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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SSG닷컴·G마켓, 아모레 염색샴푸 한 달 먼저 판다 2022-04-11 11:21:29
인기를 끈 화장품 로드숍 토니모리도 염색샴푸 시장에 뛰어들었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론칭한 모발관리 브랜드 '튠나인(Tune9)'을 통해 염모 기능성 새치 샴푸를 출시했다. 국내 K뷰티 쌍두마차인 LG생활건강의 경우 현재 관련 사업을 검토 중으로 전해졌다. 국내 사업 철수 위기에 놓였던 모다모다의 경우...
'머리 감으면 흰 머리 염색'…식약처 제동에도 결국 판 커졌다 2022-03-29 21:00:01
검토 중으로 전해졌다. 2010년대 인기를 끈 화장품 로드숍 토니모리도 염색샴푸 시장에 뛰어들었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론칭한 모발관리 브랜드 '튠나인(Tune9)'을 통해 염모 기능성 새치 샴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새치와 흰머리를 어두운 갈색으로 바꿔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우...
“로션도 안 쓰는 美 남성들에 韓 화장품 경쟁력 보여줄 것” 2022-03-22 21:31:16
“P&G에서 일하면서 백화점에서 로드숍까지 화장품 시장의 전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 중반까지 백화점이 화장품 시장을 주도했고 이후 닥터 자르트 같은 ‘매스티지(대중이 쓰는 명품 스타일의 제품)’의 시장이 열렸어요. 그런데 미국 남성용 화장품은 아직 백화점의 비싼 화장품에 머물러 있고,...
“로션도 안 쓰는 美 남성들에 韓 화장품 경쟁력 보여줄 것” [실리콘밸리의 진주들] 2022-03-22 21:26:09
“P&G에서 일하면서 백화점에서 로드숍까지 화장품 시장의 전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 중반까지 백화점이 화장품 시장을 주도했고 이후 닥터 자르트 같은 ‘매스티지(대중이 쓰는 명품 스타일의 제품)’의 시장이 열렸어요. 그런데 미국 남성용 화장품은 아직 백화점의 비싼 화장품에 머물러 있고,...
"무신사 대항마는 나야 나"…SSF샵·LF몰 등 자사몰 올인 2022-03-16 17:30:15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오프라인 로드숍이나 백화점 매장 중심의 판매 방식을 고수하느라 온라인 대응이 늦어진 측면이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쇼핑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자 전략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대형 패션기업의 사고 회로를 바꿔놨다”며 “이제...
"정말 월급빼고 다 오른다"…중저가 화장품도 줄줄이 인상 2022-03-09 10:26:36
로드숍 브랜드 이니스프리에 따르면 이달 주요 제품들의 가격을 3~36% 인상했다. 인기상품 중 하나인 ‘그린티씨드세럼’은 기존 2만7000원에서 2000원(7.4%) 오른 2만9000원이 됐다. ‘그린티밸런싱로션’은 1만6000원에서 2000원(12.5%) 인상된 1만8000원, ‘유채꿀립밤’은 6000원에서 2000원(33.3%) 오른 8000원으로...
활로 뚫는 애경…'견미리 화장품' 영광 되찾나 2022-03-06 17:35:23
파운데이션’이란 새 카테고리를 만들어냈다. 로드숍 대신 홈쇼핑을 주 판매 채널로 활용한 에이지투웨니스는 ‘동안 미인’으로 알려진 견미리 씨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3040 여성 고객을 사로잡았다. 국내 성공 이후 면세점에선 K팩트로 불리며 불티나게 팔렸다. 에이지투웨니스의 성공에 힘입어 애경산업은 창립 64년 만...
"양보란 없다"…화장품, e커머스 새 격전지로 2022-02-23 17:59:11
씀씀이도 커지고 있어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모바일 거래금액은 6조7034억원으로 전년(5조6079억원) 대비 19.5% 증가했다. 한 e커머스 관계자는 “2010년대는 올리브영 등 로드숍에서 파는 한국형 가성비 화장품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작은 사치를 뜻하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로 명품 및 수입 브랜드의...
온라인 집중한 아모레퍼시픽그룹…작년 영업익 136% 증가 2022-02-09 14:58:10
입점에 온라인 매출이 늘었다고 전했다. 주요 로드숍 계열사들은 온라인 채널 매출이 늘었으나 영업적자를 면치 못했다. 이니스프리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12% 감소한 3072억원을 기록했고, 10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에뛰드 역시 매출이 5% 줄어든 1056억원을 거뒀고 96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7억원의 영업적자를...
LG생활건강 작년 매출 8조원 돌파…화장품 부진에 4분기 실적 뒷걸음(종합) 2022-01-27 16:57:07
LG생활건강은 이와 관련해 로드숍 중심으로 운영해온 더페이스샵이나 이자녹스, 수려한 등의 부진을 원인으로 꼽았다. 또 가격정책에 따라 12월 면세점 매출이 일시적으로 거의 일어나지 않은 점이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경기 침체와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시장 위축에도 '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