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밤에도 커피 즐기고 싶어요"…'디카페인' 수입액 역대 최고 2020-07-06 17:29:28
디카페인 커피 수입량은 1724t으로 전년 동기(970t)보다 77% 늘었다. 수입 금액은 1415만달러로 758만달러였던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 디카페인 커피는 염화메틸렌 등 용액이나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커피 콩에서 카페인을 제거한다. 국내에선 90% 이상이 수입이다. 디카페인 커피 시장 규모는 아직 작다. 국내 전체...
[이슈+] '할매 입맛'이라뇨…디저트 新트렌드 '전통' 2020-05-18 11:18:37
커피전문점에서도 잇따라 관련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 올해 초 '흑임자 크림 음료 2종'을 선보였다. 커피빈 역시 올해 여름 신메뉴로 연유 베이스에 생크림과 흑임자를 더한 '흑임자 크림라떼'를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시즌 신제품인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과 흑임자 튀일 생...
[포스트 코로나] (6) '함께 먹는 문화'로 돌아갈 수 있을까 2020-04-04 08:00:15
이렇게 카페와 식당, 길거리 음식, 초밥집, 타코 트럭, 국수 전문점 등이 친구들과 천진난만하게 맛집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찼던 때가 없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 식습관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종전엔 음식을 나눠 먹자는 제의를 거절하면 무례한 행동으로 보였다. 지금은 누군가 음식을 (손으로)...
파리바게뜨, 토종효모·유산균으로 만든 '시그니처 브레드' 2020-03-30 15:27:52
딸기 콩포트도 쓴다. 시그니처 브레드 대표 제품은 느리게 발효한 반죽으로 통팥 앙금을 감싸 단팥빵 본연의 풍미를 높인 ‘주종단팥빵’, 고구마와 호박을 원물 그대로 넣어 건강함을 가득 채운 ‘착한 농부의 빵’ 등이 있다. 시그니처 브레드는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가 서울대, 충북대와 함께...
“아이디어·기술력 빛났다” 동국대, 사업화 지원기업 모의투자(IR) 경진대회 개최 2020-01-17 11:32:00
디저트 콩포트를 제조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강두리 대표는 “설탕이 적게 들어가고 과육의 맛을 부각한다는 점에서 최근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구매가 상승함과 동시에 B2B(기업 간) 거래도 늘었다. 카페 ‘오월의 종’과 몇몇 레스토랑에 서브푸드를 납품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국 스타트업 CEO 50] ‘콩포트는 처음 들어봤죠?’ 다채로운 서브푸드로 달콤한 맛 선물하는 ‘쎄콩데’ 2019-12-16 16:20:00
카페 ‘오월의 종’과 몇몇 레스토랑에 서브푸드를 납품하게 된 것도 매출상승의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강 대표는 쎄콩데를 매출도 잡으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만들고 싶다고 한다. 식품을 제조할 때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등 현실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식품회사는 현실과...
'재미'있게 '기부'하는 ‘퍼네이션’이란? 2019-10-30 23:19:00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을 통해 해피빈 ‘콩’을 얻는다. ‘콩’은 해피빈에서 기부를 할 수 있는 무료 재화 수단이다. 모금함에 직접 기부를 하거나,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모아서 기부할 수 있는 저금통이 있다. 모금함은 아동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등 다양한 분야로 개설돼있고 정기적금을 하면 매월 10%...
닥터만 커피컴퍼니, 휴대용 에스프레소 메이커 ‘스타레소 미니’ 와디즈에서 최초 공개 2019-10-22 10:12:26
엄선된 콩만 선별하여 유통하며 100% 싱글오리진 드립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2011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커피시장에 뛰어들어 다양한 커피 및 커피용품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는 닥터만커피는 신개념 밀폐용기 '푸쉬락'을 수입하기 시작해 커피용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현재, 흔히 시장에...
"4代째 이어온 장맛 표준화…저염된장·블루베리 간장 만들죠" 2019-08-30 18:05:35
말했다. 콩이랑농원은 지난해 정 대표의 아들 내외가 합류하면서 활력을 더하고 있다.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다 카페를 운영하던 아들 정성훈 씨는 결혼 직후 귀촌을 감행했다. 3대째 전통장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부모님을 도와 고향에 정착하기로 부부가 의기투합했다. 이들 부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콘텐츠를...
뜨겁게 달아오르는 VR 시장…네이버·아프리카TV 등 인터넷업체도 가세 2019-08-26 16:27:55
이용자가 여자 주인공과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추억을 쌓는 게임이다. 음성인식 기능이 제공돼 이용자는 실제 대화하듯 여주인공과 교감할 수 있다.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 내용을 모두 완료한 뒤 특정 에피소드를 반복해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