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印尼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中企 등 파트너사 현지진출 지원 2023-10-26 16:21:06
행사에는 롯데지주를 포함해 유통군 6개 계열사(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가 참여했다. 롯데는 국내 중소기업 50개 사와 인도네시아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현지 상담회를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100개 사의 한국 진출을 돕는 수입 상담회도 병행했다. 대한민국...
식당 QR 찍으면 고등어 방사능 수치가…'기상천외'한 기술 [긱스] 2023-10-26 09:37:32
“고등어를 팔아치울 아이디어를 떠올리다가 유통 이력과 방사능 수치까지 표시해 주는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고등어도 6개월 만에 모두 팔 수 있었다. 현재 바다플랫폼은 도매업자와 식당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론칭한 식당 서비스가 부산과 경남을 중심으로 200여 곳에 제공되고 있다. 학...
'쇼핑의 달' 11월 유통대전…단풍처럼 불타는 할인경쟁 2023-10-25 16:20:45
유통업계 양대 산맥을 이루는 롯데그룹도 대규모 통합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이를 통해 쓱데이와 맞붙을 방침이다. 롯데유통군의 할인 행사는 다음달 2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롯데멤버스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e커머스 할인도 봇물...
롯데정보통신 "생성 AI로 그룹 디지털 혁신" 2023-10-22 17:57:24
주력인 식품 유통 화학부터 건설 제조 관광 서비스 금융 등 폭넓은 사업군을 갖고 있다. 그룹사별로 빅데이터가 쌓여 있지만 거의 활용하지 못했다. 이런 데이터를 결합·분석하는 플랫폼을 갖추는 것은 그룹의 오랜 숙제였다. 스마트리온이 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 노 대표는 설명했다. 스마트리온은 현재까지 롯데쇼핑 등...
"추위야 반갑다"…벌써 동절기 제품 '불티' 2023-10-22 09:39:10
날씨가 이어지자 유통·패션업계도 겨울철 제품 판매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업체들은 올해에도 예년보다 한 달 일찍 겨울용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9월부터 한겨울 제품인 방한모나 털 슬리퍼·부츠 등을 판매하기 시작한 곳도 많아졌다. 패션업체들이 퍼 부츠를 통상 10월 초∼중순에 선보이던...
'올겨울 이르다'…유통·패션업계, 벌써 동절기 제품 확대 2023-10-22 08:15:00
'올겨울 이르다'…유통·패션업계, 벌써 동절기 제품 확대 9월부터 한겨울 의류 판매…홈쇼핑선 난방용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이신영 차민지 기자 =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일교차가 커지자 유통·패션업계도 겨울철 제품 판매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최근 이상기후로 가을이...
롯데, 임원 인사 앞두고 3세 신유열 상무 '승계' 작업 관심 2023-10-22 06:11:01
인사에선 김상현 유통군 총괄대표 겸 부회장과 정준호 롯데쇼핑 대표, 이영준 롯데케미칼 대표, 최홍훈 호텔롯데 월드사업부 대표 등 내년 3월에 임기가 끝나는 대표들의 교체 여부가 관전 요소로 꼽힌다. 작년에 도입된 사업군별 헤드쿼터(HQ)제의 유지 여부도 관건이다. 무엇보다 이번 롯데 정기 인사가 시선을 끄는...
최악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 웃는 이유…'텐 포켓' 열렸다 2023-10-21 17:01:21
해외진출 국가 중 최초일 뿐 아니라, 국내 유통되는 수입 아웃도어 브랜드 중 최초의 매장"이라며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키즈 모노 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기업들도 아동복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이랜드리테일로부터 최근 물적분할된 이랜드글로벌이 대표적 사례다. 지난해 매...
'기온 뚝' 월동준비 서두르는 편의점…겨울의류·먹거리 봇물(종합) 2023-10-20 11:29:12
호빵과 군고구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750.7%, 136.5% 급증했다. 우동·국물·짬뽕 등 국물 간편식 매출은 33.8% 늘었고, 커피·두유 등 온장고 음료도 20∼3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핫팩은 117.8%, 방한용품은 59.5% 각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립케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에서는...
'기온 뚝' 겨울모드로 전환한 편의점…동절기 의류·먹거리 봇물 2023-10-20 09:48:35
호빵과 군고구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750.7%, 136.5% 급증했다. 우동·국물·짬뽕 등 국물 간편식 매출은 33.8% 늘었고, 커피·두유 등 온장고 음료도 20∼3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핫팩은 117.8%, 방한용품은 59.5% 각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립케어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24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