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상 청정원 '추석 선물세트' 출시…가성비 3만원대 늘려 2025-09-03 10:17:35
수 있다. 프리미엄 세트도 마련했다. 한식 장류는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5년 숙성간장 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 쿠팡, 네이버와 협업한 각 온라인 채널 전용 선물세트도 있다. 올해부터는 기업 맞춤형 선물세트 상품도 제작한다....
유리조각 검출 '금정이가만든고추장굴비' 판매 중단·회수 조치 2025-08-28 19:42:46
'금정이가만든고추장굴비' 판매 중단·회수 조치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남 여수 소재 식품제조·가공업체 '(주)여수명가'가 제조·판매한 '금정이가만든고추장굴비'에서 길이 약 3㎝ 유리조각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김치요리 소스 수출…전 세계 B2B 시장 공략 2025-08-28 08:41:37
등 식자재 시장에서 특히 관심이 많고 기후 조건으로 김치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중동 등 지역에서도 수출 요청이 계속 들어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외식용으로 편의성을 높인 고추장소스, 불고기소스 등 다양한 한국의 맛을 앞세워 K푸드 세계화 가속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ykim@yna.co.kr (끝)...
비빔밥·컵밥…'K푸드 표방' 美 브랜드 질주 2025-08-25 16:58:58
전용 고추장 소스 등을 선보였다. 샘표와 풀무원도 B2B 라인업을 갖추고 현지 영업에 나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미국 내 K푸드 등 프랜차이즈를 타깃으로 한 B2B 시장 수주전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식품업체들이 B2C와 함께 B2B 시장에서도 성장 기회를 타진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고윤상 기자 kys@hankyung.com
'주가 추락' 더본코리아…백종원, 해외에 소스 판다 2025-08-25 14:31:52
소스를 전략 브랜드로 지정하고 저당 고추장 등을 내놓고 있죠. 증권가에서는 더본코리아의 신사업을 긍정적으로 봤습니다. 리딩투자증권은 "최근 부정적 이슈로 주가가 상장 시점 대비 조정을 받았지만, 주가의 하방직성이 강하게 작용하는 구간에 접어 들었다"고 판단했는데요. 일각에서는 더본코리아에 대한 부정적...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장어덮밥·모히토…음식으로 만나는 천재들의 삶 2025-08-25 10:00:14
고추장과 함께 가난하고 쓸쓸한 내 상에 한 끼도 빠지지 않고 오른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맛에 대한 기억비범한 미각을 지닌 이상 시인은 산문 에 “호박꼬자리에 무시루떡-그 훅훅 끼치는 구수한 김에 좇아서 증조할아버지의 시골뜨기 망령들은 정월 초하룻날 한식날 오시는 것입니다” 같은 음식과 관련된 언급을...
방한 외국인 '최애 K푸드'는 김치·고추장 2025-08-21 19:23:20
등 가공식품보다 높은 것이 과거와 달라진 점”이라며 “외국인 중 54%는 자신을 위한 선물로 한국 전통음식을 골랐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외국인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추장, 된장, 쌈장의 매운맛을 조절한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는 비비고 전통 장류의 해외 매출은 매년...
김, 커피믹스 아니었다…외국인 열광한 K푸드 '반전의 1등' 2025-08-21 14:47:54
있도록 관련 제품을 내놨다. 고추장을 소스로 먹는 현지 식문화에 착안해 튜브형 용기 등을 활용했다. 전세계 60여 개국에 수출 중인 비비고 전통 장류의 해외 매출은 매년 두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올해부터는 방한 외국인 대상 접점 확대도 본격화했다. 지난 5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올리브영 매장 내...
"'혜자롭네" 앞세운 편의점 도시락, 한 주 만에 15만개 팔렸다 2025-08-21 09:48:41
스테이크, 츠쿠네, 토네이도 소시지, 고추장 제육 등 육류 위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최근 GS25는 ‘돌아온 혜자 시리즈’를 앞세워 단종된 인기 도시락을 재출시하고 있다.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으로 점심값 부담이 커진 가운데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고객 수요를 공략하려는 계획이다. 이 같은 전략은 실제...
GS25 '돌아온 명불허전 도시락' 출시 일주일만에 15만개 판매 2025-08-21 08:34:37
츠쿠네(일본식 고기완자), 토네이도 소시지, 고추장 제육 등 육류 위주의 메인 반찬에 꿀마늘닭강정, 꼬마매콤돈까스, 어묵볶음, 볶음김치 등의 다양한 밑반찬이 담긴 정찬형 도시락으로 5천원대 가성비를 자랑한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점심값 부담이 커지자 GS25는 과거 단종된 인기 도시락을 재출시하는 전략을 펼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