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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칼럼] 진심이 담긴 브랜드 전략으로 소울메이트가 되자 2023-01-17 15:25:00
높이며 한국사회에 브랜드경영을 전파해 오기 위해 노력했지만 못내 아쉬운 것은 아직도 많은 중소 기업인들이 고객환경의 변화와 고객가치를 통찰로 알아채지 못하고 단순히 장사를 통해 이익을 만들겠다는 맹목적인 근시안적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결국 후진적인 경영이고 이런 기업들은...
험난한 기업 환경에도 '고객감동'은 빛났다 2023-01-11 17:01:56
노력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험난한 시장에서 생존하려면 소비자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인협회 후원으로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2007년 출발해 올해 17회를 맞았다.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선진경제사회를...
한상린 교수 "사업 경쟁력·고객 가치 모두 이루는 계기 되길" 2023-01-11 17:01:44
기업의 고객감동경영시스템과 고객감동관리 등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공적서를 면밀히 검토해 최종 수상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올해로 9년 넘게 연속 수상하여 명예의 전당에 오른 KB증권과 KB국민카드, AIA생명, 키친아트, 횡성축산업협동조합 등 5개의 기업을 비롯해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하나로의료재단, AI 챗봇·음성봇 등 도입…편리한 건강검진 제공 2023-01-11 17:01:16
‘2023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서비스·의료(병원) 부문에서 7년 연속 수상했다. 하나로의료재단은 1983년 설립된 뒤 40년 동안 질병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예방하기 위해 힘써온 국내 최초의 건강검진센터다. 국내·외에서 손꼽히는 명의들을 필두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을 고루 갖춘 60여명의 의료진이 포진해 있으며...
놀랍도록 닮았다 다이소와 쿠팡...고객 감동의 장인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1-04 16:19:50
사실 고객 감동은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은 다 강조하고 있는데 거의 말로만 하죠. 저는 다이소 이외에 진심으로 고객 감동에 목숨 거는 회사는 최근에 딱 한 곳 봤습니다. 쿠팡입니다. 서울 잠실에 있는 쿠팡 본사에 취재하러 간 적이 있는데 여기저기 고객 감동이란 문구가 붙어 있었어요. 쿠팡 창업자 김범석 의장은 거의...
김정모 DK ASIA 회장 “자연?문화?감성 담는 100년 도시 만들겠다"[신년사] 2023-01-03 09:11:34
시장 등으로 경영환경은 녹록치 않습니다. 무엇보다 금리인상과 원자재 수급불안으로 인한 물가 상승은 민간 부문에서 주택을 공급하는 DK ASIA 입장에서는 비우호적인 상황임이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DK ASIA에게 2023년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세계를 대표하는 디벨로퍼가 되는 도약의 해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는...
금융 CEO들, 한 목소리로 "경제 위기·빙하기 온다"(종합) 2023-01-02 15:24:31
No.1 글로벌 하나은행 ▲ 모두가 신뢰하는 브랜드 하나은행을 제시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올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5대 경영전략으로 고객감동(Customer Move)과 기술선도(Tech Advance), 사업성장(Biz Growth), 문화혁신(Culture Innovation), 위험통제(Risk Control)를 제시한 뒤, 각 전략의 영문 앞자리를 딴...
2023년 기업 신년사 키워드는 '위기와 기회'·'혁신'·'고객' 2023-01-02 15:10:22
이어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LG인들이 모여 고객 감동의 꿈을 계속 키워나갈 때 LG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영속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용진 신세계[004170] 부회장은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 3고 시대에 고객 접점이 큰 리테일 비즈니스는 더 큰 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이럴 때일...
이원덕 우리은행장 "금융 생태계 확장…두려워 말고 도전하길" 2023-01-02 11:13:43
경영 목표로 `Touch Everyone, Connect Everything`을 정했다. 모두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더욱 믿음직한 은행이 되겠다는 의미(Touch Everyone)와, 은행 외부의 다양한 산업과의 연결을 통해 금융생태계를 넓혀가겠다는 뜻(Connect Everything)이란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감동(Customer Move)`,...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응대율 98% 달성...'상담직원 만족도 99.2%' 2022-12-27 16:55:37
대표하는 얼굴이자 첫 번째 고객접점 분야인 공단 콜센터를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질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감동 공감경영을 실현하고 있다”며 “꾸준한 상담 프로세스 개선과 상담사 역량 강화로 단 한명의 고객도 놓치지 않고 공단의 다양한 노동복지 서비스에 더 빠르게,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