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맞짱 토론] 가맹점주도 영세 자영업자…골목빵집 폐업은 금융위기탓 2013-01-04 16:49:02
깨끗한 환경, 선진화된 품질, 서비스 마인드 등의 품질 투자 없이 고객에게 빵을 구매할 것을 요구하지는 않았는지 냉정하게 돌아봐야 한다. 지속적인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통해 각 지역의 유명 베이커리로 자리잡은 ‘리치몬드’ ‘김영모베이커리’ ‘나폴레옹’ 등의 모범사례를 봐도 알 수 있다.자영업자로서 겪어야...
BAT코리아, 던힐 가격 조정 2013-01-04 11:29:03
이번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며 “던힐 파인컷 수퍼슬림의 품질과 프리미엄 이미지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
던힐 파인컷 수퍼슬림, 가격 2천500원으로↓ 2013-01-04 11:04:21
비중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에쎄, 버지니아 수퍼슬림 등 타사 초슬림 제품들은 모두 2천500원에 판매중입니다. 가이 멜드럼 BAT 코리아 사장은 "이번 결정에 따라 제품의 시장 경쟁력은 강화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은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제품 품질과 프리미엄 이미지에는 변함이 없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쇠고기 원산지표시 위반 25% 급증 2013-01-04 06:00:54
지난해 쇠고기 원산지표시 위반건수가 급증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지난해 농식품 원산지표시 위반 적발건수가 4천642건으로 2011년 4천927건에 비해 5.8% 줄었다고 4일 밝혔다. 농관원은 지난해 원산지표시 대상업소 117만9천곳 중 34만8천곳을 조사해 위반업소를 적발했다. 유형별...
[부산·경남]산청탑라이스단지 전국 최고품질 쌀 ‘대상’ 수상 2013-01-03 17:43:12
2006년부터 쌀개방화에 대비 농촌진흥청 주도로 품질목표를 정하고 매뉴얼대로 실천케 하는 최초의 품질브랜드로 전국 66개 지역에서 시범실시 됐으며, 작년부터 한국탑라이스협회에서 주관해 민간주도로 추진하고 있다. 경남에서는 2006년부터 진주, 사천, 산청, 함양 등 7개 지역에서 참여하고 있다.창원=강종효 ...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채소류와 달리 돼지고기 값은 계속 떨어지고 있다. 이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집계한 돼지고기 도매가는 1등급 기준 ㎏당 3231원으로 한 달 전(3684원)보다 12.3%, 작년 이맘때(6018원)보다 46.3% 떨어졌다. 돼지고기값 약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소고기와 닭고기 값은 지난해와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박진수의 뺄셈 경영…"불필요한 것 버려라" 2013-01-03 17:02:30
원가 경쟁력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경쟁사와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기 위한 현장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을 정착시키고 맡은 바 임무를 끝까지 실행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화학회사로 도약하자”고 당부했다. 박...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선호도가 높다. 오메가3 오일의 중요성은 생산지 이외에도 품질을 보장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국내 식약청의 오메가3 생산 또는 수입 기준 규격은 EPA와 DHA의 합과 잔류용매,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과 대장균 포함 6개 항목으로, MEG-3 오일 생산기준인 PCBs와 다이옥신을 포함한 20여개 항목 기준에 비해 턱없이...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극심한 중국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치는 한국 분유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지난해 ‘바나나맛우유’의 해외 돌풍으로 주목받았던 빙그레는 올해 이 제품의 인기를 이어가는 데 힘쓸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중국, 미국, 호주, 일본을 시작으로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수출국을 늘리고 있다.임현우 기자...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유명 고가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갖춘 가두점 브랜드,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뛰어난 동대문 신진 디자이너 상품 브랜드 등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각종 소포장 상품과 렌털 상품을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도 패션 상품 비중을 강화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50대 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