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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대학교 미래공학학부, AI기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맞춤형 전공 교육 실시 2022-06-16 14:48:10
전기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과에서는 국가 기술 자격증 준비반 운영 및 전폭적인 교육 지원, 기 남부 유일의 최첨단 PLC 특성화 교육으로 전문 기술인을 육성하고 사회맞춤형 협약반 교육과정을 운영해 대기업과 취업연계를 실시하고 있다. 반도체장비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적인 기술인재 양성을 ...
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메타버스 인재 육성 2022-05-18 17:10:24
입학이 진행된다. 메타버스학과에서는 메타버스, 빅데이터, AI 등 메타버스 생태계의 이해를 토대로 기획과 제작, 그래픽 개발 등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메타버스과 학생들은 재학 중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며 “메타버스를...
영진전문대 만화애니메이션과, 산학프로젝트 활기 2022-05-02 09:29:51
학과는 대구시 웹툰 스마트콘텐츠 인재양성 사업단의 ‘투윈스(Two-wins) 멘토링 프로그램’에 3개 팀(권해린·김석준, 김린지·류민우, 김주영·박유민), 애니메이션 분야에 1개 팀(구아영·배나현)이 선정됐다. 이들 팀은 이 달부터 3개월간 레진코믹스PD, 다음 웹툰 작가 등 산업체 전문가로부터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
"개발자 교육하고 비용은 취업후 회수…'공부하며 벌기' 가능" 2022-02-28 06:04:00
끝에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문화관광콘텐츠학과에 진학했지만 2학년까지 다니고 중퇴했다. 김 대표는 "대치동 학원, 재수학원까지 다닌 끝에 대학 입학을 하고 학자금대출을 받으면서 학교에 다녔는데도 학교가 어떤 효용이 있는지 느낄 수 없었다"며 "학교보다 현장에서 일하거나 다른 공부를 하는 게 일할 때 더 도움이...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메타버스·NFT` 특강 2022-01-10 15:18:39
적용한 메타버스 게임 ‘캐리파크’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인 김시은 교수는 “NFT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세상의 변화에 앞장선 디지털콘텐츠 제작자들이 글로벌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에서는 메타버스와 NFT의 관계,...
중국 일각서 전랑외교 자성론…강경일변 대외기조 조절할까 2022-01-05 15:33:52
또 칭화(淸華)대 국제관계학과 다웨이(達巍) 교수는 지난 1일 펑파이(澎湃)와의 인터뷰에서 "총체적 원칙은 최대한 더 많은 친구를 얻는 것이고, 적수를 최대한 줄여 전선을 좁히는 것"이라며 "살계경후(殺鷄儆<개사슴록변에 候>)'의 심리를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닭을 죽여 원숭이를 겁준다는 의미인 살계경후는...
김대중 '콘텐츠 육성' 20년 만에 결실…한류 수출 日 넘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1-04 08:16:25
사상 최대 기록을 또다시 세웠다. 한국 콘텐츠산업의 특징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전세계에서 팬을 획득한다는 점이라고 이 신문은 분석했다. 창작 단계에서부터 인구 5200만명의 한국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시장을 염두에 두고 제작한다는 것이다. 인구가 감소하기 시작한 한국에 머물러서는 성장이 어렵다는 위기감...
상명대학교, 'AI 특성화 대학' 게임·로봇 등 융합전공 지원 2021-12-22 15:45:30
학과 융합을 토대로 한 특성화 대학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학사구조와 교육시스템, 교육과정 등을 개편해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지원한다. 일례로 ‘인공지능(AI) 특성화 대학’으로 △게임애니메이션 및 콘텐츠 △금융 데이터 △로봇 분야에 소프트웨어(SW)와 AI를 융합한 전공과목을 개설했다. 상명대는 학생중심적...
'미래의 광고'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김병희의 광고이야기] 2021-12-21 17:14:06
전락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오징어 게임’ 같은 디지털 콘텐츠 창작이 중요하다. ‘오징어 게임’이 1조원을 벌었다지만 한국의 제작사는 고작 200억원을 받았고, 나머지는 넷플릭스의 수익으로 고스란히 돌아갔다. 광고산업 차원에서도 현재 가장 취약하고 시급한 분야는 디지털 플랫폼의 경쟁력을 키우는 일이다. 하드...
장애인 직장생활, VR로 돕는다 2021-11-22 17:02:42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VR·AR 콘텐츠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취업률이 높은 직종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을 늘릴 계획이다. 넷마블은 작년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숭실대 미디어학과와 함께 발달장애인 교육용 AR 모바일게임 ZOOCUS를 개발했다. 숫자가 쓰인 블록으로 제한 시간 안에 특정 숫자를 만들어 내는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