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 겨울, 아이와 함께 꼭 가야 할 체험학습 4선 2013-11-26 16:30:52
고민이 많다. 대안은 있다. 따뜻하고 교육적인 실내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어떨까. 체험학습은 일방적인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들어 보고 경험한다는 점에서 학습효과가 크다. 특히 교과서를 통해서 배우는 과학이나 미술, 문화 등의 내용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학부모들...
[사회공헌 팔 걷은 기업] 대림산업, 소외계층에 집 지어주는 '행복나눔' 실천 2013-11-26 06:58:16
문화 지원을 지속해 왔다. 지난해에는 종로구, 용산구 초등학교 어린이 40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해피투게더’를 실시했다. 해피투게더는 대림미술관이 장소와 문화 교육프로그램을 보육원생에게 제공하고 직원들이 돕는 형태의 봉사활동이다.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박람회장...
[사회공헌 팔 걷은 기업] GS, 예술로 어린이 정서 치유 '마음톡톡' 펼쳐 2013-11-26 06:58:00
교육, 공연 관람 등 문화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민간 발전회사인 gs eps는 발전소가 있는 충남 당진시에 임직원 1% 나눔 기금 기부, 장학사업, 문화예술 지원, 공공시설 지원 등을 펼치고 있다. 1% 나눔 기금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급여의 1%씩을 적립해 소외 이웃과 지역사회에 활용하는 것이다....
캠퍼스 멘토, 300여명의 멘토들을 위한 '멘토 네트워킹 파티' 27일 개최 2013-11-25 15:32:24
행사는 마케팅, 홍보, 사회복지, 디자인, 문화 예술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60여명의 멘토가 참석 할 예정이다.캠퍼스 멘토는 이번 네트워킹파티에 참여하는 멘토들을 위해 스페셜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더 효율적인 멘토링을 위해 간단한 설문과 3년동안 아낌없는 재능기부를 해 준 멘토들에게 감사장 수여와 프로필 사...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사람의 마음을 지휘하다, 금난새 지휘자 2013-11-25 09:44:41
서울예고 교장으로 취임하며 예술 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금난새 지휘자가 한국경제TV와 한국직업방송으로 방영되고 있는 [이재만의 성공 스토리 만남]에 출연했다. 금난새 음악 감독은 서울예고, 베를린 음대 출신으로 한국인 최초로 카라얀 국제 지휘자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최연소 국립교향악단 전임...
제조업 창의인재 급감…10년 만에 비중 20%→12% 2013-11-24 21:12:36
창의핵심인력, 창의전문인력, 문화예술인력을 말한다. 창의핵심인력은 표준직업 분류상 과학 전문가, 정보통신 전문가, 공학 전문가, 보건·사회복지 관련직, 교육 전문가 등이다. 창의전문인력은 공공·기업 고위직, 행정·경영지원 관리직, 전문서비스 관리직, 건설·전기·생산 관련 관리직, 법률·행정 전문직,...
<협동조합 1년…질적 도약 시급> 2013-11-24 06:08:08
및 지역 지인과 교류(41.4%), 문화충족(22.3%), 복지충족(20.4%) 등을 꼽았다. ◇동물병원 조합까지…사각지대 완충 역할 협동조합은 우리 경제의 사각지대에서 힘을 발휘하고 있다. 보건사회연구원이 지난 5월 가동 중인 협동조합 중 747곳을 설문조사한 결과,도·소매업(28.2%) 창업이 가장 활발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재난대응 의료안전망 구축 앞장 2013-11-22 16:27:34
구호팀을 파견해 최소 3~6개월 정도 지속적으로 현지에 머물며 체계적인 의료구호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정몽구 재단은 정몽구 회장이 평소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한 것으로, 예술진흥과 문화격차 해소, 교육지원과 장학, 청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 의료지원과 사회복지 등을 통해 미래인재에게 꿈을...
[뷰티 이벤트] 뷰티업계 이모저모 2013-11-21 11:36:01
홍대 앞은 젊은 트렌드 세터들이 모여 예술적 감성으로 충만한 곳, 팝 문화 아이콘과의 협업은 물론 매 시즌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맥의 색깔을 잘 반영하는 장소로 손색이 없다. 맥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일반 메이크업 브랜드 매장과의 차별화를 지향한다. 쾌적하고 여유 있는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테스트해 볼...
[천자칼럼] 중국인, 책을 읽기 시작하다 2013-11-20 21:24:12
반면 일본인들은 예술이나 실생활과 관련한 실용서적들을 찾는다. 철학이나 역사도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장르다. 한국은 종교나 문학서적에 상대적으로 애착을 갖는다. 아동서적은 중국과 한국에서 모두 잘 팔린다. 종합적으로 독서강국 하면 일본이다. 성인 일본인의 평균 독서량은 연간 19권 정도다. 한국(9.9권)의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