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 출시...한팩에 단백질 12g 2024-02-20 10:59:24
슈거(190㎖/1,800원)'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는 국내산 1등급 원유에 분리유단백, 대두단백을 함께 담아 동·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제품 190㎖ 한 팩에 12g의 단백질을 함유했는데, 이는 닭가슴살 40g 또는 우유 400㎖를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소주 도수 내려가나…참이슬 16.5도→16도 2024-02-13 09:30:31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하이트진로는 소주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당류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알코올 도수도 16도로 낮췄다. 주유 업계에서는 최근 소비자들은 도수가 낮고...
2월 13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13 09:17:21
슈거플레이션’의 주역이었습니다. 작년 이 같은 설탕 가격의 상승을 견인한 건, 인도와 태국, 브라질산 설탕의 생산량이 해당 국가들의 가뭄이나, 엘니뇨와 라니냐 등 이상기후로 인한 생산 차질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인도가 자국의 사탕수수나 설탕 수출을 제한한 조치 역시 이에 기인한 것이었죠. 또, 국제유가의...
'제로'에 '새로'까지 인기 끌더니…롯데칠성 "국내 최초 3조 매출" 2024-02-06 10:43:37
제로슈거’를 내놨다. 이후 ‘탐스 제로’ ‘핫식스 제로’ ‘밀키스 제로’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실제 롯데칠성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액은 2021년 890억원에서 2023년 2730억원으로 증가했고 같은 기간 자체 탄산음료 내 비중도 12%에서 30%로 끌어올렸다. 롯데칠성이 ‘처음처럼’ 이후 16년 만인 2022년 선보인...
펩시제로·새로 덕에…롯데칠성, 연 매출 첫 3兆 돌파 2024-02-06 10:10:21
‘펩시 제로슈거’를 내놓으며 제로(0) 탄산음료 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후 ‘탐스 제로’ ‘핫식스 제로’ ‘밀키스 제로’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은 2021년 890억원에서 2022년 1885억원, 지난해 2730억원으로 늘었다. 탄산음료 내 비중도 2021년 12%에서 지난해 30%로 커졌다....
초록매실, 제로칼로리로 돌아왔다 2024-02-05 18:03:19
‘초록매실’의 ‘제로(0) 칼로리(슈거)’ 버전을 선보인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1999년 탄생한 장수 제품의 리뉴얼 버전을 25년 만에 내놓는 것이다. 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은 기존 초록매실에서 당분을 제거한 ‘초록매실 제로’(사진)를 이달 출시할 예정이다. 제로 칼로리 매실 음료가 나오는...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매출 3조' 첫 달성 2024-02-05 17:30:41
슈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주류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3.8% 증가한 8,039억원, 영업이익은 9% 감소한 336억원을 기록했다. 주류 사업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과 송년회 감소와 같은 주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이 감소했으며, 주요 원재료의 가격 인상, 각종 사업 경비의 증가로 인한 부담이 계속되고...
롯데칠성 매출 '3조 클럽' 입성..."제로가 효자" 2024-02-05 17:08:22
제로슈거' 등을 선보이며 제로칼로리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주류 부문의 1∼4분기 누적 매출은 3.8% 증가한 8천39억원, 영업이익은 9% 감소한 33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주류 사업은 주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이 줄어든 가운데 주요 원재료 가격 인상으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 4분기 소주 매출은 8.4%...
롯데칠성 작년 '매출 3조 클럽'…영업이익 2천107억원 거둬(종합2보) 2024-02-05 16:52:50
디카페인', '게토레이 제로슈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펩시 신규 로고를 적용한 리뉴얼 제품을 1분기에 선보이고 칠성사이다와 칸타타 브랜드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다. 아몬드와 오트를 블렌딩한 식물성 우유와 단백질 성분을 더한 게토레이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주류 부문의 작년 4분기 매출은...
[단독] 조성모 "깨물어주고 싶어" 25년 만에…'제로'로 돌아온다 2024-02-05 15:42:06
매실음료인 ‘초록매실’의 ‘제로(0) 칼로리(슈거)’ 버전을 선보인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1999년 탄생한 장수 제품의 리뉴얼 버전을 25년 만에 내놓는 것이다. 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은 기존 초록매실에서 당분을 제거한 ‘초록매실 제로’ 개발을 마치고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매실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