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비고 곰탕, CJ 보다 알리가 43% 싸다 “K푸드로 공습 확대” 2024-03-10 15:46:58
K푸드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1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알리는 CJ제일제당이 공식 입점한 지난 7일부터 ‘그랜드 런칭 이벤트’를 열어 전품목 할인 행사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비고와 ‘햇반’ 등 CJ제일제당 제품을 파격가에 판매하고 있다. 비비고 왕교자와 통새우만두를 2개씩 묶은 세트 가격은 2만2820원이다....
백령·대청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후보지 선정 2024-03-04 12:57:41
등 101가지 인증요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지오브랜드는 지질, 문화, 생태, 자원 등을 융합해서 다양한 지질브랜드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지오트레일(여행코스), 지오푸드(로컬푸드), 지오파트너(협력업체 숙박·여행사 등) 등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은 현재 전 세계 48개국에서 195개소가 운영되고...
경기도와 경기관공공사, 외래관광객 400만명 유치 목표 추진 2024-02-29 12:41:32
K-푸드 등 4차 한류 글로벌 확산 추세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을 400만 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이를 위해 올해 △관광지로서의 경기도 인지도 강화 △세계적인 여행기업과 협력 강화 △해외 자매·우호 지역과 문화·관광교류 확대 △구 미주, 중동 등 신규시장 개척 등 4가지 관광객 유치...
군산시 X 호원대학교, ‘호원 잡(Job) 브릿G(Guansan)페스티벌’ 성료 2024-02-26 14:14:49
테마로 ▲청년과 동행하는 ‘시니어 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다문화 이주여성을 위한 ‘푸드크리에이터’ 양상사업 ▲외국인 유학생과 동행하는 ‘호원 브릿G(Gunsan) 콘텐츠’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청년과 동행하는 ‘시니어 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은 영상 촬영(드론 포함)을 통한 교육과정을...
'달콤함의 신세계' 열렸다…신세계百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2024-02-22 16:01:00
미국 뉴욕의 로컬 샌드위치 브랜드 ‘렌위치’,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경양식 레스토랑 ‘까사빠보’ 등 이미 탄탄한 팬덤을 갖춘 맛집들이 고객을 맞는다. ○글로벌 백화점 구색 갖춘다지난해 국내 최초 단일 점포 기준 거래액 3조원을 넘기며 세계적인 백화점이 된 신세계 강남점은 2009년 이후 15년 만에 식품관...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세계로 미래로 혁신하는 여성벤처기업 CEO] 박대 외 각종 수산물을 가공하고 판매하는 기업 ‘아리울수산’ 2024-02-20 22:53:38
납품을 하고 있다. 국내 대형백화점, 중대형 마트, 로컬푸드, 홈쇼핑, 온라인판매 등을 통해 매년 30% 이상의 판매 신장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집안 어른이 매우 편찮으셨는데 건강 회복을 위해 박대묵을 찾아서 만들어 드렸습니다. 남편이 향토 음식이 사라지는 것이...
기후변화 대응…상생경영…맞잡은 손, 아름다운 동행 2024-02-20 16:06:43
로컬푸드 중심 식단 구성 △가공 처리 때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 최소화 △잔반 없는 식사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가 12월 7일을 ‘저탄소 식생활의 날’로 선포하며 캠페인에 동참하는 성과도 끌어냈다. 최근 설 명절에는 코레일유통과 함께 서울 용산역에 방문한 귀성객을 대상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세계로 뻗는 aT '저탄소 식생활' 운동…프랑스 까르푸·중국 알리바바도 동참 2024-02-20 15:54:56
있는 로컬푸드 중심 식단 구성 △가공 처리 때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 최소화 △잔반 없는 식사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aT는 2021년 저탄소 식생활을 선포했고 2022년 9월에는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난해에는 저탄소 식생활을 위해 ‘국산 밀 데이’(8월), ‘수산물 데이’(9월) 등 행사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위트 파크' 열어…43개 브랜드 집결 2024-02-15 06:00:05
미국 뉴욕의 로컬 샌드위치 브랜드 '렌위치',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경양식 레스토랑 '까사빠보' 등도 손님맞이에 나선다. 스위트 파크 오픈과 동시에 부산을 대표하는 오픈런 빵집 '초량온당'과 전북 부안의 찐빵 전문점 '슬지제빵소' 등도 팝업 스토어를 연다. 신세계백화점...
바다 위, 나만의 작은 섬에선 시간도 잊는다 2024-02-01 17:43:55
보호 등 생태계 보전을 위한 활동, 로컬 문화예술계와의 협업 등을 하고 있다. 투숙객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도 심도 있다. ‘잇 투 블룸(Eat to Bloom)’은 건강 체크부터 운동·식단·스파까지 웰니스 스페셜리스트가 함께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초록빛 정글이 펼쳐지는 공간에서 한바탕 땀을 빼고 나면 건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