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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황근 농식품부 장관 "쌀가루 산업 육성해 밀가루 수입 10% 대체" 2022-06-09 13:36:15
식품·제분 업체와 제과제빵 업체 등과 함께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을 공동 개발해 수요와 공급을 함께 늘려나갈 계획이다. 정부는 이번 대책을 통해 2027년까지 쌀 가공산업의 시장 규모를 현재의 7조3000억원 수준에서 2027년까지 10조원대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정 장관은 "쌀 수급 과잉으로 소요되는...
'빵빵데이' 'K컬처 박람회'…맛·문화예술 살아 숨쉬는 천안 2022-05-26 15:30:58
개 제과점이 생겨났고, 기차 안에서도 호두과자가 판매됐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국민의 간식’으로 인기를 끌면서 천안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호두과자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제빵 기술이 발달했고, 수제 빵집이 곳곳에 문을 열었다. 천안에는 호두과자를 생산하는 대신제과가 있다. 이 회사는 호두과자...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론칭 2022-05-23 14:04:38
롯데제과가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새로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 등 이다. 이들 제품에는 설탕 대신 감미료인...
"설탕 없는 과자·젤리·아이스초코바 무슨 맛일까?" 2022-05-23 10:45:36
롯데제과가 과자와 젤리, 심지어 아이스초코바에도 설탕을 넣지 않은 무설탕 디저트를 내놨다.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롯데제과는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목표다. 롯데제과는 23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인 ‘제로(ZERO)’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제로’ 제품은 총...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론칭 2022-05-23 09:45:41
= 롯데제과[280360]는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의 '제로'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가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 등 3종이고 빙과류가 '제로 아이스콜라',...
껌 씹으면 아재?…5일 만에 100만개 팔린 디저트 뭐길래 2022-05-18 21:00:01
롯데제과도 젤리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죠스바를 활용한 ‘죠스바 아이스톡톡’ 젤리를 선보이는 등 시장 공략에 힘쓰는 중이다. 단무지나 마카롱·빼빼로·몽쉘 등을 본따 만든 이색 젤리도 선보이며 제품군을 늘렸다. 해태제과도 인기 제품 후렌치파이를 재해석한 후렌치파이 젤리를 출시했다. 소비 트렌드에...
[부고] 김성회 씨 별세 外 2022-05-10 17:41:40
제과 홍보팀 과장 장모상=9일 고려대구로병원 발인 11일 오전 8시40분 02-857-0444 ▶김영용씨 별세, 김훈식 부산시설공단 상임이사 부친상=10일 밀양농협장례식장 발인 12일 오전 7시 010-2211-5900 ▶윤화현씨 별세, 김범석 성남시약사회 총회의장 장모상=9일 분당서울대병원 발인 11일 031-787-1500 ▶이현경씨 별세,...
해태만 금(金)자?…같은 감잔데 가격 인상은 `천차만별` 2022-04-29 20:48:19
이 회사는 감자값을 반영하는 대신 마케팅과 판촉 비용을 줄이는 걸 선택했습니다. 농심은 주력이 라면이죠. 전체 매출에서 스낵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3% 정도, 여기에 감자스낵이 차지하는 비중은 더 적습니다. 지난해 라면값을 한 차례 올렸기 때문에 물가 상승 압박에 어느 정도 방어가 가능했던 거고, 때문에...
`포켓몬빵` 열풍에…SPC삼립 `월 70억씩` 더 번다 2022-04-21 14:51:40
제과와 일본 가루비의 합작사가 맡았는데, 2011년 협력을 시작한 이래 최대 규모의 투자였습니다. 이 결과 허니버터칩의 생산량은 두 배 가까이 늘어났지만 매출 증가율은 10%에 불과했고, 수익성도 놓칩니다. 결국 해태제과는 출시 첫해(2014년)와 비교해 85.9% 늘어났던 영업이익이 이듬해(2016년) 4분의 1가량(24.9%)...
조심 또 조심!…남도의 밥도둑·마음도둑에게 홀릴지도 몰라요 2022-04-14 17:13:23
신흥강자 담양제과가 나타났다. 작은 디저트 가게인데 핫플레이스로 등극해 늦은 시간에 가면 시그니처인 대나무 케이크는 구경조차 힘들다. 대나무통에 쌀 대신 크림치즈와 에스프레소 시트 등을 켜켜이 채워 구워낸다. 요즘 ‘빵지순례’ 한다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다. 담양 댓잎으로 만든 대나무 우유, 댓잎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