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 작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2024-04-02 10:20:33
에이블리는 이날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 2천595억원과 영업이익 33억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5% 늘어나면서 3년 연속 최대치를 경신했다. 영업손익은 2022년 744억원의 손실에서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 에이블리는 이와 관련해 '계획된 적자'를 끝내고 체질 개선을 이뤄냈다고...
"中企 채용 솔루션 지원"…나인하이어, 공급기업 선정 2024-03-29 14:04:36
발생하는 반복 업무를 자동화했다. 나인하이어를 도입할 경우 채용 과정에 들이는 시간을 87.5% 감소할 수 있다는 것이 잡코리아 측 설명이다. 롯데, 한화, 카카오, 아디다스, 에이블리 등 주요 기업들도 나인하이어를 사용한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클라우드 바우처 신청기업에 1 대 1 컨설팅을 제공해 서비스...
성수동에 인공위성 부품공장 생겼다…식신, SPC와 제휴 [Geeks' Briefing] 2024-03-28 17:32:02
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정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남성 시장을 공략한다. 4910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남성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는 뜻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론칭 2024-03-28 08:14:20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4910은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세대 패션 취향을 반영했다는 의미를 담은 남성 전용 플랫폼이다. 캐주얼, 스포츠, 컨템포러리 등 4천개 브랜드의 50만개 상품을...
2030 명품 입문템은 '이것'…번개장터 거래량 74배 늘었다 [Geeks' Briefing] 2024-03-26 17:48:30
에이블리의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을 기록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전체 버티컬 커머스 분야에서 1위다. 에이블리는 종합몰과 전문몰의 통합 순위인 '국내 모바일 쇼핑 앱' 기준으로는 쿠팡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지난달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17분을 기록했다....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월 이용자 수 800만명 돌파 2024-03-26 10:34:24
에이블리가 업계 최초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2월 에이블리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을 기록했다. 패션과 뷰티, 라이프 전문 앱을 포함한 버티컬 커머스 업게에서 1위를...
에이블리 "월 이용자 800만명 돌파…의식주 플랫폼 1위" 2024-03-26 09:21:28
에이블리의 지난달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으로 전문몰(버티컬 커머스)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20% 늘어난 수치다. 종합몰과 전문몰 통합 순위에서도 쿠팡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2018년 3월 론칭한 에이블리는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주요 전문몰 앱 설치·사용자 수에서 1위를...
아트레이블 피시스, '이악크래프트 X 정수영 콜라보' 공개 2024-03-19 17:31:18
이블 PEECES(피시스)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의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피시스는 YG플러스에서 출범한 국내 최초의 아트레이블로 최근 첫 전시 '하우스 오브 테이스트(House of Taste)'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피시스만의 시선으로 새롭게 시도한 '작가X작가 콜라보'는 업계와...
비비가 부르자 매출 35% 뛴 양갱…이마트에 한정판 떴다 2024-03-19 10:09:33
에이블리 간식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1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판매량뿐 아니라 관련 제품도 늘어나는 분위기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비비의 밤양갱이 화제를 모으며 양갱 거래액이 늘었고, ‘밤양갱’, (노래 속 등장한 가사와 같은) ‘달디단 밤양갱’ 키워드의 신상품이 꾸준히 (플랫폼에) 올라오고 있다"고...
"한국서 이렇게 대박날 줄은…" 中 기업 공습에 '초비상'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17 17:05:40
에이블리의 MAU는 감소세로 돌아서지는 않았지만 증가세가 눈에 띄게 완만해졌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년 동월 대비 MAU 증가율은 3~5% 수준이다. 다른 모바일앱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 분석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2월 MAU 증감률이 무신사(44.8%), W컨셉(34.6%), 에이블리(21.3%), 지그재그(-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