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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에 즐겨찾는 청주…전통주로 인정 못 받는 까닭은[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1-09-16 17:05:51
한국 전통 방식으로 청주를 만들어도 주세법상 청주로 인정받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일본식 주세법이 그대로 있다 보니 한국의 전통 청주를 청주라고 부르지 못하게 됐다. 명욱 주류 인문학 및 트랜드 연구가. 숙명여대 미식문화최고위 과정,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겸임교수. 저서로는 ‘젊은 베르테...
편의점 수제맥주 매출 '껑충'…CU, 말표 청포도에일 내놨다 2021-08-05 10:16:42
증가율(전년 대비)은 주세법이 개정된 지난해 498.4% 급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240.5% 뛰었다.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2019년 5.6%에서 지난해 11.0%, 올해 상반기 20.2%로 매년 두 배 가까이로 상승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도 올해(7월27일 기준) 수제맥주 매출은 207.7% 급증했다. 다른...
[한경엣지] AI카메라·무게감지 센서…혁신기술 집합체인 편의점 '무인 주류 자판기' 2021-08-04 00:08:41
수 있는 상품이었습니다. 주세법이 최근 완화되면서 온라인 판매가 일부 가능해졌지만, 전통주 또는 배달음식과 곁들여 시킬 때(배달음식 가격보다 낮을 경우)에 한정됐지요. 그런데 어떻게 술을 ‘비대면’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을까요?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류 자판기에 대한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해주면서 길이...
NO재팬에 日맥주보다 수제맥주…맥주 수입 5년만에 '최저' 2021-08-02 09:41:29
맥주 시장으로 꼽힌다. 주세법 개정으로 소매채널이 확대됐고, 편의점 업계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콜라보 수제맥주'를 밀기 시작하면서 관련 수요가 폭증했다. 펀슈머 성격이 짙은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를 겨냥해 출시된 다양한 협업 수제맥주가 전체 시장의 판을 키우는 결과를 낳았다는 분석이다....
출시 8개월 만에 200만개 팔렸다…독한 술 대신 찾는 '이 음료' 2021-08-01 14:45:05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통상 무알코올 맥주로 부르는 이들 제품은 주세법상 알코올이 전혀 없으면 무알코올(알코올 프리), 1% 미만일 경우 비알코올(논 알콜릭)로 분류된다. 실제 주요 브랜드는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을 주력 채널로 밀고 있다. 국내...
술은 마시고 싶고, 취하기는 싫고…쿠팡에서만 200만캔 팔렸다 2021-07-30 12:50:51
200만캔 넘게 팔렸다. 국내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오비맥주는 ‘카스 0.0’가 지난해 11월 말 쿠팡에 입점 후 이달 중순까지 누적 판매량이 200만 캔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200만 캔은 쿠팡에 입점한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7월 중순까지의 누적...
편의점 수제맥주 뉴페이스…'최신맥주'·'캬맥주'도 등판 2021-07-28 08:59:09
“주세법 개정과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배달의민족, 국내 최고 수준의 브루마스터와 협업해 차별화 수제맥주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편의점 이마트24도 야구 마케팅과 수제맥주를 결합한 세 번째 수제맥주 '최신맥주 골든에일'을 오는 29일...
[마켓인사이트] IPO 속도내는 세븐브로이…'곰표맥주'도 증시 입성 채비 2021-07-14 18:30:26
있다. 지난해 주세법 개정으로 주류 제조업체끼리 위탁생산을 맡길 수 있게 된 점도 성장세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롯데칠성의 맥주 공장을 활용해 곰표 밀맥주를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되면서 급증하는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국내 기관투자가로부터 잇달아 투자...
[단독] 요즘 대세 '곰표맥주' 증시에 뜬다…예상 몸값 800억대 2021-07-14 16:10:02
있다. 지난해 주세법 개정으로 주류 제조업체끼리 위탁생산을 맡길 수 있게 된 것도 성장세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롯데칠성의 맥주 공장을 활용해 곰표 밀맥주를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되면서 급증하는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국내 기관투자가들로부터 잇달아...
플래티넘맥주㈜, 신제품 수제맥주 `술고래(라이트 에일)` 출시 2021-07-07 17:08:41
업체 측은 전했다. 플래티넘맥주는 수제 맥주 기업으로 2002년 주세법 개정 이후 75평 남짓 소규모 양조장에서 출발한 플래티넘이 지금까지 19년 동안 성장해 자리매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2017년 신축된 증평공장 (연간 500만 리터 생산이 가능한, *500ml 캔 1,000만 개)에 이어, 올해 총 투자금액 350억 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