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북미 장악한 K-라면·화장품"…이유 있었네 [엔터프라이스] 2024-06-03 15:47:53
오프라인이 주력인데요. 최근엔 우리 라면이 월마트나 코스트코와 같은 오프라인 매장들을 통해 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월마트에서도 라면을 '아시아 식료품' 코너에서 '주류 식품' 섹션으로 옮길 계획이라고 하고요. 이런 점들을 비춰볼 때, 북미 시장에서 우리 라면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볼...
'다이소급'은 돼야 지갑 연다…美서도 불티 난 제품 뭐길래 2024-06-03 11:41:51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월마트가 1분기 예상보다 높은 수익을 올린 것이 같은 맥락에서 해석될 수 있다. 월마트는 고소득 소비자들이 할인을 찾아 매장으로 몰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고물가에 미국 소비자들은 패스트푸드도 끊고 있다. 버거는 값싸고 간편한 음식으로 통했지만 최근 몇년간 패스트푸드 기업들이 가격을...
임금 덜 오르고 현금 바닥나…美소비지출 활력 잃어간다 2024-06-03 09:45:33
월마트나 저가 할인점인 달러 제너럴의 매출이 증가했다. 이처럼 4월 소비지출 감소가 인플레이션 하락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지만, 이는 동시에 미국 경제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제기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지적했다. 이런 가운데 연준과 시장은 오는 7일 미 노동부가 발표하는 비농업부문 신규고용과...
"롯데하이마트, 가전 소비 위축·실적 부진…투자의견 '매도'"-신영 2024-06-03 08:59:51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롯데하이마트 점포는 2019년 말 466개로 정점을 찍고 지난 4월 기준 333개로 133개 감소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전 소비가 둔화하며 실적이 저조하다고 분석했다. 작년 롯데하이마트의 매출액은 2조6101억원으로 2022년 대비 21.78% 줄었다. 2022년 롯데하이마트는 2022년 520억원 영업손실을...
오렌지 주스, 역대 최고치 수준 유지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6-03 08:37:23
마트에서 판매하는 이 오렌지, 가격 얼만지 아세요? ~입니다. 생각보다 비싸죠? 오렌지 가격이 비싸지다 보니, 이 오렌지 주스도 당연히 비싸졌고요, 오렌지 주스를 구매하려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이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Q. 대중들에게 오렌지 주스는 사실 마시는 음료거든요. 선물 시장에서 거래되는 상품이라는...
신영증권, 하이마트 매도 의견…"가전소비 온라인화에 위협" 2024-06-03 08:27:06
둔화가 회사 실적에도 큰 후유증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롯데하이마트 점포는 2019년 말 466개로 정점을 찍고 지난 4월 기준 333개로 133개가 줄었다. 연간 매출은 2021년 3조8천여억원에서 지난해 2조6천여억원으로 2년 동안 1조2천여억원(32.6%) 축소됐다. 롯데하이마트는 2022년 520억원 영업손실을 내 창사 이...
[단독] MBK, SSM 대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각한다 2024-06-03 07:00:08
06월 03일 07:00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홈플러스의 기업형슈퍼마켓(SSM) 사업 부문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배민(B마트)에 이은 업계 2위의 온라인 즉시배송망과 전국 400 곳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갖춘 플랫폼이 시장에 등장하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촉각을...
"동남아 여행 가면 꼭 사먹는다"…요즘 마트서 불티난 과일 2024-06-02 20:06:18
더해 이마트 자체 마진 할인, 대량 매입 등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내놓은 결과"라고 덧붙였다. GS더프레시에서 4월1일~5월30일 망고스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배 늘었다. GS페이 결제시 추가 할인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확실히 국산 물가 과일 인상 때문에 수입 과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3만원 프랜차이즈 비웃는 '9,900원 치킨' 2024-06-02 07:22:38
마트 델리코너 치킨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2년과 작년에 각각 30.4%, 49.0% 증가했으며 올해 1∼5월 12.0% 늘었다. 롯데마트 치킨 매출 증가율도 2022년 35.0%, 작년 20.0%, 올해 1∼5월 10.0% 등이다. 이처럼 대형마트 치킨이 인기를 끄는 것은 배달치킨 가격이 오르고 있어서다. 실제 bhc는 가장 먼저 작년 말 뿌링클...
돌아온 여름, 뜨거운 비빔면 전쟁…팔도 아성에 농심 추격 2024-06-02 06:31:01
월 대형마트 판매 실적에서 비빔면 2위 농심[004370] 성장세가 눈에 띈다. 농심은 대형마트 3사 가운데 2곳에서 비빔면 시장 부동의 1위 팔도를 앞지르는 성과를 냈다. A마트에서는 지난 2개월간 비빔면 매출 전체에서 농심이 40%를 차지해 35%에 그친 팔도를 앞질렀다. 오뚜기는 20%로 뒤를 이었다. 4∼5월 B마트 비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