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2024-08-14 08:51:55
그 안에서 운영되는 라이브 커머스, 숏폼 커머스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GS샵은 이달 초부터 주요 협력업체를 찾아다니며 '올인 패키지'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협력사가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히트 상품으로 성장시킬 파트너로 GS샵을 선택하도록 'GS샵 세일즈'에 나선...
소상공인 지원 온라인 쇼핑몰 40개…중기부, 유동성 전수조사 2024-08-01 06:01:01
11번가, 네이버│ │ │쇼핑, 쿠팡, GS샵, SSG, C│ │ │J온스타일, 오아시스, 지 │ │ │그재그, 여기어때, 무신사│ │ │ 등 │ ├───────────────┼────────────┤ │ 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11개) │큐텐SG, 쇼피코리아컴퍼니│ │ │, 이베이재팬, 지마켓글로│ │ │벌 등 │...
“마른 하늘에 날벼락”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 일파만파 2024-07-24 11:18:48
GS샵·CJ온스타일·현대홈쇼핑 등 홈쇼핑 업체, SK스토아·공영홈쇼핑·홈앤쇼핑·신세계라이브 등 T커머스 기업들이 최근 티몬과 위메프를 통한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 여행사와 유통 업체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까지 티몬과 위메프에서 철수한 이유는 대금을 받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
갤폴드6·플립6 사전판매 91만대…2030 비중 50% 첫 돌파 2024-07-19 09:34:34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예약받은 결과에 따르면 3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중 약 35%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KT[030200]는 사전 예약 결과 갤럭시 Z 플립6의 선택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032640] 분석 결과 용량 별로 256GB 모델과 512GB·1TB 모델을 선택한 비중이 약...
짧고 강렬하게 홀린다…순식간에 쇼핑업계 점령한 '숏핑' 2024-07-17 17:30:19
GS샵은 작년 12월 ‘숏픽’ 서비스를 출시했다.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른 채널에서 송출한 판매 영상을 1분 안팎 길이로 편집한 영상을 올려 6개월 만에 누적 페이지뷰 1억 회를 넘겼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숏폼 타임세일 방송 ‘300초 특가’를 시작했다. 300초 동안 특정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는...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GS샵은 작년 12월 ‘숏픽’ 서비스를 출시했다.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른 채널에서 송출한 판매 영상을 1분 안팎 길이로 편집한 영상을 올려 6개월 만에 누적 페이지뷰 1억 회를 넘겼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숏폼 타임세일 방송 ‘쇼파르타 300’을 시작했다. 300초 동안 특정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는...
갤럭시 Z플립·폴드6 사전판매…일제히 프로모션 2024-07-11 09:15:12
오픈마켓 등에서 시행된다. 12일 0시에는 삼성닷컴에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구매 시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 매입시세에 더해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보상해주는 '갤럭시 바꿔보상' 프로그램을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 Z 폴드5 512GB...
갤럭시 Z플립·폴드6 내일부터 사전판매…워치7·링·버즈3도 2024-07-11 08:57:10
오픈마켓 등에서 시행된다. 12일 0시에는 삼성닷컴에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구매 시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 매입시세에 더해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보상해주는 '갤럭시 바꿔보상' 프로그램을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 Z 폴드5 512GB...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초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직후 AI가 숏폼을 만들어주는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대홈쇼핑은 AI 시스템을 통해 패션과 뷰티, 식품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하루 최대 10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를 자체 유튜브 채널 '훅티비'에 노출해 상품에 대한 고객...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이들 회사가 관심을 보이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이커머스 산업 성장이 둔화되는 상황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데이터 스타트업 씨브이쓰리에 따르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2022년 2조원에서 2023년 3조원으로 약 45% 성장했다. 올해 시장은 4조원대로 확대될 전망이다. 같은 기간 경기침체로 이커머스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