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봇물 터진 중국의 보복소비…"K패션 매장 발디딜 틈 없다" 2023-03-07 18:17:32
저가 중국 브랜드의 품질이 개선돼 이들과 경쟁하는 구도가 됐다. 중국 저가 화장품에 밀린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등의 매출이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한국에서 폭발적 인기를 누리는 F&F의 MLB만 하더라도 중국 안타스포츠의 거센 도전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보복소비 국면에서도 중국 투자...
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이헌상 "불타기 시작하는 바닥에 투자할 때" 2023-02-08 14:30:02
이차전지, 화장품, 메타버스, 게임, AI 섹터입니다. 끝으로 2008년 이후 가장 깊고 긴 하락장이 마무리된 만큼 이젠 장기 낙폭과대 이후 중장기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큰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올해 가장 좋은 성과를 내리라 생각합니다. Q. 이헌상만의 투자기법이 있다면? A. “사자처럼 투자하고 거북이처럼 간다.” 제가...
뜻밖의 '1월 효과'…외인, 1.8조원 쓸어담았다 2023-01-11 17:39:23
한국민 비자 발급을 중단했다는 소식에도 이날 화장품, 항공, 면세점 관련주는 일제히 상승했다. 반도체 등 기술주 업황이 상반기에 바닥을 다질 것이라는 전망도 외국인 수급을 끌어들였다. 미국 경제가 연착륙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면서 달러 약세 전망이 힘을 받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달러당 1400원...
中 리오프닝 역풍…항공·면세점 `전전긍긍` 2023-01-04 19:48:28
구성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향수와 화장품 품목은 매출의 60%를 차지해 면세업계의 주요 품목에 해당합니다. 주류와 담배는 매출 비중은 5% 정도로 작지만 수익성이 좋습니다. 때문에 향수·화장품과 주류·담배 사업권이 업체들 간 경쟁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패션·액세서리와 부티크 권역도...
`양도세 피하자`…개인 1.5조 순매도 [증시프리즘] 2022-12-28 09:11:49
일제히 급등했군요? <기자> 오늘은 면세점과 화장품, 저가항공사 등 중국 소비주가 급등했습니다. 특히 화장품 종목은 많은 기업이 두자릿수대 상승률을 기록했는데요 한국화장품제조는 상한가, 코스메카코리아도 21%나 급등했습니다. 코리아나와 토니모리 등도 10% 이상 올랐습니다. 이렇게 리오프닝주가 오른 것은 중...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꼽은 내년 고물가 속 담아야 할 음식료·소비재株는? [2023년 증시전망⑥] 2022-12-12 06:03:01
때 화장품향 순환매성 매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면서 "F&F 등 의류업종은 내년 저평가 매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식품 업종 투자전략을 소개한 김정욱 수석연구원은 "고금리에 따른 소비 위축 속 내년 소비시장은 크게 채널(편의점 등)과 필수재, 사치재와 브랜드로 압축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식품의 경우...
미 증시 혼조 마감..핑거스토리 스팩상장-와우넷 오늘장전략 2022-12-08 08:35:20
- 화장품 관련주가 11월부터 기지개를 켜고 있음 - 긍정적인 외부 요인들로 증권가에서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실적 회복 가능성을 점치고 있음 - 화장품 관련주 동반 상승은 내년 상반기 중국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으로 분석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잇츠한불 #아이패밀리에스씨 2. 전일 미국....
"4분기에도 부진할 것"…LG생활건강 목표가 줄하향 2022-10-28 09:33:24
"화장품 부문 마진 위축이 타격을 줬다"고 분석했다. 배 연구원은 "고마진 채널인 면세가 기대와 달리 전분기 대비 하락했기 때문"이라며 "면세 방향성을 낙관하기 어려워졌고, 중국 제로 코로나 정책 불확실성도 장기화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키움증권도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애플 최대 분기매출·메타 -24%..저스템 상장-와우넷 오늘장전략 2022-10-28 08:39:47
화장품: 중국 소비 위축 여파(중국 -31%, 면세 -39%) ? 매출 -23%, 영업이익 -69% - 생활용품: 프리미엄 강화 vs. 원재료가 부담 ? 매출 +9% 영업이익 -12% - 주가 낙폭 확대 감안 추가 하락 제한적, 중장기 정상화 기반 저가 매수 접근 유효 - 삼성전자: 승자가 이미 정해진 싸움 (한국투자증권, BUY, 8.3만원) - 메모리...
㈜워맥스뷰티그룹, 미용기기 브랜드 `맥소드` 런칭 및 신제품 출시 2022-10-25 12:57:20
스타일링 작업에 최적화된 편리성과 안전성이 특징이며 중국 저가 제품의 시장 공략에 트렌드와 기술 경쟁력으로 맞서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함께 선보인 제품은 초미립 수분분자 미스트를 분사하는 `X 스파 미스트(X-SPA MIST)`, 모발 손상 데미지를 최소화한 디지털 펌기 `컬라이브(curlive)`, 회전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