은 결국 내수 활성화, 산업구조 개편, 도시화, 서부 개발 등의 성과에 달려있는 셈이다. 내수 중시 정책은 안정적 소비 증가와 서비스산업 발전을 전제로 한다. 리커창 총리는 “국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밖에 불필요한 지출을 최대한 억제하는 비용구조 혁신을 통해 화장품 내용물이 용기 값보다 비싼 화장품을 만들었다. 이에 미샤의 매출은 만 1년 만에 10배가 상승했으며 전국 주요 유통 거점을 장악했다. 첫 해엔 33억 원, 2003년 130억 원, 2004년에는 1,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05년 코스닥 상장 때는 700대 1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