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도주로 떠오른 음식료주…올해 시총 14조 증가 2015-08-11 04:09:05
전체 업종 중 상승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종목별로 살펴보면 크라운제과[005740]가 계열사인 해태제과의 히트상품 '허니버터칩'의 인기 등에 힘입어 369.7%나 올랐다. 오뚜기[007310]는 지난해 말 48만6천원에서 전날 128만6천원까지 오르며 새로운'황제주'로 자리매김했다. 이밖에...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창업 초심으로 숱한 위기 넘겼다…70년 생존기업의 '6대 DNA' 2015-08-09 17:58:47
△국익 우선 정신(한진) △오뚝이 같은 재기(해태제과) △수액 한 우물(jw중외제약) △내실 경영(노루페인트·건설화학공업)으로 7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1) 품질 우선주의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지난해 7월 프랑스 파리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매장을 매일 두 차례 방문했다. 바게트를 직접 시식하면서 품질을...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위기의 대한민국 '해방둥이 기업'에 길을 묻다 2015-08-09 17:55:51
대표 해방둥이 기업은 한진 아모레퍼시픽 spc 해태제과 jw중외제약 노루페인트 건설화학공업 등이다. 많은 기업이 일본이 남긴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생겨났지만 70년 풍파를 이겨내고 살아남은 이들은 대한민국 자본주의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강의 기적’을 이뤄내 사회주의 세력 확산을 저지한...
빼빼로·베지밀·스팸볶음밥…중량 줄여 '가격 인상 꼼수' 2015-07-29 18:06:17
조절함으로써 4~11%의 가격 인상 효과를 본 셈이다.음료·제과업체들은 2013년 말과 지난해 초 최대 20%가량 가격을 인상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한 상자(12개입)에 4000원에서 4800원으로, 해태제과 에이스는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올랐다. 업체들은 당시 가격 인상 이유로 원가 상승을 꼽았지만 주요 원재료인 밀...
식품업체 가격인상 '꼼수', 가격 올리는 대신 용량 줄여… 2015-07-29 07:59:12
올랐다.롯데제과는 "2013년 말 가격 인상과 중량 증가가 함께 이뤄져서 g당 가격은 오히려 1.5∼3.1% 인하되는 효과가 있었다"면서 "원재료 가격 압박으로 이번 ?가격 인상이 이뤄져야 하지만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중량을 줄인 것"이라고 설명했다.또 "빼빼로와 유사한 해태제과 포키의 경우...
[마켓인사이트][2015 상반기 수요예측]⑥낮은 등급으로 투자자 관심 이동 2015-07-22 14:18:00
중 최고 경쟁률이다.해태제과식품이 모집금액(400억원)의 6.75배를 모았고, 현대종합특수강(6.25배), 크라운제과(3.75), 풀무원식품(3.3배) 등이 흥행몰이에 성공했다.반면 두 단계 더 우량한 ‘a+’ 회사채 인기는 2.11 대 1로 눈에 띄게 줄어 눈길을 끌었다. a+ 회사채 경쟁률은 작년 3.28 대 1로,...
지금 식·음료시장 대세는 과일맛…오렌지 커피·자몽 소주·망고 빙과 '인기몰이' 2015-07-19 21:49:11
작년부터 시작된 단맛 열풍의 연장으로 해석된다. 소성수 해태제과 팀장은 “과일맛 신제품은 대부분 단맛에 기초를 두고 獵?rdquo;고 설명했다.과일이 함유돼 건강에 좋을 것이란 인식이 인기의 배경으로 꼽힌다. 남인호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상품기획자는 “얼린 과일 빙과의 인기는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인...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영양 만점 ‘곡물’ 2015-06-23 09:44:15
‘크랜베리 아몬드’ 2종으로 구성됐다. 해태제과는 최근 건강한 먹거리로 주목 받고 있는 검은깨를 넣어 만든 ‘흑(黑)연양갱’을 출시했다. 흑연양갱은 오리지널 연양갱보다 단맛을 줄이고 검은깨를 통째로 넣어, 고소한 맛과 향을 한층 풍부하게 만들었다. 견과류나 곡물을 분말 형태로 첨가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검...
만두 성수기 바꾼 '왕교자' 2015-06-15 21:26:48
해태제과의 지난해 만두 매출이 714억원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비비고 왕교자 한 브랜드의 매출이 경쟁업체 전체 만두 매출에 육박하는 것이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인기를 끌자 인천 신흥동의 냉동식품공장 증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식품업계에선 비비고 왕교자를 ‘만두계의 허니버터칩’으로...
'허니빙수·허니우유·허니버터' 유통업계는 아직도 '허니' 열풍 중 2015-06-10 10:38:44
열풍이 제과 업계를 넘어 유통 업계 전체를 휩쓸고 있다.해태제과는 허니시리즈 제품 증산을 위해 내년 4월 완공을 목표로 신규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스낵, 술, 치킨에도 허니 제품이 대거 출시되는 등 허니 인기가 좀처럼 사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이제는 커피전문점, 유제품 업계에서도 꿀을 활용한 메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