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촌치킨, '반죽 로봇' 전국 가맹점 도입 2025-09-04 10:39:01
교촌치킨, '반죽 로봇' 전국 가맹점 도입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가맹점에 반죽 로봇을 도입해 조리 효율성을 높이고 품질을 표준화한다고 4일 밝혔다. 반죽 공정을 자동화한 반죽 로봇은 지난 달 28일부터 전국 21개 교촌치킨 가맹점에 차례로 설치되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식품위생법 위반 5년간 3천여건(종합) 2025-09-04 10:29:50
컴포즈커피(153건), 굽네치킨(140건), 롯데리아(126건), 교촌치킨(122건), 처갓집양념치킨(98건), 네네치킨(92건), 동대문엽기떡볶이(85건), 신전떡볶이(83건), 호식이두마리치킨(79건), 지코바치킨·맥도날드(75건), 멕시카나·페리카나(73건), 탕화쿵푸마라탕(69건), 투썸플레이스(65건), 더벤티(64건) 등이 뒤를 이었다....
BBQ BHC 맘스터치, 식품위생법 위반 최다 1-3위 2025-09-04 09:17:26
치킨(140건), 롯데리아(126건), 교촌치킨(122건), 처갓집양념치킨(98건), 네네치킨(92건), 동대문엽기떡볶이(85건), 신전떡볶이(83건), 호식이두마리치킨(79건), 지코바치킨·맥도날드(75건), 멕시카나·페리카나(73건), 탕화쿵푸마라탕(69건), 투썸플레이스(65건), 더벤티(64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종별로는...
"1초 만에 결제"...얼굴 결제 선점 나선 토스 2025-09-02 17:56:32
롯데시네마, 교촌치킨, 이니스프리 등 대형 프랜차이즈와도 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규인 / 토스페이 총괄 부사장: 이제 토스를 쓰는 모든 고객이 페이스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5년 말까지 페이스페이가 가능한 가맹점을 30만 개까지 확대하고 2026년 말에는 100만 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
교촌치킨, 치킨 맛 취향 살리고 수제맥주로 시원하게 2025-09-02 16:40:07
송종화)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치킨 부문에 선정됐다. 이 회사는 소비자 취향과 외식 트렌드에 맞춰 메뉴 라인업을 폭넓게 확장하고 있다. 올해도 신제품 출시와 기존 메뉴 업그레이드를 병행하며 맛의 조합과 세부 취향까지 세심하게 반영한 메뉴를...
"허니콤보, 이 가격 맞나"…교촌치킨 시키려다 깜짝 놀란 이유 2025-09-02 16:04:24
점에서 나쁜 것만은 아니다. 최근 교촌치킨 일부 가맹점주가 배달의민족이나 쿠팡이츠 등 배달앱에서 판매되는 치킨 가격을 일부 인상한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주에게 가격 결정 권한을 넘기는 자율가격제를 허용했기 때문이다. 가맹사업법을 지킨 결과다. 다만 교촌은 매장이나 전용 앱에서...
배달앱 비용 부담에…"점주가 치킨값 정한다" 2025-09-01 19:52:33
배달 치킨 가격을 자율적으로 정하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늘고 있다. 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교촌치킨 일부 가맹점주는 이날부터 배달의민족이나 쿠팡이츠 등 배달앱에서 판매되는 치킨 가격을 수천원 인상했다. 매장이나 교촌치킨 전용앱에서 판매되는 치킨 가격은 올리지 않았다. 가맹사업법상 가맹본사는 가맹점주에게...
배달앱 비용 부담에…교촌치킨, 점주가 배달치킨 가격 정한다 2025-09-01 18:56:14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가맹점주의 배달앱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배달 치킨 가격을 점주가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했다. 1일 치킨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 일부 가맹점주는 이날부터 배달의민족이나 쿠팡이츠 등 배달앱에서 판매되는 치킨 가격을 수천원 인상했다. 매장이나 교촌치킨 전용앱에서...
[포토] 교촌치킨,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치킨 부문 수상 2025-08-28 23:01:45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치킨 부문을 수상한 교촌애프앤비(브랜드명 교촌치킨) 임형욱 상무(오른쪽)가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완벽 부활 눈앞에 둔 추억의 외식 브랜드들[비즈니스 포커스] 2025-08-27 10:10:10
치킨 시장을 주름잡았다. 그러나 전성기는 오래가지 못했다. 2000년대 후반 들어 교촌, BBQ, BHC 등 ‘K-치킨’의 거센 공세에 순식간에 인기가 꺼지며 한물간 브랜드로 전락했다. 끝 모를 부진이 이어지면서 해가 갈수록 점포 수는 감소했다. 2022년에는 KFC의 상징과도 같았던 국내 1호점(종로점)이 38년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