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븐에빠진닭, 복날 맞이 '핑계파티' 이색 프로모션 성료…매출 130% 증가 2025-08-18 10:20:29
삼아 치킨을 먹는 상황극을 선보이며 자연스러운 바이럴을 유도했다. 특히 ‘진씨네’의 영상은 17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오븐에빠진닭 공식 SNS 채널의 릴스 콘텐츠는 76만 뷰를 달성했다. ‘오븐에빠진닭 치킨을 먹어야 할 나만의 핑계’를 주제로 한 댓글 이벤트에는 1000건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문...
"60만원짜리도 없어서 못 산다"…불티나게 팔리는 의외의 제품 [트렌드+] 2025-08-16 12:28:22
인테리어에 민감한 주부들 사이에서 바이럴이 됐다. 멀티탭은 원래 기능 중심의 보조재로 사용 시 바닥이나 가구 뒤쪽에 숨겨두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기존 멀티탭은 흰색, 검정색의 평범하고 투박한 디자인이 대다수다. 그러나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는 노출되는 모든 생활용품의 시각적 완성도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인천테크노파크 2025년 인천 라이징스타 선정기업] 데이터 보호를 위한 지능형 이미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리’ 2025-08-13 23:45:35
진행 중입니다. 최근 바이럴된 ChatGPT의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생성 서비스로 인해 AI 무단 학습에 관한 저작권 이슈에 니즈를 느끼고 우리 서비스에 많이 유입이 이뤄졌습니다.” 모리(MORI)는 데이터 보호를 위한 지능형 이미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주호(25), 김규석(23) 대표가 2025년 3월에...
'3000원인데 샤넬급' 대박…다이소 만나 '인생 역전' 썼다 2025-08-12 20:00:03
김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저가·가성비·바이럴 효과를 갖춘 K-뷰티 제품 수요가 높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다이소는 단순한 판매처가 아니라 브랜드 재도약의 발판”이라며 “국내에서 만든 가성비 K-뷰티가 글로벌 무대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고명석의 문화칼럼] ‘케데헌’ 열풍과 K컬처산업 2025-08-11 10:56:36
소비자가 밈 생산자가 되는 선순환 바이럴이 지속되고 있다. 가상세계에서 현실세계로 미메시스가 차원 이동하고 있다. 디즈니에서 제작·배급한 공전의 히트작 ‘겨울왕국’도 누리지 못한 문화현상이다. 넷플릭스가 케데헌 지식재산권(IP)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넷플릭스는 케데헌 2편 제작뿐만 아니라 실사화 영화,...
케데헌 인기에…美 월마트도 K팝 매장 열었다 2025-08-07 15:58:57
월마트를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월마트를 팝업 매장에서 체험한 뒤 모바일 앱을 내려받게 하거나 매장 방문을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소비자들의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는 자발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포토존, 굿즈 판매 등의 팝업매장 구성은 이러한 바이럴...
인스타·유튜브에 쏟아진 '다이소 추천템' 콘텐츠 2025-08-06 17:33:54
‘바이럴 마케팅’은 다이소의 또 다른 경쟁력이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 이 제품은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별, 하트 모양 등으로 나왔다. 잘파세대(Z+알파세대) 감성을 저격하면서...
[K뷰티, 불황을 넘다] ④세계누비고 주가뛰어…관세·C뷰티 부담 2025-08-03 06:01:05
SNS 바이럴을 기반으로 팬덤을 확보한다는 점에서는 K뷰티와 유사한 방식으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오린아 LS증권 연구원은 "최근 '라부부'와 팝마트의 인기는 중국 소비재 산업 전반의 기획력과 브랜드 구축 역량이 한 단계 진화했음을 시사한다"며 "'C뷰티'를 비롯한 C소비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블러 안 오고 뭐해"…'브릿팝 4대장' 내한에 열광하는 2030 [연계소문] 2025-08-02 08:50:02
관계자는 "오프라인 공연에 대한 호응이 높아진 가운데 '전설'급 무대를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는 인식이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관객들의 관심을 환기했다. 현장에서의 에너지가 좋고, 이들이 일으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바이럴 효과도 높기 때문에 내한 아티스트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라고 밝혔다....
파우, 9월 초고속 컴백…'다정해지는 법' 상승세 이어간다 2025-07-30 10:22:03
활동을 종료한 후에도 대만, 태국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에서 역주행하는 등 '다정해지는 법'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그간 자체 웹드라마와 OST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팬 소통을 이어온 이들은 '2025 다정 세미나' 개최까지 예고했다. 소속사 그리드엔터테인먼트는 "그간 보여드린 스타일과는...