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百, '재테크·홈쿡' 등 온라인 강좌 개설 2021-06-29 16:22:22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는 재테크·홈쿡 등의 내용을 담은 온라인 강좌를 다음달부터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2030 직장인을 겨냥한 재테크 강좌부터 쿠킹, 미술 등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수업까지 총 10개 강좌가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평소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기 어려웠던 강좌도 온라인 수업을 통해...
그들이 찍으면 백화점이 모셔온다…눈으로 음미하다, SNS 스타 명품 그릇 2021-06-24 17:32:36
프리미엄 방짜유기 브랜드 ‘놋담’을 내놨다. 전통 그릇인 방짜유기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국내 그릇시장은 앞으로 더 다채로워질 것이라는 게 식기업계의 공통된 시각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요리하고 식사하는 ‘홈쿡(home cook)족’이 크게 늘었고, SNS에 자신의 식탁 풍경을 공유하는 2040세대가...
보복소비에 불붙인 세일, 세일, 세일…분주한 유통가 반값 쏟아낸다 2021-06-24 15:52:49
‘홈쿡’ 취미에 수요가 높아진 주방 가전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무더위를 앞두고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관련 가전을 모아 ‘슬기로운 여름 생활’ 기획전도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장기 무이자 혜택과 페이백 제공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일부 품목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소비자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강해진 CJ 주력 '3총사'…"하반기가 더 좋다" 2021-06-17 17:46:57
‘홈쿡’ 영향으로 해외 매출이 크게 늘어난 CJ제일제당과 우체국의 민간 택배사업 포기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는 CJ대한통운도 하반기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증권가는 점치고 있다. 52주 신고가 경신한 CJ ENM 이날 CJ ENM은 3.26% 오른 17만7600원에 거래를 마치며 52주 신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1분기 어닝...
홈쿡 즐긴다면 '키친플러스' 필수…요리할 때 나오는 유해물질 잡는다 2021-06-08 15:19:41
홈쿡’이 일시적 유행을 넘어 일상 속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성인 남녀 103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1%가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빈도가 늘었다고 답했다. 가정 내 요리 빈도가 증가할수록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자이글, 그릴 관련 신규 특허 취득…경쟁력 강화 2021-06-01 09:47:03
자이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홈쿡 열풍이 불자 적극적으로 주방 관련 용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 멀티다지기 제품인 '자이글 잘다짐'을 출시한 데 이어 4월 '자이글 캠핑 그리들'을 선보이며 캠핑용품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 오는 6월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홈쿡족에 맞는...
LGU+ "오세득 셰프와 함께 집에서 랜선으로 요리하세요" 2021-05-31 16:08:56
참여자에게 배송할 예정이다. 라이브 쿡방은 다음달 19일 오후 5시부터 1시간20분 간 진행된다. 참여 사연을 작성해 다음달 10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선정된 2500명은 특별제작 시크릿 밀키트와 라이브 쿡방 초대권을 제공받게 된다. LG유플러스는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초호황' 골프장, 세제혜택받으며 탈세하고 자녀회사 편법 지원 2021-05-25 12:00:00
37.3% 급증했고, 홈트레이닝과 낚시 등 레저·취미용품(29.7%), 골프 분야(24.1%)도 매출이 많이 늘었다. 비대면·건강 분야에서는 밀키트·포장용기 등 '홈쿡' 산업(16.8%), 건강·다이어트식품(26.0%), 안과·피부과(14.2%)도 수입금액 성장이 두드러졌다. '집쿡' 트렌드로 온·오프라인 판매가 급증한...
엔케이씨엘 바이오그룹(NKCL 바이오그룹), `파로이로 NK 이뮨브레드` 런칭 2021-05-18 16:30:02
NK 이뮨브레드는 동탄본점을 기점으로 하여 홈베이킹용 냉동생지 배달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가정에서도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홈베이킹 시장은 크게 성장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냉동 베이커리 시장은 2018년 171억원, 2019년 270억원, 2020년 예상치...
[더 라이피스트-국제경영 컨설턴트 이야기] 변화된 소비 트렌드, 그리고 변하지 않는 것들 2021-05-12 10:13:12
충족했던 만족감은 키친웨어와 홈쿡, 피크닉과 관련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소비로 대체되기 시작했다. 이웃에 사는 친구는 수제맥주를 만들기 시작하고 나는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를 공유하며 집앞 공원 산책로에서 테라스의 추억을 떠올리고, 주말이면 가족들과 홈파티를 준비하는 일상에 또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