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가와 소비자가 인정한 명품 돼지고기 2024-04-25 14:00:03
육가공장, 종돈장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체계적인 양돈계열화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지도사업강화, 돼지인공수정사업 개시, 축산물 판매장 확대, 외식사업 진출 등 양돈계열화시스템을 더욱 강화해나갔다. 2022년에는 일일 돼지 4,500두와 소 950두의 도축처리능력과 돼지 2,000두, 소 70두 육가공처리능력을 보유한 국내...
경기지수 전망치 다시 하락 전환…26개월 연속 기준선 아래 2024-04-24 06:00:08
전망이 많아졌다. 비제조업 세부 업종 중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가·숙박 및 외식(128.6), 전문, 과학·기술 및 사업지원서비스(107.1)의 업황 개선이 기대됐다. 나머지 도소매(96.4) 등 5개 업종은 부진이 전망됐다. 부문별 전망치를 살펴보면 자금 사정(91.8), 투자(96.1), 채산성(94.9), 내수(95.9), 수출(99.5...
'까르보 불닭면' 없어서 못 산다더니…삼양식품 주가 날았다 2024-04-23 08:38:54
미국의 냉동식품회사 슈완스를 인수해 현지 사업을 키워가고 있다. 슈완스는 최근 미국 현지의 김치제조업체 코스모스푸드를 인수하면서 김치 생산에도 뛰어들었다. 물가 상승 따른 가공식품 수요 증가에…CJ제일제당 주가 ‘쑥’특히 ‘식품 대장주’ 자리를 되찾은 CJ제일제당은 이달 들어서만 18.03% 상승했다. 미국 ...
백종원 밥·손흥민 커피, 어쩐지 많이 보인다 했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20 19:00:01
저가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4000억원을 넘어 최대 매출을 올렸다. 더본코리아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보다 45.5% 뛴 4107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0.7% 감소한 256억원으로 제자리걸음했으나 순이익은 31% 개선된 209억원으로 집계됐다. 다양한 요리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팸레 대신 캐주얼 다이닝이라 불러다오"…잘파 겨냥한 아웃백 2024-04-20 14:19:10
속에 함께하는 외식공간’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을 제시하는 신규 캠페인 ‘러브 페어링'을 운영하고, 이를 뒷받침할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신메뉴는 소비자 연령대를 넓히기 위해 20대 소비자의 외식 트렌드에 맞춘 점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우선 스테이크 하우스의 정체성에 맞춘 신상품으로 안심스테이크...
"갓지은 밥으로 갓벽한 한끼"…브랜드출판사, F&B브랜드 '모던한식 갓' 론칭 2024-04-19 17:24:39
아시아F&B '고렝'과 손잡고 외식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아시안 푸드'로 입소문을 타며 로드샵과 백화점 등 전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고렝'과의 시너지를 통해 '모던한식' 분야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다는 전략이다. 브랜드출판사는 19일 서울 신사동에 전통주와 현대적인 한식을...
아워홈, 작년 매출 1조9천835억원·영업이익 943억원 '사상최고' 2024-04-19 17:21:11
지 3년 만에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 단체급식과 외식 등 식음료 부문 매출이 1조1천171억원으로 실적을 견인했다. 식음료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배 이상으로 늘었다. 구지은 부회장이 핵심 과제로 삼은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에 따라 지난해 아워홈 글로벌 사업 실적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작년 중국 주재 독...
맘스터치, 日 도쿄 직영1호점 개점..."일본시장 본격 공략" 2024-04-16 10:27:56
정식 진출이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해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선 약 418㎡, 220석(B1~2F,...
먼슬리키친, ISO 사업자 취득…"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2024-04-16 10:20:11
알 수 있다. 업계는 이번 먼키의 ISO 사업자 라이선스 취득을 기점으로 먼슬리키친의 '외식 결제 서비스 생태계 구축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먼슬리키친이 ISO와 함께 취득한 ISV는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그램을 미국 현지에 판매·배포할 수 있는 자격이다. ISV 사업자...
맘스터치, 도쿄 시부야에 직영 1호점 열어…2주치 예약 마감 2024-04-16 09:41:34
일본 가맹사업 파트너 발굴…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16일 일본에 해외 첫 직영점을 열었다. 맘스터치는 이날 도쿄 시부야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어 일본 퀵서비스레스토랑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3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