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샤오미, 삼성·LG전자에 '선전포고'…대형가전 진출 "착착" 2025-10-22 13:49:55
코리아가 들여올 대형 가전은 샤오미 스마트홈 브랜드 '미지아' 제품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샤오미는 지난달 말 세탁기·냉장고·에어컨 제품의 글로벌 출시를 공식화했다. 이들 제품은 샤오미 스마트홈 플랫폼 '미홈'을 기반으로 연동되는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지원한다. 샤오미코리아는...
'제주도 갈 바엔' 성토글 수두룩하더니…대반전 벌어졌다 2025-10-22 08:52:26
등 중문관광단지 곳곳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포켓몬 고를 즐기는 방문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 특히, 중문골프장에서 진행된 포켓몬 런은 전 회차가 매진으로 참가자 4000여 명 가운데 50% 이상이 포켓몬 런을 위해 제주를 찾았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중문관광단지 방문객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FIX2025, 붐업 코리아위크와 연계해 글로벌 바이어 대거 초청 2025-10-21 15:02:25
프로젝트인 「2025 수출 붐업코리아 위크」와 연계해, KOTRA의 글로벌 바이어 초청 프로그램으로 현장 중심형 비즈니스 상담회가 운영된다. 전국 28개 연계 전시회 중에 KOTRA가 전략 바이어를 직접 파견하는 핵심 수출 상담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우스(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 국가를 중심으로...
[우분투칼럼] 아프리카 다시 보자: 3억 중산층 너머 '한류' 새 기회 2025-10-21 07:00:03
환경에 익숙하다. 도시 거주자 다수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스마트폰은 통신 수단을 넘어 생활의 허브다. 검색·쇼핑·금융이 모바일로 엮인다. 한국 기업의 아프리카 공략은 '모바일 우선'을 넘어 제품 설계·유통·애프터 서비스(A/S)까지 '모바일 중심'으로 재설계해야 한다. 이들은 미래를 낙관하며 소비...
車 내수시장 회복…중저가·전기차가 견인 2025-10-20 16:27:41
르노코리아는 1만6778대에서 4만431대로 141% 늘어났다. 중형 SUV ‘그랑콜레오스’(3만2782대) 판매가 크게 늘어난 덕분이다. 제네시스는 11.8% 감소한 8만9410대를 기록했다. KG모빌리티(KGM)는 18% 감소한 2만9969대, 한국GM은 37.2% 줄어든 1만264대에 그쳤다. 수입차도 분위기가 좋았다. BMW는 5만7840대로 1년 전보다...
볼보그룹코리아, 전기 굴삭기·배터리팩 아태 거점 2025-10-20 15:17:20
평가를 받았다.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은 2022년 전기 굴착기 생산라인 구축을 시작으로 100억원 규모의 본사 투자로 2024년 배터리팩 생산 시설을 완공했다. 이에 아태 지역 전동화 수요에 대응하는 핵심 생산 거점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들어 36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중 가장 많은 금액이 창원공장에 투입됐다....
"K푸드, J팝처럼 사라지면 안 돼" 2025-10-19 17:15:26
코리아) 자체를 브랜딩했으면 좋겠습니다. 1980년대 유행한 일본의 J팝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안 쓰잖아요.” 혈혈단신으로 미국 유타주에 진출해 ‘컵밥’으로 연 매출 600억원 기업을 일궈낸 송정훈 유타컵밥 대표(사진)는 18일(현지시간) “한식이 베트남·태국 음식처럼 세계에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K푸드, J팝처럼 사라지면 안돼…베트남·태국음식처럼 자리잡아야" 2025-10-19 01:19:24
"K-푸드보다는 코리아를 브랜딩했으면 좋겠습니다. 80년대 유행했던 J-팝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안쓰잖아요" 유타에서 혈혈단신으로 '컵밥'을 팔아 연매출 600억원 기업을 일궈낸 송정훈 유타컵밥 대표는 18일(현지시간)"한식이 베트남·태국 음식처럼 자리잡았으면 좋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16일부터...
엄기홍 부대표 "AI 격변기, 리더가 갖춰야 할 필수 실력은 소통" 2025-10-16 17:06:23
엄기홍 입소스코리아 부대표(사진)는 “기업의 실력이 드러나는 위기의 순간에 가장 필요한 것이 시장 흐름에 대한 철저한 인식”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엄 부대표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입소스가 보유한 90여 개국의 데이터를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으로 분석한 자료를 기반으로 정교한 시장 전망서를 내놨다. 책은...
유튜브 장애, 해외서도 발칵…"현재는 정상화" 2025-10-16 10:02:56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동영상 앱 중 가장 많이 사용한 서비스는 유튜브로 조사됐다. 4600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유튜브를 사용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도 유튜브로 나타났다. 유튜브 뮤직 사용자 수도 1000만명을 웃돈다.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음원 앱 가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