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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네티즌 억지에 굴복"…서경덕 교수, 펜디에 항의한 이유 2025-03-04 09:04:44
글로벌타임스는 지난달 27일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펜디가 최근 제품 디자인의 문화적 뿌리를 '한국'으로 잘못 설명했다는 비난을 받은 후 분쟁에 휘말렸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매듭이 "당나라와 송나라의 민속 예술로 시작해 명나라와 청나라에 인기를 얻은 장식용 수공예품"이라며 "수많은 중국 네티즌들이...
"한국이 훔쳤다"…중국 또 억지 2025-02-28 11:30:19
해외 명품브랜드 펜디가 한국의 매듭 장인과 협업한 핸드백 제품을 두고 중국 누리꾼들이 "문화 도용"이라는 주장을 펴고 있다. 28일 중국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 등 중화권 매체에 따르면 펜디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13호 김은영 매듭장인의 손이 보태진 핸드백을 지난해 말 공개했다. 1997년 디자인된 일명...
중국인들, 명품 펜디 韓매듭장인 협업 제품에 "문화 도용" 주장 2025-02-28 11:11:39
해외 명품 브랜드 펜디가 한국의 매듭 장인과 협업한 핸드백 제품에 대해 중국 네티즌들이 "문화 도용"이라는 주장을 펴며 반발했다고 중국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 등 중화권 매체들이 2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펜디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13호 김은영 매듭장인의 손이 보태진 핸드백을 지난해 말 공개했다. 1997년...
"中 문화 훔쳤다" 발칵…'한국 장인'과 협업한 펜디 결국 2025-02-28 08:30:31
영문판인 글로벌타임스는 27일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펜디가 최근 제품 디자인의 문화적 뿌리를 '한국'으로 잘못 설명했다는 비난을 받은 후 분쟁에 휘말렸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매듭이 "당나라와 송나라의 민속 예술로 시작해 명나라와 청나라에 인기를 얻은 장식용 수공예품"이라며 "수많은 중국 네티즌...
"공장장이랑 싸웠어요"…'대치맘' 이수지에 반응 폭발 [이슈+] 2025-02-26 18:28:01
브랜드와 협업해 제품을 홍보하는 방식으로도 수익을 얻고 있다. 업체 입장에서도 SNS에서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일수록 더 많은 팔로어를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어 이같은 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공구', '공구마켓', '공구중' 등의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관련 게시물이...
"Z세대가 누리는 새로운 경험 공간"…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리뉴얼 2025-02-26 09:37:59
일대일로 매칭된 뒤, 브랜드 상품에 대한 리뷰 콘텐츠를 숏폼 영상으로 생산하는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이다. 주요 타겟 연령층은 20대 여성이며 핵심은 24세 여성이다. 숏폼 영상을 통한 상품 소개와 구매가 가능한 ‘샵마스터 시스템’이외도 ▲해시태그와 숏폼 영상 트렌드를 반영한 ‘Z세대 라이프스타일 제안’...
롯데백화점 광주점, 호남 첫 이케아 팝업스토어 운영 2025-02-06 09:27:06
글로벌 홈퍼니싱(home furnishing) 브랜드인 이케아(IKEA)의 팝업 스토어를 오는 8일부터 운영한다. 호남에서는 처음으로 이케아 제품을 백화점 매장에서 선보이는 행사다. 6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이케아 팝업 스토어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웠던 광주광역시 및 인근 지역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에서 이케아...
[블루밍런치] 백수진 해시드 심사역 “‘본투비 글로벌’ 크립토가 끌렸어요“ 2025-01-27 17:06:48
식당이나 브랜드로부터 지원이나 금전적 대가를 받지 않았으며, 상업적 의도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블루밍런치' 코너는 인터뷰이가 선호하는 단골 식당에서 격식 없는 분위기 속 자유로운 인터뷰를 담는 것을 취지로 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메타·X가 틱톡 빈틈 노렸지만 美 이용자 넘어간 곳은 中 SNS 2025-01-21 15:05:17
엑스 등의 브랜드 이미지가 노후화한 탓에 SNS 사용자들이 이를 진부하게 여긴다는 설명이다. 미국의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메타와 엑스는 10대 사용자들에게 진부한 'SNS'로 불린다"며 "틱톡 대신 릴스(인스타그램)으로 돌아가느니 샤오홍슈로 이탈한 것"이라고 전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외로움 달래려 꼭 끌어안고 잔다"…20대 여성에 '인기 폭발' [이슈+] 2025-01-09 19:38:01
확산하면서 봉제 인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주목 받는 브랜드는 국내서 '출산 선물'로 유명했던 젤리캣이다. 최근 들어 국내외 Z세대(199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들이 수십만원을 투자해 이 브랜드 인형을 수집하면서, 새로운 소비문화가 생겼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달 뉴욕포스트는 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