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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핵심광물 재자원화 육성…세제·금융지원에 클러스터 조성 2025-10-31 10:30:02
저신용 등으로 여신 한도가 낮은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해 기존 재무평가 기준으로 대출한도가 제한되던 기업에도 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별도의 한도와 완화된 조건을 적용하는 특별 대출한도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기금 지원 우선순위를 설정해 기금 효율성도 높인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공급망 중요도 및 안정화...
나신평, SK하이닉스 신용등급 전망 '긍정적' 상향 2025-10-30 16:25:48
지배력과 기술경쟁력 등을 고려했고 공고한 HBM(고대역메모리칩) 경쟁력과 서버향 제품 출하의 확대에 따라 실적호조가 계속될 전망"이라고 변경 근거를 설명했다. 나신평은 이어 "사업다각화 수준 제고 등으로 사업 안정성이 강화되고 있고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이 CAPEX(설비투자)의 2.0배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될...
1.8조 관세에 발목 잡힌 현대차 수익…25→15% 인하에 반등 기대 2025-10-30 15:46:57
기대된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현대차그룹이 계속 25%의 관세를 물 경우 연간 8조4천억원의 손실을 보겠지만 15%로 낮아진다면 비용이 5조3천억원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증권은 현대차만 보면 올해 3조1천억원인 관세 비용이 내년에는 2조3천억원으로 7천800억원 감소할 것으로 추산했다. 삼성증권은 "미국에서...
안준상 실장 "부동산은 연금 운용의 핵심축…장기적 가치 창출 이끌 것"[ASK 2025] 2025-10-30 10:21:19
운용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부동산 신용과 공동투자 등 새로운 영역으로 투자 범위를 넓히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장 효율성을 높이고, 기금 포트폴리오의 회복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국민연금의 목표는 단순히 투자 규모를 늘리는 것이 아니다"며 "고품질 자산에 집중하고, 사회·산업...
카카오뱅크 "대안 신용평가로 중·저신용대출 1조원 추가 공급" 2025-10-30 09:00:01
팀장은 "금융기관에서 대안 정보만으로 개발된 신용평가모형으로는 유일하지 않을까 싶다"며 "다양한 영역의 정보를 총망라해서 모형에 반영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뱅크는 주요 인공지능(AI) 서비스 현황도 소개했다. 카카오뱅크의 '대화형 AI 서비스'는 출시 후 약 100일 만에 누적 이용자...
車 관세 15%로 인하, 업계 안도…현대차그룹 "정부에 감사" [APEC 2025] 2025-10-29 21:30:49
적용받는 상황이었다. 나이스신용평가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은 관세율 25%일 땐 8조4000억원에 이르지만 15%로 인하될 경우 5조3000억원으로 줄어든다. 이번 관세 인하 합의로 현대차그룹의 부담 비용이 3조1000억원 줄어드는 셈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자동차 관세 인하 소식이 전해지자 안도감을 표하며...
[한미정상회담] 車관세 인하 현실화에 업계 안도…"현대차그룹 비용 3.1조↓" 2025-10-29 21:05:47
신용평가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은 관세율 25%일 땐 8조4천억원에 이르지만 15%로 인하될 경우 5조3천억원으로 줄어들다. 이번 관세 인하 합의로 현대차그룹의 부담 비용이 3조1천억원 줄어드는 셈이다.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현대차·기아의 3분기 경영실적을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었던 현대차그룹은 절묘한...
한·미 관세 협상 타결에 현대차·기아 애프터마켓서 '질주' 2025-10-29 20:58:49
신용평가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관세 비용은 관세율 25%일 경우 8조4000억원에 이르지만 15%로 인하될 경우 5조3000억원으로 줄어든다. 이번 관세 인하 합의로 현대차그룹의 부담 비용이 3조1000억원 경감되는 셈이다. 이달 30일부터 이틀간 현대차·기아의 3분기 경영실적을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었던 현대차그룹에게는...
"車·부품 관세 15%로 인하…반도체, 대만보다 불리하지 않게 할 것" 2025-10-29 20:46:56
물었기 때문이다. 나이스신용평가는 1년 내내 25%의 관세를 물면 연 8조4000억원의 손실을 볼 것으로 예상했다. 15%의 관세만 내는 일본 도요타(6조2000억원)와 독일 폭스바겐(4조6000억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15%의 관세율이 적용될 경우 이 비용은 5조3000억원으로 3조1000억원 줄어든다. 도요타나 폭스바겐과 비교해...
美 관세 25%→15%…현대차·기아 올해 관세 3조원 감소 2025-10-29 20:29:09
자동차 업계는 한숨을 돌리게 됐다. 나이스신용평가는 25% 관세 시 현대차·기아의 연간 부담액은 8조4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일본 도요타(6조2000억원) 독일 폭스바겐(4조6000억원) 등 경쟁사들을 크게 웃돈다. 반면 한국도 일본과 유럽연합(EU)처럼 15% 관세율을 적용받게 될 경우 현대차·기아가 부담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