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션·뷰티 신세계로'…14일까지 '신백멤버스 페스타' 2024-07-02 06:00:07
회원은 패션 브랜드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권을 신세계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는 바캉스 뷰티 페어가 개최된다. 신세계백화점 앱에선 다양한 브랜드의 샘플 쿠폰과 최대 3만원의 신백리워드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신세계유니버스 클럽...
'큰손' 2030 여성, 제대로 홀렸다…2000억 '잭팟' 터진 비결 2024-07-01 17:21:00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833만 명으로 국내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다. 전체 e커머스 가운데 쿠팡(3112만 명)에 이어 2위다. 알리익스프레스(830만 명), 11번가(799만 명), 테무(797만 명) 등 국내외 오픈마켓보다 사용자가 많다. 여기에 패션 플랫폼 최초로...
[단독]‘3兆 유니콘’ 인정받은 에이블리 “K패션 글로벌 진출 첨병” 2024-07-01 16:17:40
고객층을 보유한 점에 높은 평가를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33만명으로 국내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다. 전체 e커머스 중에서는 쿠팡(3112만명)에 이어 2위다. 알리익스프레스(830만명), 11번가(799만명), 테무(797만명) ...
"무더위·장마철은 성수기"…백화점·마트, '여름특수' 경쟁 2024-06-30 06:11:01
정도"라고 설명했다. 백화점보다 패션 상품 비중이 작고 식료품 중심인 대형마트는 여름에 더울수록 시즌 상품 수요가 늘면서 매출 증가세가 뚜렷하다. 이달에 이마트의 여름 먹거리 매출을 작년과 비교하면 참외는 43% 늘었고, 수박 14%, 복숭아 30%, 냉면은 10% 각각 증가했다. 롯데마트도 수박과 아이스크림 매출이...
펫프렌즈, 월 손익분기점 달성…버티컬 커머스 '흑자클럽' 입성 2024-06-28 10:26:27
클럽 대열에 합류했다. 패션업계의 무신사와 에이블리, 식품업계의 오아시스, 중고거래업계의 당근마켓 등 각 분야 1위 버티컬 커머스들이 차례로 흑자 소식을 알리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펫프렌즈도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펫프렌즈는 카테고리 내에서 유일하게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숏폼으로 물건 검색...GS샵 '숏픽', 오픈 6개월만 1억뷰 돌파 2024-06-24 10:40:23
모바일 앱 MAU는 1월 436만 명에서 5월 483만 명으로 10.8% 늘어났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가 전체 영상 중 조회 수가 가장 높았다. 조회수 10만 회가 넘는 약 200개 영상 중 약 70%가 모르간, SJ와니, 라삐아프, 벤시몽 등 GS샵 단독 패션 브랜드 콘텐츠였다. 또, '봄 하객룩 랭킹'처럼 특정 시즌에 검색이 높은...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2024-06-24 10:32:41
1월부터 패션·뷰티·식품 등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영상을 1분짜리로 짧게 편집해 모바일 앱 첫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다. 숏픽은 구매보다 탐색 기여도가 크다. 예전에는 상품을 찾을 때 검색창을 이용했다면 숏픽이 생긴 뒤에는 숏폼 콘텐츠를 시청하며 상품을 탐색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GS샵은 설명했다. 지난달...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온라인 패션 리테일 기업 쉬인도 지난 20일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면서 국내 이커머스업계 경쟁 구도를 한층 복잡하게 만들었다. 쉬인은 2022년 12월 한국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지난해 8월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을 해왔다. 업계에서는 첫 공식 시장 진출 선언을 기점으로 쉬인 공세가...
中 패션 플랫폼 '쉬인' 韓시장 본격 진출 2024-06-20 18:14:18
운영하는 포스티(63만 명), 국내 토종 앱 브랜디(48만 명) 등을 이미 제쳤다. 업계에서는 쉬인이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국내 업체들을 위협할 만큼 성장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등에는 중국에서 의류를 떼어다 판매하는 동대문 셀러 비중이 높은데, 쉬인에선 이들보다 더 싸게 팔기...
당근의 분실·실종 게시판에 가장 많이 찾은 것은? [Geeks' Briefing] 2024-06-20 16:25:54
물론 일본 빈티지 패션 상품까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2013년 나온 메루카리는 월간 이용자 수 약 2200만 명 이상, 누적 판매 등록 수 30억 건 이상을 기록하는 일본의 대표 중고거래 앱이다. 번개장터 최신 버전 앱에 신설된 ‘해외 탭'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메루카리의 패션 카테고리 세컨핸드 제품은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