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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앱의 위기? '카톡' 안 쓰는 사람 확 늘었다더니… 2024-05-13 09:15:04
채팅 형태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채팅 맥락에 적합한 AI 기반 콘텐츠 구독, 상담 형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이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AI 서비스를 사용해볼 수 있는 'AI 플레이그라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휴넷, 글로벌 HR 콘퍼런스 'ATD 24' 참가…"최대규모 부스 꾸려" 2024-05-07 08:46:44
꾸렸다.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활용 리더십 학습 솔루션 '마이 리더십 플레이북', 코딩 없이 데이터 분석 앱을 만들 수 있는 '마이 데이터 애널리틱스 메이커', 개인 맞춤형 교육 설계 솔루션 '러닝 메이커', 조직문화 챌린지 솔루션 '그로우포웍스'를 각각 소개한다. chacha@yna.co.kr...
토종 OTT 앱 사용자 점유율, 외산 OTT 넘었다 2024-04-25 08:53:37
넘었다 티빙·쿠팡플레이 '사용자 수', 웨이브 '사용 시간'에서 강세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티빙·쿠팡플레이·웨이브 등 국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 사용자 점유율이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외산 OTT를 넘어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5일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에 따르면...
"티빙만 유일하다고?"…'야구중계' 뛰어든 이유 있었네 2024-04-09 21:00:01
플레이는 2%, 웨이브는 0.4% 각각 줄어들었다. 당장 '돈'으로 연결되는 유료가입자 수까지 늘어난 점이 고무적. 티빙은 오리지널 시리즈와 프렌차이즈 예능 콘텐츠 등이 연달아 흥행한 덕에 신규 유료가입자 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1분기 신규 유료가입자 수는 직전 분기보다 50% 늘었다. 티빙이...
오만석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출연, 쉼 없는 작품 행보 2024-04-02 14:50:57
JTBC ‘그린마더스클럽’, 쿠팡플레이 ‘안나’, MBC ‘연인’과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 ‘헌트’, ‘나의 피투성이 연인’ 등 유수의 작품을 통해 장르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매 작품 도맡는 캐릭터마다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과몰입을 부르며 존재감을 발산해왔다. 특히 최근 시청자들의 사랑을...
신세계I&C, '마녀의 샘R' 콘솔 패키지 亞 독점 유통 2024-03-07 09:27:09
키위웍스의 '마녀의 샘R'은 이야기 중심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세계적으로 200만회의 유료 내려받기를 기록한 최신 모바일 게임이다. 신세계아이앤씨와 키위웍스는 마녀의샘R의 플레이스테이션(PS)5, 닌텐도 스위치용 콘솔 패키지의 아시아 지역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해부터...
2월 모바일게임 매출 TOP3중 2개가 '중국산' 2024-03-07 08:47:22
들었다. 국산 게임은 리니지M과 오딘, 리니지W, 리니지2M, 나이트크로우 등 MMORPG 장르가 대부분을 차지했고 비MMORPG 장르로는 넥슨게임즈의 서브컬쳐 장르 게임 블루아카이브가 유일하게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분석 결과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국내통신3사가 통합해 만든 원스토어의 앱매출을 통합...
프로야구 모바일 중계 돈 내고 본다 2024-03-04 11:12:21
위해서다. 모바일 앱 시장분석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티빙 앱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안드로이드 기준 406만 명이다. 넷플릭스(796만 명)뿐 아니라 쿠팡의 OTT 플랫폼인 쿠팡플레이(510만 명)에도 미치지 못했다. 프로야구는 티빙이 쿠팡을 견제할 수 있는 카드로 꼽힌다. 지난해 국내 프로야구는 관중...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모두 PC 플레이와 결제를 지원하고 있고, 표본 조사에 기반한 추정치인 만큼 정확한 매출과 이용자 수를 반영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그러나 자동전투 중심의 빈약한 콘텐츠와 확률형 아이템 위주 BM(수익모델)을 내세운 한국형 MMORPG가 내수시장에서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는 사실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다. 대작 MMORPG의...
"아무것도 안 할래요" 인기 폭발…月 매출 380억 '1위 등극' 2024-03-01 21:54:27
1일 국내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분석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 1월 한국 앱 마켓에서 방치형 RPG 장르 매출은 전년 대비 82.5% 상승한 677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매출은 최근 출시된 상위 10개 게임이 견인했다. 구글 플레이 기준 이들의 하루 평균 매출은 1억4000만원에 달한다. 방치형RPG는 최소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