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핫하고 다양해졌다"…새단장 마친 밀락더마켓 야시장 '마켓나이트' 2025-06-27 16:24:51
로컬 청년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밤 시간에는 부산 지역의 숨은 청년 고수 셰프들을 공모전을 통해 선발해 마켓나이트에서 로컬 식재료로 만들어진 아이디어 가득한 음식을 만들고 푸드 부스에서 직접 판매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또한, '마켓나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대구도시개발공사,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대구 1호점 개장 2025-06-25 16:32:06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대구 1호점’을 개장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도시 소비자의 신선한 먹거리 확보, 도농 간 상생 기반 마련을 위한 것이다. 공사는 유니버시아드레포츠센터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함으로써 공공자산의 사회적 활...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온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기능성 캔디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어스컴퍼니’ 2025-06-23 22:45:47
10월 주요사업 : 기능성 캔디 판매 성과 : 2024년 9월 방패캔디 와디즈 펀딩 1,460만 원 달성, 펀딩 성공률 2,921%, 성남시 '더 와플' 2기 선정 (2024.07), 청년쿡 푸드테크센터 사업 선정 (2024.11),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선정 (2025.01), 청년창업사관학교 15기 본교 선정 (2025.04), 넥스트로컬...
부산 핫플 밀락더마켓…야시장 새 이정표 ‘마켓나이트’, 공개오디션 프로그램 '밀락 더요리사' 시상식 2025-06-17 20:56:30
로컬 청년지원을 바탕으로한 푸드 셰프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총 108팀이 참가하여 1차 서류 및 영상 심사, 이어지는 요리 실기 테스팅을 거쳐 최종 2팀이 푸드존 입점 셰프로 선발됐다. 이들은 오는 6월 26 일 마켓나이트의 가오픈 기점으로 정식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밀락더요리사 2팀에게...
'K웨이브' 타고…부산 밀려온 외국인 관광객 2025-06-11 17:33:48
북항에 모였다. 푸드트래블이 설문조사를 통해 추산한 외지 관광객 비중은 30%에 달했다. 이 중 수도권 및 외국인 관광객 1만5000여 명이 방문했을 것으로 추산된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일본과 중국 중심이던 외국인 관광객이 동남아와 미주, 유럽 등으로 다변화한 게 가장 큰 특징”이라며 “로컬 중심의 관광...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약사가 직접 원료를 선별해서 만드는 한방식품 브랜드 ‘설아래’ 2025-06-10 16:55:14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15억원 달성, 푸드 카테고리 역대 1위, 2024 라이콘 기업 선정(로컬브랜드), 2024년 연 매출 14.7억원 달성, 국내 1위 도라지 캔디 브랜드, 서울시 우수 기업 선정, 현대백화점, 인천공항 면세점, 복지몰 등에 입점, 기업 및 정부 기관 행사 선물 답례품 납품 기업 선정, 2014년 스마트벤처 창업학교...
로컬 브랜드 거대 경연장 '포트빌리지 부산'...15만 방문객 달성할까 2025-06-06 13:50:07
행사 현장을 2000명으로 통제한다. 푸드트래블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4일 8500명, 5일 1만5000명이 방문했다. 주말까지 포함해 15만명이 방문하는 행사로 만드는 게 목표다. ◆거대한 경연장..."서울 따라잡을 것" 스타트업 푸드트래블이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만든 '포트 빌리지 부산'이 로컬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국민의힘, 관광공약 발표…"'글로벌 핫플' 지역명소 개발" 2025-05-27 09:56:30
밝혔다. K-콘텐츠·K-뷰티·K-스포츠·K-푸드 등에 대한 상품 개발 지원을 통한 '경험형 관광 테마' 확충, 지역 청년 창작자·창업자와 연계한 로컬투어·팝업전시 활성화를 매개로 한 체험형 콘텐츠 강화와 지역경제 연계 방안도 구체화했다.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교통·숙박 등 관광 연관 인프라를 확대도...
아빅 싱기 대표 "인도는 기회의 땅…K푸드·뷰티 수요 급증" 2025-05-23 17:22:40
지난 22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K푸드와 뷰티 기업들에 인도는 엄청난 기회의 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싱기 대표는 BCG가 개최한 ‘로컬 강자에서 글로벌 플레이어로의 도약’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 그는 “인도에서 한국 기업들은 출발 선상부터 우위를 지닌다”며 “인도가 어려워 보이는 시장이지만,...
우리밀로 만든 식빵용 '구미밀가리' 나왔다 2025-05-22 17:20:45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구미시와 농업인단체, 소상공인이 함께 만든 공동 브랜드다. 지역 농민이 생산한 우리밀을 구미 도개면에 있는 전문 제분공장에서 가공해 공급한다. 제품은 다음달 2일부터 금오산 로컬푸드 직매장과 도개·해평 하나로마트에서 ㎏당 4500원에 판매된다. 시는 향후 판매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