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억명 함께한 서울 신년축제, 성공 비결은 인플루언서" 2024-01-23 18:28:01
랜덤플레이댄스, K뷰티 부스트, 스트리트 패션 전시회 등 서울콘 관련 행사에는 총 10만여 명이 참여했다. 보신각 타종과 DDP 카운트다운은 전 세계 1억 명 이상에게 송출됐다. “서울의 카운트다운을 세계적인 행사로 만들겠다”는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의 꿈이 실현된 순간이었다. SBA는 스타트업 투자와 청년...
"유튜버 1000명 지원 경험 덕분에 '서울콘' 할 수 있었죠" 2024-01-23 16:27:22
K뷰티 부스트, 스트릿 패션 전시회 등 서울콘 관련 행사에는 약 10만명이 참여해 서울을 즐겼다. 자정의 보신각 타종과 DDP 카운트 다운은 전 세계 1억명 이상에게 송출됐다. “서울의 카운트다운을 세계적인 행사로 만들겠다”는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의 꿈이 실현된 순간이었다. SBA는 스타트업 투자와 청년...
"짜릿하고 재밌어요"…매일 밤샘 공부하는 베테랑 변호사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2024-01-18 10:00:03
매일 판례 연구도 하고 논문도 찾고 팀원들과 서로 토론하면서 생각을 발전시키는데 번뜩이는 해결책을 떠올렸을 때가 짜릿하고 재밌어요 (하하). ▷수많은 로펌 중에 왜 광장으로 입사하게 됐나요. 제가 관심이 있는 지식재산권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한 로펌이라는 점에서 마음이 끌렸습니다. ▷업무...
'할리데이비슨 패션' 키우는 신세계 2024-01-15 17:49:57
팀을 2개 팀으로 늘리고 임원급인 담당 직을 신설하는 등 라이선스 사업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지금까지는 취득한 라이선스를 제3자에게 다시 넘겨 수수료를 받는 ‘서브 라이선스’ 방식으로 주로 운영했는데, 올해부터는 직접 기획·생산하는 라이선스 브랜드를 늘리기로 방향을 잡았다. 그동안 수입 브랜드 비중을 늘려...
글로벌 인플루언서 5인이 알린 '2023 서울콘' SNS 게시물 7천만 뷰 돌파 2024-01-15 16:38:56
패션 제품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이 인플루언서와 연계되어 세계 각국으로 전파될 수 있는 확장 기반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2023 서울콘'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창조산업'과 1인 미디어 산업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특히 창조산업의...
[단독] "제2의 MLB 될까"…'할리데이비슨' 패션 브랜드로 키운다 2024-01-15 14:10:01
패션과 무관한 해외 유명 상표를 패션 브랜드화(化)한 성공사례들이 잇따르자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할리데이비슨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수입 브랜드 의존도가 높은 현재의 사업모델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새 먹거리로 ‘라이선스 사업’을 낙점한...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가전, 건강, 교육, 리빙, 뷰티, 쇼핑, 식품, 패션, 인물·문화 등 각 산업군에서 후보 브랜드를 1차 선별한 뒤 작년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및 1 대 1 전화설문으로 소비자 조사를 시행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브랜드가 전 세계에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현지 소비자 조사를 벌였다....
스와로브스키가 車 패널 만들고…레이밴은 '스마트 글라스' 내놔 2024-01-12 18:13:56
식품업체 그리고 패션업체다. 이 회사가 내놓은 전자레인지 가방 ‘윌쿡’의 성능을 보면 무슨 얘기인지 알 수 있다. 이 가방에 차가운 주먹밥과 핫도그를 넣으면 5분 만에 김이 난다. 열전도율이 높은 발열 섬유로 제조한 덕분이다. 단숨에 가방 안 온도를 90~130도로 끌어올리는 기술을 활용하면 신개념 도시락 가방이...
'시니어 BTS' 인기에…더뉴그레이, 투자 유치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1-11 14:04:07
통해 평범한 50·60 남성의 패션을 바꿔주고 전문 모델처럼 사진을 찍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이번 투자 집행 이유로 국내 실버 이코노미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꼽았다. 해당 시장의 규모는 지난 2012년 27조3808억원에서 오는 2030년 168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투자를 진행한 이인성...
"에스파 영화 롯데서 먼저 만나세요"…잠실 월드몰서 단독 팝업 2024-01-11 06:00:29
올해도 다양한 팝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잠실 롯데월드몰을 방문한 20·30세대 고객 수는 전년보다 10% 증가해 전체 고객의 절반을 차지하기도 했다. 유도원 패션액세서리팀 바이어는 "다음 달 개봉 예정인 에스파 영화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만큼 MZ세대와 팬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