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브리봇-쿠우쿠우, MOU 체결, "차원이 다른 서비스로봇 선보일 터" 2024-04-26 15:18:29
및 사업 협력을 강화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주요 협력 내용은 제품 및 솔루션의 공동개발이다. 에브리봇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LiDAR, 자율주행 기술 등을 기반으로 양사는 서로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결합하여 차세대 서비스로봇을 공동개발하고, 시장출시를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티오더, 미국 공략 본격화…"이우재 부대표 선봉에 섰다" 2024-04-26 10:14:04
△외식업 디지털 솔루션 본격 도입 △엔데믹 이후 외식 비중 증가 △직원 동선의 최소화 및 빠른 테이블 회전을 통한 매출 상승 등을 이유로 꼽았다. 한편 티오더는 지난해 5월 티오더 캐나다 설립 이후 현지 수십 개 매장에 태블릿메뉴판 계약 및 설치를 완료했다. 법인 설립이 이루어지지 않은 국가에서도 개별적으로...
KT vs LGU+ '식당 무인 메뉴판' 격돌 2024-04-25 16:10:37
벗어나 자체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내놨다. ○KT, 외식 플랫폼에 AI 로봇 결합 KT는 25일 신한은행과 함께 ‘상생형 소상공인 디지털전환(DX)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두 업체가 하이오더를 설치하는 사업자 고객에게 50만원 상당의 기기 부속품과 현금으로 최대 100만원을 동시 지원하는 게 골자다. 하이오더는...
국가와 소비자가 인정한 명품 돼지고기 2024-04-25 14:00:03
육가공장, 종돈장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체계적인 양돈계열화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지도사업강화, 돼지인공수정사업 개시, 축산물 판매장 확대, 외식사업 진출 등 양돈계열화시스템을 더욱 강화해나갔다. 2022년에는 일일 돼지 4,500두와 소 950두의 도축처리능력과 돼지 2,000두, 소 70두 육가공처리능력을 보유한 국내...
경기지수 전망치 다시 하락 전환…26개월 연속 기준선 아래 2024-04-24 06:00:08
전망이 많아졌다. 비제조업 세부 업종 중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가·숙박 및 외식(128.6), 전문, 과학·기술 및 사업지원서비스(107.1)의 업황 개선이 기대됐다. 나머지 도소매(96.4) 등 5개 업종은 부진이 전망됐다. 부문별 전망치를 살펴보면 자금 사정(91.8), 투자(96.1), 채산성(94.9), 내수(95.9), 수출(99.5...
'까르보 불닭면' 없어서 못 산다더니…삼양식품 주가 날았다 2024-04-23 08:38:54
미국의 냉동식품회사 슈완스를 인수해 현지 사업을 키워가고 있다. 슈완스는 최근 미국 현지의 김치제조업체 코스모스푸드를 인수하면서 김치 생산에도 뛰어들었다. 물가 상승 따른 가공식품 수요 증가에…CJ제일제당 주가 ‘쑥’특히 ‘식품 대장주’ 자리를 되찾은 CJ제일제당은 이달 들어서만 18.03% 상승했다. 미국 ...
백종원 밥·손흥민 커피, 어쩐지 많이 보인다 했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20 19:00:01
저가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4000억원을 넘어 최대 매출을 올렸다. 더본코리아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보다 45.5% 뛴 4107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0.7% 감소한 256억원으로 제자리걸음했으나 순이익은 31% 개선된 209억원으로 집계됐다. 다양한 요리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팸레 대신 캐주얼 다이닝이라 불러다오"…잘파 겨냥한 아웃백 2024-04-20 14:19:10
속에 함께하는 외식공간’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을 제시하는 신규 캠페인 ‘러브 페어링'을 운영하고, 이를 뒷받침할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신메뉴는 소비자 연령대를 넓히기 위해 20대 소비자의 외식 트렌드에 맞춘 점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우선 스테이크 하우스의 정체성에 맞춘 신상품으로 안심스테이크...
"갓지은 밥으로 갓벽한 한끼"…브랜드출판사, F&B브랜드 '모던한식 갓' 론칭 2024-04-19 17:24:39
아시아F&B '고렝'과 손잡고 외식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아시안 푸드'로 입소문을 타며 로드샵과 백화점 등 전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고렝'과의 시너지를 통해 '모던한식' 분야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다는 전략이다. 브랜드출판사는 19일 서울 신사동에 전통주와 현대적인 한식을...
아워홈, 작년 매출 1조9천835억원·영업이익 943억원 '사상최고' 2024-04-19 17:21:11
지 3년 만에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 단체급식과 외식 등 식음료 부문 매출이 1조1천171억원으로 실적을 견인했다. 식음료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배 이상으로 늘었다. 구지은 부회장이 핵심 과제로 삼은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에 따라 지난해 아워홈 글로벌 사업 실적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작년 중국 주재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