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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디지털 혁신 집중…리테일 예탁자산 300조 돌파 2021-06-30 15:14:27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전사적인 소비자 보호 체계를 총괄하기 위해 최고소비자책임자(CCO)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설치하고 소비자보호센터를 신설했다.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권유 및 판매할 때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의 6대 원칙(적합성, 적정성, 설명의무,...
NH농협은행 `융합센터` 신설…IT 개발·사업 통합 2021-06-30 11:32:06
조직으로, 3개소를 우선 도입한다. 또 소비자들의 앱 리뷰, 제안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벤치마킹을 통해 편의성을 빠르게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올해 초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의 권한 강화 및 인원 보강 등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또 하반기에는 소비자보호지원단을...
BNK부산은행, `제5기 고객패널` 언택트 발대식 개최 2021-06-11 18:18:10
오는 11월까지 상품 및 서비스 기획·개발, 영업점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대해 고객 시각에서 다양한 의견과 개선사항을 제안한다. 이한창 부산은행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고객패널이 부산은행 상품 및 서비스 혁신에 소중한 디딤돌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고객패널 의견을 적극...
부산은행, 제5기 BNK부산은행 고객패널 온택트 발대식 2021-06-11 15:23:05
이한창 부산은행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가운데)는 “고객패널이 부산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 혁신에 소중한 디딤돌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고객패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법무부 대검 검사급 신규보임 등 인사 2021-06-04 18:07:31
이성태▷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오민▷재무그룹 박경원▷자산운용그룹 구도현▷FC1본부 김범수▷리스크관리그룹 정봉현▷투자금융본부 허도일▷ICT그룹 한상욱▷언더라이팅본부 유희창▷준법감시인 이창현▷유지고객트라이브 임상현▷고객지원그룹 김순기▷하이브리드본부 박종진▷정보보호최고책임자 김주홍▷WM본부...
[인사] 신한라이프 ; 법무부 ; 교육부 등 2021-06-04 17:28:45
이성태▷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오민▷재무그룹 박경원▷자산운용그룹 구도현▷FC1본부 김범수▷리스크관리그룹 정봉현▷투자금융본부 허도일▷ICT그룹 한상욱▷언더라이팅본부 유희창▷준법감시인 이창현▷유지고객트라이브 임상현▷고객지원그룹 김순기▷하이브리드본부 박종진▷정보보호최고책임자 김주홍▷WM본부...
롯데카드,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2021-04-05 09:22:48
롯데카드가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LOCA패널은 롯데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 후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올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고령자, 장애인 금융소외계층 대표패널 2명도 함께 선발됐다. 민병욱 롯데카드...
BNK금융,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앞장 결의 2021-04-02 15:57:33
행사에서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가 임직원을 대표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을 위한 우리의 결의’를 낭독하고 임직원들이 결의문을 제창하며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결의문을 통해 지난 3월 25일에 발효된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철저한 준수와 함께 상품 개발·판매 시...
최홍영 경남은행장 “통합금융회사로 전환해 지역은행 한계 뛰어넘겠다” 2021-04-01 09:33:36
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로써 한계없는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최 신임 행장은 옛 마산상고와 울산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경남은행에 입행해 30년 이상 몸담았다.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울산·서울영업본부장, BNK금융지주 그룹경영지원총괄부문장, 여신운영그룹장 등을...
유안타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 개최 2021-03-29 11:02:50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직원들은 매 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에 6대 판매원칙과 주요 소비자보호제도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는 평소 금융소비자와의 상생(Win-Win)을 강조하던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보호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