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희건설, 경기도 화성시 일대 ‘화성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 공급 중 2024-01-26 11:47:34
제2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를 기점으로 봉담~송산고속도로, 평택~화성~파주고속도로 등 교통망 개발호재와 내년 3월 GTX-A 개통, GTX-C 노선의 병점 연장 운행, 동탄인덕원선 화성시 구간 착공, 서울지하철 3호선 화성시 연장, 신안산선 향남 연장 등의 철도사업 개발 호재가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될 것으로...
철도·도로 지하화 속도…연내 '선도사업' 구간 선정 2024-01-25 18:08:55
제1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경부경인고속도로 등 고속화도로 지하화 사업도 2026년부터 단계적인 착공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25일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철도도로 지하화 사업’ 추진 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국토부는 3월 철도 지하화 사업의 첫 단계로 종합계획 마련에 들어가고, 연말까지 선도사업 구간을...
올림픽대로 차선 하나 준다…버스전용차로 도입 2024-01-25 10:56:45
한다. 정부는 오는 3월 철도 지하화 노선·구간, 상부 개발 구상, 철도 네트워크 재구조화 등을 담은 종합계획 수립에 착수한다. 철도 지하화 사업의 경우 지자체가 제안한 사업 중 계획 완결성이 높은 구간은 연내 선도사업으로 선정해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도로 정체가 심각한 수도권 제1순환도로(서창∼김포),...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추진하기로 했다. 1단계 노선의 경우에는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를 추진할 예정이다. 수도권과 지방 간 교통 격차를 줄이고자 지방 대도시권에는 GTX와 같은 수준의 x-TX를 도입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대전∼세종∼충북 권역에서는 'CTX'(가칭)로 불리는 광역급행철도 선도사업이 추진된다....
철도·도로를 땅 밑으로…도시 구조 '새 판' 짠다 2024-01-25 10:26:13
구조 '새 판' 짠다 내년까지 철도 지하화 노선 선정…일부 구간 선도사업 지정해 '신속 추진' 수도권제1순환·경부·경인고속道, 2026년부터 단계적 지하화공사 착공 UAM 선도사업·자율주행 성능인증제…미래 모빌리티가 일상에 '성큼'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앞으로 철길과 도로가...
GTX 춘천·아산·평택 연장하고 지방엔 x-TX…"전국 GTX시대" 2024-01-25 10:23:54
시작된 노선이 분기점인 부천 대장에서 만나 삼성까지 이어지고, 다시 이곳에서 잠실·강동·교산을 지나는 '팔당 종점'과 모란·이천을 지나는 '원주 종점'으로 나뉜다. 교산∼팔당 구간만 2단계에 속하고, 나머지 구간은 1단계로 추진한다. E노선은 인천공항부터 대장을 거쳐 연신내와 광운대를 지나...
철도 지하화 연내 선도사업 구간 선정…고속도로 지하화 2026년 착공 2024-01-25 10:23:52
선도사업은 기본계획을 먼저 진행해 다른 노선보다 최대 2년 사업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대상지로는 서울과 부산, 대구, 인천, 대전 등이 선도사업 대상으로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지하화 2026년 착공 전국 주요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속도를 낸다. 기존 지상 구간을 지하화하고...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교통격차 해소 134조원 투입한다 2024-01-25 10:21:39
더 잇는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GTX-D·E·F 노선을 제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새롭게 반영, 1단계와 2단계로 나눠 구간별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다. 1단계 노선의 경우에는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를 추진할 예정이다. '2기 GTX 시대'도 본격적으로 준비하겠다는 것이다. 수도권과 지방 간 교통...
예타제도 흔드는 '철도 포퓰리즘' 줄줄이 대기 2024-01-24 18:02:02
노선들은 예타를 마쳤거나 진행 중”이라며 “형평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달빛철도사업 자체도 경제성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이 사업은 2021년 국토부 사전타당성조사에서 비용·편익(B/C) 수치가 0.483에 그쳤다. 일반적으로 B/C값이 1보다 커야 경제성이 있다고 보는데,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 것이다. ○이미...
삼성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호재로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빌’ 눈길 2024-01-24 09:00:05
전체 노선이 40.2㎞(복선)로 늘어날 예정이다. 또 경전철(에버라인)을 이용해 수인분당선(기흥역) 접근이 용이하여 향후 GTX-A(용인역) 노선으로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경강선 연장(예정)이 확정시 기존 경전철(에버라인)과 경강선(판교역)이 함께 오가는 더블 역세권(환승역)을 갖추게 된다. 한편, ‘용인 에버랜드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